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l May 15. 2024

무서운 년

"나는 악이다."

무서운 년,



어제 들었던 말이 대구리 깨지는 깨달음이었다. “감정엔 책임이 없다. 그렇게 생겨먹은 것, 방법은 이런 나를 받아들이는 것뿐. 안 받아들이고 왜-라고 계속 묻는 건 우주에 지는 싸움이다."라는 말.

오늘 아침 그림을 그리다 만난 건, "맞아- 그냥 이 모든 게 나였지. 내 헷가닥 포인트 “1. 공격당할까 봐, 2. 빼앗길까 봐, 3. 날 잃을까 봐”에 대한 질긴 두려움은 사실 같은 말로 내가 “공격할까 봐”, “빼앗을까 봐”,  “널 흔들까 봐”와 같은 말이었음을 알았다. 내가 그런 사람이니까. 안 그럼 두려울 이유가 없을 테니. 그래서 누가 누굴 공격당할까 봐 면서 살아온 건지.

이렇게 생겨먹은 게 나였다. 난 이런 나와 왜 싸우고 있던 것이죠? 좋은 게 좋은 건 줄 알고 반절 짜리 나는 툭 왕따 시키며. 이렇게 생겨먹은 게 나인 걸! 난 뭘 두려워했던 거지? '사람들이 날 무서워하지 않을까?'- 그러며 감추던 것들. 결국 이런 나를 내가 두려워했던 것이었다. 푸하하!!!!!! 나 공포영화도 못 보고 청불이상 잔인한 영화들 극혐 했는데 그것도  나데요? 저 진짜 진짜 무서운 사람이거등여???  어흥 어흥!!!근데 좀 귀엽거든요? 귀엽게 봐주세요. 리쓴.




무서운 년,

자, 무서운 이야기를 해줄게요!
난 악마들에게 사랑해라고 말하는 사람이에요
전 마녀에 저승사자에 귀신들 때려잡고요
때론 귀신 군단 데리고 다니면서 흐뭇하게 세상을 구경하거든요

전 아주 익살스러운 변태예요
맞아도 맞았다고 좋아하고
괴롭히는 건 너무 쉬워서 맞는 게 더 좋아요
검은색 고양이들을 풀어서 당신 약점을 콕! 집을 수도 있거든요
그래서 당신의 악몽을 창조하죠

들키지 않으려고 얼마나 애썼는지 몰라요!
어쩌럄! 이게 난 걸
이런 제가 거슬리신다면
전 제 이야기를 하는 거랍니다.
저의 착각이라면야,
전 제 이야기를 하는 거랍니다.

이게 저거든요?
그이의 말처럼, 상상 가능한 모든 악들은 나란 사람이에요

난 그래서 범죄자들도 두렵지 않아요
그게 나니까요
내 상상 속에서 언젠가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니까요
미친 사람도 두렵지 않아요
나에겐 리얼이니까요
안타까울 뿐

난 그들에게 뭐라고 하는 뭐라고를 더 미워할 수도 있어요
"넌 정말 깨끗해?"
난 더러워서 깨끗함을 질문하는 사람이거든요
난 그래서 늘 양쪽으로 화가 많은 사람이죠

난 그래서 악마예요!
두려워 말아요
알고 있으니까요
그댈 해치는 건 날 해치는 거니
그냥 이게 나였어요
내가 밀쳐냈던 나

이런 내게,
세상의 모든 판단과 당신의 두려움을 환영합니다.
난 이제 두렵지 않아요.
그게 나니까요!
그게 나니까요!



내 삶에 악을 초대합니다. 반절 짜리 나야, 그동안 미워해서 미안해. 너의 모든 걸 사랑해. 악으로 신나게 놀즈아!!!! 가즈아!!!





작가의 이전글 그냥 살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