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도와드립니다'
3. 북유럽 국가와 도시 비교 분석
안녕하세요>< 여행을 도와드립니다. 시리즈가 또 돌아왔어요!! 이번 시간에는 자연의 웅장함과 신비스러움을 모두 다 느낄 수 있는 북쪽에 있는 나라! 북유럽에 대해 알아볼 거예요!
오로라, 빙하, 설산.. 현실 세계에서 볼 수 있는 것들인가요?? 네!! 맞아요!! 북유럽에서만 받을 수 있는 자연의 선물이죠>< 선물 받으러 북유럽여행은 어떠세요??
오늘은 북유럽의 4개국을 비교분석 해보며! 여러분들이 보다 여행을 선택하시는 데 어려움이 없게 도와 드리려 해요>< 준비되셨나요~?? 여행필수앱 볼로와 함께 떠나용^*^
*비행시간 (한국 출발 직항 기준) : 최소 10시간 5분 소요
<장점>
* 유로를 사용하는 몇 안 되는 북유럽 국가 중 하나입니다!
* 북유럽 국가 중 한국인들이 느끼기에 음식이 가장 맛있다고 하네요:)
* 자연보전이 가장 잘 되어있어요!
* 여름이어도 최고 기온 19도로 선선해요!
* 대체로 물가가 너무 비싼 북유럽 국가 중 제일 저렴해요!
<단점>
* 자연을 빼면 관광지가 많지 않아요
* 일본인이 엄청나게 많아 일본 여행하는 기분...?
* 마트가 문을 빨리 닫아요!
헬싱키는 핀란드의 수도로 정치적, 문화적 중심기이도 하죠! 디자인 도시라 불리는 이곳은 중후한 건축물들과 아름다운 자연의 조화가 끝내준답니다!!
이곳의 시내는 그리 넓지 않아서 걸어서도 충분히 여행 가능한 곳이랍니다>< 자전거 타고 여행하기에도 굉장히 좋을 것 같아요~!
도보 여행이 어려우세요? 걱정 마세요! 이 작은 헬싱키에도 교통수단이 두 가지가 있어요!
하나는 헬싱키 메르로 라고 하는 우리나라의 전철이요>< 총 17개의 역이 있는데 6개가 헬싱키에 있으니 메트로 여행은 어떠세요?
나머지 하나는 트램이예요~! 헬싱키의 트램은 북유럽에서 가장 방대한 네트워크를 보유한 도시라고 하는데!! 총 10개의 라인으로 운영이 되는데 그중 2, 3번 라인을 이용하시면 헬싱키의 웬만한 명소는 다 둘러보실 수 있다구요><
산타의 고향 핀란드! 그중에서도 라플란드가 산타마을로 유명하죠>< 크리스마스 시즌에 이곳에 가시면 내가 산타가 되어 행복을 뿌리고 다닐 수 있을 것 같은 기분! 허스키 썰매를 타고 진짜 산타가 될 수 있어요!! 어떄요 끌리지 않나요??
산타 마을 뿐만 아니라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지역으로 유명한 곳이예요>< 1년에 200번 이상의 오로라가 펼쳐진다고 하니! 오로라를 볼 가능성은 업!! 특히 투명의 유리천장을 가진 이글루 안에서 하늘을 보며 잠든다면... 우와 버킷리스트 완성!
*비행시간 (한국 출발 직항 기준) : 최소 13시간 5분 소요
<장점>
* 안데르센과 레고 나라답게 동심을 주는 깨끗한 나라
* 북유럽 국가 중 가장 볼 게 많고 깨끗해요!
* 근교 도시도 볼 게 많아 단기간 머무르기에는 짧다고 느낄 수 있어요!
적어도 일주일은 잡는 걸 추천해요!
* 교통권 없이 대부분의 관광지를 돌아볼 수 있어요
* 술에 대해 관대한 나라로 종류도 엄청 다양해요!
<단점>
* 물가가 너무 비싸요 (물 500에 2500원 밥 한 끼 4만 원)
* 저녁 되면 취객들이 거리에 많아서 위험해요. ㅠ.ㅠ
* 밥도 비싼데 심지어 한국인의 입맛에는 다소 이질적이라는...
* 모든 게 비싸서 하고 싶은 거를 많이 못 하실 수 있어요. ㅠㅠ
길거리에 쓰레기 한 조각 없는 깨끗한 도시. 세련됨과 심플하면서 현대적인 느낌이 가득한 코펜하겐!
북유럽만의 특유한 고풍스러움을 잘 엿볼 수 있는 도시예요~! 이곳이 도시인지 휴양지인지! 사람들의 여유로움과 채식을 추구하는 코펜하겐의 건강함이 너무 끌려요!
항구 주변에는 화려한 상점들이 즐비하여 쇼핑하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고 구경거리도 굉장히 많아요! 이곳은 천국...?ㅎㅎㅎㅎ
*비행시간 (한국 출발 직항 기준) : 최소 13시간 5분 소요
<장점>
* 교통권 없이 관광지를 모두 돌아볼 수 있어요!
* 관광지답게 볼 것들이 많고 입장료가 안 아까울 정도로 알차요!!
* 아시아인이 별로 없어서 유럽만의 이국적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 이케아의 나라답게 북유럽다운 디자인이 예뻐요!
<단점>
* 거지와 불결한 사람이 제일 많아요ㅠ
* 기차 연착이 습관이에요!
* 백화점은 많지만 비싸고 종류가 한정적이에요!
* 도시 분위기 자체가 어둡다고 느낄 수 있어요!
* 술에 대한 제약이 있어 마트에서도 살 수 있는 술이 정해져 있어요!
* '크로나' 라는 화폐를 쓰지만 현금은 거의 안 써요!
고전 흑백영화 배경으로 나올법한 고풍스러운 곳! 영화 속 주인공이 되고 싶으세요? 그렇다면 스톡홀름으로!!
스톡홀름에는 정말 많은 관광지가 존재해요! 노벨상 시상식이 열리는 스톡홀름 콘서트홀을 비롯하여 왕궁, 노벨박물관, 바사호 박물관, 아바박물관.... 끝도 없어요!! 뿐만 아니라 교통수단 또한 잘 정비되어있어요! 특히 지하철 역사는 '세계에서 가장 긴 아트갤러리' 라는 별명을 가지며 역마다 예술작품들을 꾸며놓아 지하철 투어하기에도 좋은 곳!!!
미트볼의 본 고장으로 스톡홀름만의 미트볼도 먹어봐요><
이곳은 6월부터 8월 사이 밤 10시가 지나도 해가 지지 않는 백야가 지속되는 곳이예요! 하얀 밤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니! 상상이 안 가지 않나요? 북유럽은 정말이지 놀라운 자연 현상의 연속이네요!!
<장점>
* 여기가 지구가 맞나 싶을 정도의 입이 떡 벌어지는 자연경관!
* 치안이 굉장히 좋아요!
* 물이 굉장히 깨끗해요! 강이나 폭포에서 물을 그냥 떠다마셔도 될 정도!
* 와이파이가 터지는 곳이 많아요!
<단점>
* 역시나 물가가 너무 비싸요ㅠ
* 렌트카 없이는 여행하기 매우 힘들어요!
* 음식이 다소 이질적일 수 있고 매우 비싸요ㅠㅜ
* 날씨가 복불복이에요! 9월 중순이 지나면 비가 굉장히 많이 온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 아이슬란드 사람들의 대부분이 영어 또한 능통해서 의사소통에는 문제가 없지만, 표지판에는 영어가 아예 없으니 미리 공부해가요><
요즘 떠오르는 여행지! 아이슬란드입니다>< 겨울에는 거대한 규모들의 빙하들이 대지를 덮고 있지만 아직도 활동 중인 화산들이 많아 땅밑으로는 뜨거운 열기가 흐르고 있어 불과 얼음의 나라로 불리기도 하죠!!
아이슬란드에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코스가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블루 라군과 굴 포스!
굴 포스는 황금 폭포라고도 불리는데요!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아름다운 폭포로도 손꼽히죠!><
넓게 쏟아지다가 좁고 깊은 협곡으로 빠르게 흘러 들어가는 풍경은 놀라움의 연속이예요!
또한 하이라이트 블루 라군은 아이슬란드의 지열 온천 중 가장 고급스럽고 유명한 온천입니다!!!
웅장한 빙하와 설산들을 바라보며 즐기는 온천이란!! 참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될 것 같네요><
볼로와 함께 즐겁고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그럼 더 재미있는 여행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꼭 기록하고픈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