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Feb 17. 2017

배틀트립 일본 여행지 <오사카 vs 홋카이도>

평소 좋아하던 연예인이 즐겁게 먹고, 마시고, 체험해보는 여행 프로그램이 참 많은 요즘이네요~.


TV 속 연예인들이 즐겁게 여행하는 모습을 보면서 ‘아, 부럽다...’ 생각만 하고 계시다면 이제는 직접 떠나보고 나만의 추억으로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지요 ~^^~ 많은 여행 프로그램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요즘 가장 인기있는 프로인 <배틀트립> 속 일본 여행지 두 곳을 소개해드립니다.


비행 시간도 적게 걸릴 뿐 아니라 돌아 볼만한 여행 코스도 많아 보이고, 게다가 음식까지 입에 맞아 더욱 더 즐거울 것 같은 예감 한가득 X 100. 배틀트립 속 일본 여행지 두 곳, 오사카 여행과 홋카이도 여행의 순간을 조금이나마 느껴볼까요 ~?


22살에 만난 11월의 오사카

22살, 그리고 11월의 오사카 ⓒcotidiana

“오사카의 심볼인 Glico 아저씨 다리 앞에서 모이기로 하고 나 포함 7명이 저녁을 먹게 되었다. 후게츠의 오코노미야키를 시작으로 2차 이자까야까지 자리가 이어지면서 생각보다 즐거워 다음 날 아라시야마 + 교토 일정을 잡아버렸다. 나는 무계획으로 온 상태였으니까.” (ⓒcotidiana.withvolo.com)



22살, 그리고 11월의 오사카 ⓒcotidiana

“7시 이른 아침 일행들과 우메다역에서 만났다. 아라시야마는 교토행 열차를 타고 가다 환승해야 하는데 거리가 좀 있어서 부지런을 떨었다. 오늘의 목적은 크게 두 가지!  하나, 봄~가을에만 운행하는 아라시야마 토롯코 열차 타기. 둘, 특산물인 두부 정식 먹기” (ⓒcotidiana.withvolo.com)



22살, 그리고 11월의 오사카 ⓒcotidiana

“11월 중순부터 12월 초까지만 운영하는 청수사(기요미즈데라) 야간개장을 보기 위해 흩어졌던 동행들과 교토에서 재회했다. 등불이 아름답던 야사카 신사를 지나 기요미즈데라까지 걸어가면서 다양한 얘기를 하고 인생 선배들의 조언을 들었다.” (ⓒcotidiana.withvolo.com)



오사카 여행의 진짜 즐거움은 먹고 마시는데 있다고 하는데요. 오사카는 일본 내에서도 손 꼽히는 맛의 고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사카의 심볼이자, 여행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돗톤보리에는 글리코 아저씨가 있습니다. 이 곳에서 오사카 기념 사진은 한 장 멋지게 찍어두세요 ~^^~ 


오사카는 교토, 고베 등 다른 간사이 지방의 도시들을 함께 둘러보기에도 교통이 참 편합니다. 교토 서쪽에 있는 아라시야마는 헤이안시대에 귀족의 별장지로 개발된 이후 교토의 대표적 관광지로 자리매김 했어요. 물론 교토 시내의 청수사또 빼놓을 수 없는 간사이 지방의 볼거리죠~. 오사카 여행은 근교 여행지 덕에 심심할 틈이 없습니다.




50세에 시작한 자유여행, 홋카이도

50세 시작한 자유여행3- 홋카이도 ⓒkyuho

“로프웨이까지 버스를 타려했으나 걷다보니 로프웨이까지 와버렸네. 일본은 교통비가 비싼것이 흠인데 운동도 하고 돈도아끼고..호텔 잘 얻은듯. 거금 1280엔을 내고 로프웨이로 하코다테산 정상까지. 높은곳을 겁나 싫어하는 나지만 어두워 발밑이 안보이니 무서움이 덜 해서 야경을 볼 수 있었다.” (ⓒkyuho.withvolo.com)



50세 시작한 자유여행3- 홋카이도 ⓒkyuho

“하코다테 맛집 럭키삐에로. 치킨튀김스프카레라이스 차이니식치킨버거 감자토마토소스치즈튀김... 맛집 인정! 솔직히 50대에게 패스트푸드란... 하지만 예상을 깨고 넘맛있었다.” (ⓒkyuho.withvolo.com)



50세 시작한 자유여행3- 홋카이도 ⓒkyuho

“오타루 대운하 야경보러갔는데 눈이 너무 많이와서 포기하고 다시 걷기 오타루역까지. 이번여행은 많이 걷는데 아직 내가 이렇게 걸어서여행할수있다는 사실이 감사하다. 남편과 나는 이런여행을 선호한다. 다행히 여행코드가 맞는 남편에게도 감사한다.” (ⓒkyuho.withvolo.com) 



일본의 최북단, 홋카이도 지방은 요즘 <배틀트립>을 비롯해 다양한 여행 프로 단골 손님인데요. 아마도 겨울에 더 유명한 여행지라 그런 것 같죠 ~^^~? 홋카이도 하코다테를 가신다면 높은 곳이 조금은 두려워도 하코다테 로프웨이 코스는 빼놓지 마세요. 일본 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손꼽힌다는 이 멋진 야경은 꼭 실제로 가서 봐야 한다고 하네요~. 


멋진 야경을 감상하고 내려오면 온 가족이 즐기기에 좋은 하코다테 맛집 ‘럭키 삐에로’도 있습니다. (주소:23-18 Suehirocho,Hakodate, Hokkaido Prefecture 040-0053) 현지에서는 ‘락피’라 불리는 곳. 이 유명 맛집은 오직 하코다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보물 같은 곳이에요. 또 대표적인 홋카이도 여행코스, 오타루 오르골당은 은은한 감성이 느껴지는 곳으로 세계 각국의 모든 오르골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모두 다 합치면 그 수는...? 무려 3만 점!!!



여행을 쓰자, 볼로!

22세에 만난 오사카의 모습들, 50세가 되어서 떠난 홋카이도의 추억들. 나이도, 장소도 다르지만 여행은 언제나 모두를 설레게 합니다. 언제 떠나도 즐거운 그 순간들을 나만의 멋진 여행기로 기록해 보면 어떨까요?  어려울 것 없습니다.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리니까요!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작가의 이전글 사이판 4박5일 자유여행 팁 5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