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Feb 09. 2018

해외에서 절대 하면 안되는
나라별 손 제스처 7

해외에서 절대 하면 안되는
나라별 손 제스처 7



해외 여행을 나가면 백마디 말보다 행동 하나가 쉬울 때가 있죠?! 손짓 발짓 하면서 만국 공통어인 바디랭귀지로 언어의 장벽을 허물고 여행을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외국에 나가서 조심해야 할 손동작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흔하게 사용하는 브이 포즈나, 긍적적인 의미로 통하는 엄지 들어올리기 제스처도 어떤 나라에서는 무례하거나 모욕적으로 해석 될 수 있답니다.

여행기록앱 볼로VOLO가 해외여행 가기 전 반드시 알아둬야 할 각 나라별 손동작 에티켓을 알려드릴게요! 사용 주의를 요하는 국가에서는 조심조심해주세여 :)






#OK사인



사용주의: 브라질, 일부 남미국가, 터키, 중동 / 프랑스


우리가 주로 긍정을 표시 할 때 사용하는 OK 제스처는 브라질, 중동, 터키, 아프리카 에서 ‘이성을 유혹’한다는 의미로 성적 모욕의 뜻을 담고 있습니다. 프랑스에서는 ‘형편없다’ ‘가치 없다’ ‘아무 의미없다’는 의미가 있다고 해요.


#엄지척


사용주의: 호주, 중동국가, 그리스

보통 '최고다' '잘했다' '좋다' 는 의미로 사용되는 엄지척 제스처도 어떤 나라에서는 우리와 다른 의미로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호주에서 엄지를 올리는 것은 ‘거절이나 무례함’을 의미합니다. 그리스에서는 ‘입 닥치고 가만 있어라’ 라는 뜻이고, 중동국가에서는 ‘음란행위’를 묘사하는 동작이니 해당 국가에서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손바닥이_보이는_브이V



사용주의: 그리스, 터키

사진 찍는다고 하면 남녀노소 불문하고 취하는 브이 손동작! 사진=V 일 정도로 대중화된 제스처인데요. 그리스와 터키 일부 지역에서는 상대방에게 모욕감을 주는 표현이라고 합니다. 셀카 찍을 때도 조심해야겠네요 :(








#손등이_보이는_브이V



사용주의: 영국, 호주

손등이 보이는 뒤집어진 브이v 손동작은 영국을 포함 호주, 뉴질랜드 등에서 ‘내가 널 죽일 수 있다’는 의미가 담겼다고 합니다. 상대방을 조롱하고 시비거는 느낌이라 싸움이 날 수도 있으니 무심코 사용하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합니다.





#락앤롤


사용주의: 이탈리아

중지와 약지를 접고 나머지 손가락을 들어 올리는 손동작은 뮤직페스티벌에서 락 스피릿을 표현하는데 사용하는 제스처이지만,이탈리아에서는 ‘당신의 아내는 바람피는 부정한 여자다’ 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완전히 상반되는 의미로 바뀌네요!!






#손바닥전체_펼치기



사용주의: 그리스, 터키

손바닥 전체를 드러내는 포즈는 그리스와 터키에서는 사용해선 안 되는 손동작인데요!
손바닥을 펼치는 제스처는 "너 지옥에나 가라" 라는 욕설을 담고 있다고 해요. 특히 그리스에서 이 포즈를 하면서 '나' 또는 '파르타'라고 말한다면 100% 욕을 하는 것이니 주의하세요~






#하이파이브



사용주의: 그리스

한국에서는 기쁘거나 축하할 일이 생겼을 때 서로의 손바닥을 마주치며 하이파이브를 하는데요. 그리스에서는
정반대의 의미를 가지는 행동입니다. 

그리스에서 하이파이브는 ‘난 당신에게 화가 났다’ ‘넌 재수 없을거야’ '나는 당신에게 모욕을 주겠다'라는 분노를 표현한 동작이라고 해요. 괜한 오해를 살 수 도 있는 행동이니 조심하는게 좋겠죠~?!

알려드린 손동작 조심해서 사용하시고 즐거운 해외여행 되시길 바랄게요~!


볼로와 함께 즐겁고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그럼 더 재미있는 여행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



여행을 쓰자, 볼로!

꼭 기록하고픈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작가의 이전글 아이슬란드 링로드 여행기 (2)스카프타펠~ 요쿨살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