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ivian Eunyoung Lee Nov 29. 2022

[책 출간]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

책출간했습니다. 감사 이벤트 진행합니다.

올 초에 책을 써야겠다... 라는 글을 쓴 적이 있는데 


그게 하나의 시작이 되어, 책이 나왔습니다.  (와....)


뭔가 뭉클하면서 속시원하면서 인생의 한 조각이 정리되었다는 생각도 들게 합니다. 


성공담을 쓰고 자랑할 일만 많으면 좋겠지만, 


이 책의 전반부는 대부분 기업을 경영하면서 겪었던 좌절과 실패, 실수와 관련된 내용이 많습니다. 


승자의 역사가 갖는 오류는 실수, 실패마저도 성공을 위한 경험이라고 포장돼 자칫 잘못된 교훈을 얻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아직 끝나지 않은 역사 속에서 '실패'에 대한 이야기를 쓴다는 것은, 사람들로 하여금 "나처럼 삽질하지 말자" "이런 똥은 피하자" 라는 예방적 교훈을 준다고 봅니다. 


지난 6년간의 사업을 훑으면서 겪었던 뉴미디어 광고 시장, 디지털 광고 현황, 비즈니스 모델이 마케팅 기법으로 바뀌는 과정, 회사의 피봇 그리고 디지털 마케팅의 실전과 전략을 담고 있는 이 책은 그간의 제 삶의  편린을 엿볼 수도 있고, 


"이은영 정말 개 빡세게 살아왔네" 이런 연민도 느낄 수 있는 그런 부분도 있습니다. 


출간을 준비하면서 교정하는 기간동안 원고를 4번 이상 전체 정독하면서 봤는데 읽을 때마다 가슴이 먹먹했던 부분은 언제나 멈춰서 한동안 생각에 잠기게 하더라구요. 


화가 나고 억울하고 때려치우고 싶은 심정을 하루에 수십번 겪었던 때도 있었고, 마냥 기분좋고 주말 내내 일하고 밤 늦게까지 일해도 피곤한 줄 몰랐던 때도 있었죠. 


어느 스타트업 대표님이든 사연이 없고 어려움이 없을까요. 그러한 점에서 혹한기를 겪고 있는 모든 스타트업 대표들과 현업에 종사하는 많은 분들에게 위로와 격려 말씀 올립니다. 


그리고 이 책은 사실 테크니컬한 부분만을 원하는 마케터가 봤을 때는 구구절절한 이야기가 들어있다고 생각하겠지만, 


책의 목적 자체가 CEO이자 마케터가 실무를 하는 과정에서의 이야기를 쓰다보니, 뉴미디어 시장, 광고마케팅에 대한 통사적인 접근과 실무적인 인사이트가 함께 녹아있습니다. 


한번 읽어보시겠어요? 


많은 공유와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PS. 소소한 이벤트로 댓글/공유를 남겨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개인적으로 싸인한 책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스24 : https://tinyurl.com/2o6w69af

▲교보문고 : https://tinyurl.com/2pstulwy

▲인터파크 : https://tinyurl.com/2kcwxfad


▲알라딘 : https://tinyurl.com/2qy2jyot


#책소개 #데이터로말한다 #퍼포먼스마케팅 #신간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이은영 

매거진의 이전글 TV광고로 구매전환 측정 사례- 골프웨어 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