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Jan 09. 2018

필독! 앉아서 돈버는 여행 준비
핵꿀팁 전격 공개!

필독! 앉아서 돈버는 여행 준비 핵꿀팁 전격 공개!



안녕하세요 여러분! 2018년을 맞이하여 희망찬 나날들을 보내고 계신 가요??ㅎ 올해는 어디로 떠나게 될지 벌써 설레는 1월입니다 ㅎㅎ 즉흥으로 떠나는 여행도 너무 좋지만 미리미리 계획하여 떠나는 여행이 아무래도 여행 경비를 줄이는데 큰 몫을 하죠 ㅎㅎ 

이번 편은 '여행을 도와드립니다'의 시리즈! 여행을 준비하면서 놓치면 손해 보는 꿀팁들을 저희 여행필수앱 볼로가 소개해드리려 해요^* 대박 꿀 정보이니 정독하시길>< 






<VOLO'S 비행기표 싸게 구하는 TIP>




1. 취항 특가 살펴보기
  

국내외 항공사가 성공적인 취항을 기념하기 위해 엄청난 특가를 뿌린답니다! 제주항공 에어서울 등 저비용 항공사가 나날이 취항 도시를 늘려가는 중이니 새로운 취항지가 있는지 잘 살펴보아요!





2. 얼리버드 특가 노리기! - 항공사별 메일링 서비스 & SNS 팔로잉하기

  

최소한 석 달 전에는 항공권을 구해야 최적의 가격으로 예매할 확률이 크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좋은 방법은 얼리버드 특가죠!

메이저급 항공사를 포함해서 여러 항공사가 일정 기간 동안 말도 안 되는 가격에 프로모션을 할 때가 있답니다! 하지만 조금만 늦어도 금방 매진되니 알림 서비스를 받아 실시간으로 소식을 받아봐요~





3. 출발일은 화, 수요일 밤이 가장 저렴! 주말은 피할 것!

  

여행을 떠나는 대부분 사람이 주말을 이용하기 때문에 금, 토는 당연히 비쌀 수 밖에 없죠! 동일한 노선이어도 주중의 저녁 시간을 이용해서 항공권을 검색해보아요! 하지만 면세점은 저녁 9시 이후에는 영업이 끝나니 면세점 쇼핑을 즐기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중요) 이때 목적지와의 시차로 인해 숙박비가 하루 더 추가되면 오히려 손해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밤이나 새벽보다는 낮시간에 목적지에 도착하는 것이 효율적이겠죠?? 
기회비용을 잘 고려해봐요~~





4. 항공권 검색 후 방문기록 삭제하기!
  

인터넷 방문기록(쿠키)에 따라서 같은 사이트에서도 가격이 다르게 나온다고 합니다!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시크릿모드 또는 inprivate 모드를 통해 접속 또는 쿠키 및 캐시를 모두 삭제한 상태에서 봐야 현재 존재하는 항공권 중 최적의 항공권을 찾을 수 있어요!





5. 인내심을 가지고 지켜보기! - 항공사와의 밀당
  

여행 출발일까지 여유로운 분들에게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원천적인 방법인데요! 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해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찾았다고 해서 바로 예약하시면 초보! 같은 조건의 항공권도 시간마다 변동되기 때문에 해당 항공권에 가격변동 알림을 설정하여 저렴해질 때 사도록 해요!





6. 진정한 여행 고수는 경유지 항공권을 활용! - 스탑오버 여행
  

직항 항공권보다는 경유하는 항공권의 가격이 30% 이상 저렴하답니다! 경유하는 시간 대비 별로일 것 같다 구요? 진정한 여행 고수는 경유지에서 24시간 이상 체류할 경우 주어지는 스탑오버라는 서비스를 활용한답니다! 

쉽게 말해 최종 목적지의 여행뿐만 아니라 경유지의 국가에서도 무료로 여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거예요! 

항공사별로 숙박이나 식사, 관광에 대한 부분까지 무료로 제공된다고 하니! 저렴한 항공권에 공짜 여행까지?? 

(중요) 스탑오버 서비스를 이용해도 경유지 국가의 방문 횟수나 관계에 따라 비자가 필요한 경우도 있으니 사전 조사는 필수입니다~!!








<VOLO'S 환전 TIP>




1. 예약환전
  

유로처럼 원·외화 환율이 하향곡선을 그리고 있을 경우 ‘예약 환전’ 제도를 이용해봐요! 가장 싼 값에 환전할 수 있다구요~! 

예약 환전이란 사용자가 1개월 혹은 1주일 최저 환율로 목표 환율을 지정해 놓을 수 있어요. 목표 환율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환전이 진행된다는 사실!!! 초대박 서비스입니다! 심지어 90% 우대까지 된다고 하니.. 





2. 은행별 환전 클럽 가입! & 환율 우대 쿠폰 사용
  

환율 우대를 높게 받고 싶다면 각 은행에서 운영하는 환전 관련 클럽에 가입하도록 해요! 대표적으로는 외환은행 환전클럽이 있어요. 가입을 하게 되면 언제나 70% 안팎의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답니다! 

만약 번거롭다면 주거래 은행에서 환전하도록 해요! 월급통장이 있다면 50% 정도 우대가 가능하며 실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ㅎㅎㅎ 포털 사이트에 환율 우대 쿠폰이라 검색하면 각종 은행의 우대쿠폰이 뜬답니다!





3. 환전은 모바일 앱으로
  

은행권에서 출시한 각종 모바일 은행 앱을 이용하면 우대 환율을 적용받을 수 있어요. 은행에 따라 달러화·엔화·유로화는 90%까지 환전 우대를 해주고, 그 외 통화들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바꿔준답니다. 

한참 동안 기다릴 필요 없이, 미리 환전을 예약해 놓으면 인천공항 환전소에서 바로 받을 수 있어요. 다만 환전 신청 당일에는 수령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아 미리 환전을 신청해야 하고, 1일 100만 원 한도로 신청할 수 있답니다!!







<VOLO'S 신용카드 활용하는 TIP>




1. PP(Priority Pass)카드
  

전 세계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각 카드사마다 신청할 수 있는 혜택이에요! 공항에서 힘들게 대기할 필요 없이 먹고 자고 쉬며 편하게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랍니다!

단, 파격적인 혜택인 만큼 비싼 연회비와 전월 실적을 채워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카드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하지만 저렴한 연회비에 전월 실적 부담도 전혀 없는 카드들도 있다는 사실! 하지만 보통 연회비는 연말에 페이백 되는 카드가 대부분! 정잘 고려해보며 카드를 선택해보아요. ㅎㅎ

정말 다양하고 엄청난 혜택의 카드들이 많으니 본인의 소비습관과 성향에 맞춰서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ㅎㅎ





2. 항공 마일리지 신용카드
  

꼭 비행기를 많이 타야만 항공마일리지가 많이 쌓이는 건 아니에요! 카드 사용에 따라 항공마일리지가 쌓이는 카드들이 있답니다. 

단골 항공사가 있다면 해당 항공사의 마일리지 카드로, 그때그때 저렴한 항공사를 선택한다면, 통합형 마일리지 카드로 골라보세요. 이렇게 쌓인 마일리지로 무료 좌석 업그레이드와 공짜 항공권을 얻어낼 수 있다는 사실! 대박이죠?





3. ##(중요) 신용카드 사용할 때 


원화(X) 현지 통화 결제로
  

해외 원화 결제를 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해외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할 때 현지 통화로 결제가 되어야 하는데 고의로 원화(KRW)로 결제함으로써 이중으로 수수료를 물린다고 해요! 

이미 한번 환전 수수료가 붙은 상태의 가격을 제시하고, 다시 현지 통화로 갈아타게 되면서 추가로 3-5%의 수수료가 이중청구된다고 합니다! 총 5-10%의 수수료가 붙는다니...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격이라구요! 이런 현상을 DDC 수수료라고 하는데 대부분 항공이나 호텔 예약사이트에서 교묘하게 자동으로 설정해놨다고 해요! 

합법적이라지만 사기 형태를 가지고 있으니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는 결제 방식을 자세히 확인하여 현지 통화로 결제합시다!





4. 카드 명의자 이름과 여권 이름의 일치 여부 확인!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할 때 영문 이름이 여권 상 이름과 다를 경우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일이 발생하기도 한다는 사실!





5. 일시불이 부담? 귀국 후 할부 전환이 가능!
  

해외에서는 일시불만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 가요? 부담스러운 가격도 한국에서와같이 할부로 전환할 수 있어요! 카드사를 통해 최대 24개월까지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VOLO'S 젊은 나이 활용 TIP>




1. 국제학생증의 엄청난 혜택!
  

국제학생증을 소지하고 있으면, 미술관·박물관 입장료, 투어비, 항공료, 유레일패스, 숙소 등을 할인받을 수 있어요! 대박이죠??? 

국제학생증의 종류는 총 두 가지로 ISIC와 ISEC가 있어요! 쉽게 말하면 ISIC는 유럽! ISEC는 미국에 갈 때 유용하답니다! 발급비는 14,000원으로 적지 않은 금액이지만 대학교마다 무료로 발급해주는 시기가 있으니 놓치지 말고 꼭 발급받아야 해요! 그 외의 발급 방법은 각 사이트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2. 20대 청년들을 위한 내일로 여행!
  

내일로는 만 29세 이하의 청년들이 일반 열차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철도 자유여행 상품이에요. 
여름과 겨울, 매년 2회씩 한국철도공사에서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내일로 상품을 전국 역에서 발매할 경우 각 역마다 혜택을 주고 있는데요! 무료 숙박은 물론이고 음식점과 카페할인! 패러글라이딩, 스노쿨링, 카약, 서핑, 해산물 채취 등 같은 다양한 액티비티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혜택까지!!! 더 늦기 전에 떠나요~~




볼로와 함께 즐겁고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그럼 더 재미있는 여행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









여행을 쓰자, 볼로!

꿈만 꾸던 도시로 직접 여행을 떠난 어메이징한 경험, VOLO에 기록해보세요. 여행필수앱 볼로에 기록된 여행 이야기는 실제 책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멋진 여행기록앱, 지금 바로 시작해볼까요?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작가의 이전글 언제 가면 좋을까? 월별로 가기 좋은 나라 추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