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Jan 30. 2018

마음 놓고 달려보자!
자전거 타고 누비는 해외도시 6곳

마음 놓고 달려보자!
자전거 타고 누비는 해외 도시 TOP6



자동차 안에서 빠르게 지나가는 아름다운 경치를 보고 있으면 아쉬울 때가 있죠~
그러다 보니 최근에는 자전거를 이용해서 여행하는 사람이 많아졌는데요!
자전거를 타고 천천히 달리며 아름다운 풍경도 감상하고 선선하게 불어오는 바람을 느끼다 보면 더욱 여행이 뜻깊어지기 때문이 아닐까요?
그래서 오늘 여행필수앱 볼로VOLO에서 자전거를 타며 여행하기 좋은 해외 도시를 준비했습니다!

자전거 타고 누비는 해외 도시 지금 시작합니다~ :)






#네덜란드암스테르담 #암스테르담자전거


유럽의 멋진 풍경을 자전거를 타고 마음껏 감상 할 수 있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자전거와 보행자를 우선으로 생각하는 매너 있는 곳인데요~
암스테르담의 도로는 사람, 자전거, 자동차, 노면 전차로 4등분 되어 있어서 자전거 도로에서 마음껏 자전거를 탈 수 있죠~
그뿐만 아니라 네덜란드에서는 세계에서 최초로 자전거 대여제도를 시행하였는데요!
그래서 자전거 렌탈 시스템도 잘 되어 있어서 여행자들도 부담 없이 시티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답니다!






#프랑스리옹 #리옹자전거


손 강과 론 강을 따라 라이딩 하기 좋은 프랑스 제2의 도시 리옹!
멋진 건물들과 가운데로 흐르는 강이 어우러져 쭉 뻗은 풍경은 그야말로 금상첨화인데요!
그뿐만 아니라 자동차 도로였던 크루아루스 터널을 개조하여 자전거를 타고 화려한 영상 속을 달릴 수 있는 ‘르 튀브’ 터널도 유명하죠~
또한, 리옹에는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는 ‘벨로브’가 있어서 자전거를 타고 여행하기 편리하답니다!






#스위스베른 #베른자전거


자전거 전용 신호등까지 갖춰진 자전거 도시 스위스 베른!
도심과 강변에 자전거 도로가 잘 되어 있어서 여유롭게 자전거 여행을 하기 좋은 조건인데요!
그러다 보니 베른 시민들뿐만 아니라 여행객들에게도 호평을 받는 도시죠~
또한, 베른에서는 4시간 동안 공공자전거 무료 임대 서비스 ‘베른 롤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누구든지 신분증과 보증금만 맡기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답니다!!






#덴마크코펜하겐 #코펜하겐자전거


‘자전거 왕국’이라고 불리는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
코펜하겐에서는 인구의 절반가량이 출퇴근과 등하교를 할 때 자전거를 이용하는데요!
그만큼 자전거 도로가 잘 되어있기 때문이겠죠?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시티바이크’ 시스템은 물론이고 오직 자전거만 다닐 수 있는 고가도로까지 갖추고 있는데요~
자전거 친화적 유럽 도시들 사이에서도 ‘천국’으로 거론될 정도로 자전거를 타고 여행하기 좋은 도시랍니다!






#캐나다오타와 #오타와자전거


도시가 크지 않아 자전거로 이동하기 편리한 캐나다 수도 오타와!
차분한 분위기에 천천히 풍경을 감상하며 자전거를 타기 좋은 도시인데요~
경사가 완만하고 자전거 도로가 잘 되어 있어서 초보자들부터 어린아이들까지 부담 없이 타고 다닐 수 있고, 자전거를 탈 때 헬멧 착용이 필수라서 더욱 안전하죠~
그뿐만 아니라 오타와는 시내 곳곳에 ‘렌타바이크’, ‘벨로고’ 등 자전거 대여 시스템과 렌탈샵이 있어서 쉽게 자전거를 빌릴 수 있답니다!






#미국포틀랜드 #포틀랜드자전거


깔끔하면서도 쾌적한 도로 환경으로 미국에서 가장 자전거 친화적인 도시 포틀랜드!
미국에서 가장 높은 자전거 이용률을 자랑하면서 자전거를 타고 유명한 랜드마크를 구경할 수 있는 공식적인 자전거 투어 프로그램도 운영하는 곳이죠!
또한, 시민은 물론이고 여행객들도 손쉽게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는 ‘바이크타운’ 시스템이 있어서 다양한 자전거 여행 루트를 짤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자전거 타기 좋은 해외 도시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당장 아름다운 풍경도 감상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자전거 여행 떠나고 싶지 않나요?


볼로와 함께 즐겁고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그럼 더 재미있는 여행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





여행을 쓰자, 볼로!

꼭 기록하고픈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작가의 이전글 오직 겨울에만 볼 수 있는 국내 겨울 명소 5곳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