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Feb 11. 2018

짠내투어 홍콩
맛집 여행 코스 따라잡기!!

박나래가 사랑한 홍콩 맛집부터, 영수증 요정 김생민이 추천하는 색다른 홍콩의 모습까지. 최근 가장 핫한 여행프로그램 중 하나인 <짠내투어> 홍콩편을 따라잡고 싶으시다면 오늘 VOLO 볼로에서 추천해 드리는 홍콩 여행 정보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짠내투어> 팀 부럽지 않은 알뜰살뜰한 홍콩 여행의 추억, 혹은 먹고 싶었던 것 다~먹고 즐겨보고 싶었던 것 다~즐기는 대만족 홍콩 여행의 추억들은 여행필수어플 볼로에 기록하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









홍콩 교통편 정복!!!
옥토퍼스 카드 & 빅버스 투어



홍콩 대중교통은 참 다양한 편이라고 하지요. 늘 바쁘고 붐비는 도시 홍콩의 트래픽 잼으로부터 자유롭게 만들어줄 MTR 을 비롯해 오랜 역사를 가진 트램과 2층 시내 버스, 그리고 침사추이 지역과 홍콩 섬 쪽으로 금방 오갈 수 있는 페리도 있으니 말입니다.

여행자가 기억해야 할 교통수단 포인트는 다른 것 없어요. 바로 '옥토퍼스 카드' 하나만 기억하면 되니까요. 쉽다 쉬워!!! 모든 교통 수단에서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판기와 세븐일레븐 같은 편의점, 그리고 최근에는 일부 식당들에서도 이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처음 구입하려면 최소 HK$150 이 필요한데, 이 중에서도 HK$50은 보증금이므로 카드를 반납하면 그대로 돌려주지요. 



여행 왔으니 대중교통 말고 여행자를 위한 편리하고 쉬운 투어버스 없을까~~ 고민하신다면 추천해드릴 프로그램이 있어요. 바로 '빅버스 투어' 입니다. 전 세계 다양한 도시들에서 이 빅버스 투어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만일 홍콩에서 머물만한 시간이 짧아서 그 어느때보다도 알차게 둘러보고 싶은 마음이라면 이 2층 버스 투어를 적극 권해드립니다. 4가지 코스가 준비되어 있고 가격은 HK$280 으로 대중교통보다는 확실히 비싸게 느껴질 수 있지만 온라인 구매시 더 저렴하게 티켓을 확보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친구의 SNS 프사 배경?
바로 여기야! 익청빌딩



홍콩을 다녀간 수 많은 여행자들의 SNS에 등장했던 이 곳. 뿐만 아니라 이미 TV와 영화속에도 꽤나 여러번 등장했던 곳이기에 어디인지 더 궁금하셨을텐데요. 홍콩 여행 인증샷 속에서도 빠지지 않고 등장하며, 최근 더욱 핫플레이스가 된 이 곳은 '익청빌딩' 입니다.

영화 <트랜스 포머>와 <공각기동대>의 촬영지로 유명하며, 이곳 특유의 분위기 때문인지 어떤 포즈로, 어떻게 프레임을 잡아도 개성 넘치는 '인생 샷'을 건질 수 있다고 하지요. 하지만... <짠내투어> 홍콩 편이 방영될 때만 하더라도 기존처럼 촬영이 가능했으나, 현재는 익청빌딩 실 주거자 분들을 위해 사진 촬영이 금지되었다고 해요. 미리 참고하는 것이 좋겠지요?

☎ 주소: Yick Cheong Building, 1046 King's Rd, Quarry Bay 




새로운 홍콩을 만나러 가자,
트래킹 하기 좋은 청차우 섬



홍콩 청차우 섬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지요. 이번 <짠내투어> 홍콩 편에서 통장요정 김생민이 소개한 그 곳, 바로 차가 한 대도 없는 섬으로 알려진 청차우 섬 입니다.

거의 유일한 교통 수단은 바로 자전거. 짠내투어 팀에서 전한 정보에 따르면 섬 곳곳에 대여소가 위치해 있으나 그 중에서도 가장 저렴한 곳은 페리 선착장 근처라고 하니 경비를 절약할 수 있는 짭짤한 팁이네요. 1인용 자전거의 경우 보통 HK$15~20 사이이고, 여럿이서 함께 탈 수 있는 3인용 자전거의 경우 HK$30~ 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1시간 기준) 



홍콩 여행 하면 무조건 도시가 떠오르나요?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가 이 청차우를 찾는 것이라고 하니 자전거를 타고, 청포차이 동굴에도 가보고, 짠내투어 팀이 추천하는 로컬 해산물 레스토랑 '소보키, So bor kee' 에서 저렴한 금액으로 싱싱한 해산물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요리 6개로 구성된 4인 세트 가격이 HK$388) 

☎ 주소: so bor kee G/F, 11C park she praya raod, Cheung Chau 




박나래가 선택한 홍콩 맛집들!


<짠내투어> 핵심 멤버 중 하나, 다양한 근거리 여행 경험으로 아시아 국가의 여행 코스에서 늘 활약하고 있는 개그우먼 박나래가 홍콩에서 추천한 맛집은 어디일까요?? 


홍콩 대표 음식, 완탕면!!


일단 홍콩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 홍콩 여행 오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중 하나인 완탕면을 빼놓을 수 없지요. 홍콩 완탕면 중에서도 박나래가 사랑한 홍콩 맛집은 바로 홍콩 센트럴 지역에 위치한 '침차이키 Tsim Chai kee Noodle shop' 입니다.

8년 연속 미슐랭 가이드에서도 소개되었다는 이 집은 2017년 드디어 미슐랭 1스타 ★를 달기도 했지요. 새우완자와 생선완자를 추가해서 먹으면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고 국물과 면의 조화가 홍콩에서의 든든한 하루를 시작하는데 그야말로 "최고"라네요. 

☎ 주소: Tsim Chai kee Noodle shop / Shop B, G/F Jade centre, 98 Wellington Street, Central 



홍콩 요리의 최고봉은 딤섬?


<짠내투어> 제작진 팀이 소개한 것처럼 홍콩하면 딤섬, 딤섬하면 또 홍콩이 떠오르게 되는데요. 이미 잘 알려진 홍콩 딤섬 맛집들이 참 많지만 그 중에서도 박나래가 선택한 딤섬 맛집은 '소셜 플레이스' 였습니다.

역시나 SNS 에서도 핫하다는 이 맛집은 기존에 생각하던 고전적이고 클래식한 딤섬을 한 단계 뛰어 넘어 돼지와 버섯, 사과 모양등의 퓨전 딤섬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덕분에 시각적인 즐거움과 입안에서 채워지는 즐거움이 두 배!!! 트러플 딤섬 3개에 HK$49, 돼지모양 딤섬 1개에 HK$29 정도에 맛볼 수 있습니다. 

☎ 주소: Social Place / 2/F, The L. Place, 139 Queen's Road Central 














여행을 쓰자, 볼로!

잊지 못할 홍콩여행의 추억들을 VOLO에 기록해보세요. 여행필수앱 볼로에 기록된 여행 이야기는 실제 책으로 만들 수도 있지요.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멋진 여행기록앱, 지금 바로 시작해볼까요?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작가의 이전글 해외에서 절대 하면 안되는 나라별 손 제스처 7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