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신미 May 16. 2017

세종대왕님의 따뜻한 조언 한마디

#어느 20대가 고이적어 간직한 글귀 중에서


5월 15일

스승의 날이자 성년의 날이었다.

올해 스무번째 생일을 맞아 성년이 된 한 소녀가  며칠전에는 생애 첫번째 투표행사로 대통령도 뽑았다.

오늘 무슨 날인줄 아세요?
성년의 날이예요~^^
제가 성년이 된 날이라 빨간 장미 한송이를
저에게 선물했어요~

멋진 미소로 자신의 20살 성년의 날을 이렇게까지 행복해하는 그녀의 모습이 의외로 신선했고 상큼했다.

그리고 사랑스러웠다.

다시 떠올려도 사랑스런 존재 그 자체로 다시 와 닿았다.


그녀에게서 온 카톡속에 그녀가 느끼는 '지금'이 문득 궁금해졌다.  

그리고 발견한 한 장의 캡쳐문장속에서 나는 그녀의 야무지고 밝은 에너지를 또한번 감동으로 느낄수있었다.



능력을 가진이가 아무것도 안한다해도 뭐라 강요할 수는 없겠으나  그 좋은 능력으로 최선을 다한다면 뭐든 다 할수있지 않겠는가?
그러니 포기하지 말고 전진하라!


가슴을 꾸욱 누르는듯한 세종대왕님의 지혜와 경륜이 넘치는 멘토링에도 감동이었으나 그 말에 담긴 조언을 묵묵히 가슴에 뜨겁게 새기고 살고 있는 스무살의 멋진 여성이 이루어낼  보석같이 찬란한 미래가 눈앞에 그려짐에  더욱 뜨거운 감동이었다.

그대 푸르른 청춘이여~
당신은 당신이기에 더 빛나는 미래를
만들어 갈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변화를 가로막는 12가지 장벽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