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스 해킹을 활용한 마케팅 기법은 뭐가 있을까?

by Vivian Eunyoung Lee


그로스 해킹(Growth Hacking)은 사용자 증가와 수익 증대를 목표로 한 저비용이면서도 높은 효율성을 가진 마케팅 전략입니다. 그로스 해킹을 활용한 마케팅 방법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A/B 테스트: 랜딩 페이지나 이메일 등에서 버튼, 텍스트, 이미지 등을 다양한 방식으로 변형하여 어떤 것이 더 효과적인지 테스트하는 방법입니다.


바이럴 마케팅: 제품, 콘텐츠, 이벤트 등을 이용하여 공유되거나 전파되는 방식으로 대규모 고객 확보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의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고,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제품/서비스를 개선하는 전략입니다.


컨텐츠 마케팅: 콘텐츠를 통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유치와 브랜드 인지도 증대를 목표로 하는 전략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소셜미디어 등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그로스 해킹 전략은 대부분 저비용이면서도 높은 효과를 보입니다. 그러나 그로스 해킹 전략을 선택하게 되면, 기존의 마케팅 방법보다 실패 확률이 높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그로스 해킹은 실험적인 마케팅 방법이므로, 실패와 성공 모두를 수용하고, 실패를 통해 배우는 방식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앱마케팅, #앱홍보, #모바일앱설치, #마케팅, #스타트업마케팅, #아샤그룹대표, #이은영, #광고마케팅, #퍼포먼스마케팅, #CRM마케팅, #데이터분석가, #마케팅전략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블리츠 스케일링 마케팅, 스타트업에 적용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