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oujin Shin ㅣ 신유진 Dec 14. 2022

영어 책을 쉽게 읽을 수 있는 앱

구글 번역이 바로 이루어져요


개인적으로 모바일이나 아이패드 앱을 이용해 책 읽기를 즐겨하는 편입니다. 커피를 기다리면서, 지하철 타고 가면서 등등 짬짬이 생각보다 책을 많이 읽을 수 있더라고요. 책장을 넘기는 기분을 느낄 수 없는 것이 안타깝긴 하지만, 형광펜으로 중요 부분을 표시해서 모아볼 수 있고 메모를 남겨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하나 고민은 영어 원서를 쉽게 읽을 수 있는 앱을 찾기가 어려운 것이었어요. 아이폰에 기본 앱으로 깔리는 ‘Books’나, Amazon에서 제공하는 ‘Kindle’ 등 여러 앱들을 사용해 보았는데 제겐 뭔가 2% 아쉬웠습니다. 그래서인지 영어 원서는 앱을 이용해서 읽는 것이 잘 습관화가 되지 않더라고요.


그러다 우연히 발견한 앱이 있습니다. 바로 ‘Play Books’입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앱인데, 영어 단어나 문장 등을 바로 구글 번역으로 해석해주기도 하고, 가독성을 높일 수 있게 페이지 디자인을 수정할 수 있는 등 장점이 많아서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영어 원서를 읽거나 듣는 앱 모음




Play Books 책 구매하기

‘Play Books’ 앱에서 책을 읽으려면 먼저 책을 주문해야 하겠죠. 이때 책은 앱에서는 구매가 되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이 ‘Play Books’의 웹사이트(https://play.google.com/store/books)를 가서 맨 위의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 원하는 책을 검색 후 구매한 후에, 앱에서 책을 읽을 수가 있습니다.


Play Books 웹사이트에서 책 구매 방법




구글 번역 이용하기

영어 원서를 읽으면 모르는 영어나 표현이 종종 등장합니다. 혹은 문장 전체가 이해가 안 될 때도 있죠. 그럴 때 단어의 사전적 의미보다는 어디에서 이 표현이 쓰이는지 알려주는 구글 번역기가 도움이 많이 됩니다. ‘Play Books’ 앱의 경우에는 구글 번역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단어나 문장을 선택을 하면 여러 기능이 포함된 창이 하나 뜹니다. 이때 왼쪽에서 두 번째 아이콘을 선택하면 오른쪽과 같이 구글 번역이 된 해석이 바로 나옵니다. 저는 이 기능을 아주 애용합니다. 예전처럼 따로 구글 번역 창을 열어서 창을 옮겨가며 책을 읽을 필요가 없게 되었어요.


구글 번역을 이용하는 방법




가독성 높이는 디자인 고르기

제가 제일 좋아하는 기능 중에 하나인데요.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페이지의 디자인을 다음과 같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Aa라는 아이콘을 누르면 오른쪽과 같이 Text와 Lighting을 조절하는 창이 뜹니다. 개인적으로는 살짝 누런색 바탕에서 책이 편안하게 잘 읽히는 것 같아요.


페이지 디자인 업데이트 방법



이 외에도 다른 책 읽는 앱들과 마찬가지로 형광펜으로 주요 부분 밑줄 치기, 메모 남기기, 책 북마크 남기기,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저는 이 앱 덕분에 영어 원서를 읽는 경험이 아주 즐거워졌습니다! 영어 원서를 어디서 구하고 어떻게 읽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은 위의 ‘Play Books’를 이용해보셔도 좋고, ‘Kindle’, ‘Books’ 등 다양한 앱을 사용하면서 본인에게 맞는 앱을 찾아보면 좋을 것 같아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