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Mar 26. 2018

런던 꼭 가봐야 할 곳 BEST 5

런던 꼭 가봐야 할 곳 BEST 5



신사의 나라로 유명한 영국의 많은 도시 중 멋쟁이들의 도시로 잘 알려진 런던!
영국의 수도인 런던은 세계에서 관광객이 가장 선호하는 도시이자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도시인데요.
한국에서도 직항 항공편이 있기 때문에 쉽게 여행하기 좋은 도시랍니다 :)

예술, 패션,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미적인 감각과 경제, 경영 등 지적인 부분까지 다 가진 런던은 모든 부분에서 사람들이 선호하는 도시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오늘 여행필수앱 볼로VOLO가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바로 런던의 꼭 가봐야 할 명소입니다!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런던을 여행한다면, 어떤 장소를 필수적으로 가봐야 할지 알아봅시다~









#내셔널갤러리


1824년도에 창설된 영국 최대 미술관 중 하나로 손꼽히는 내셔널 갤러리 미술관!
트래펄가 광장에 있는 미술관으로 역사적 유명 화가인 렘브란트, 베르메르, 고흐, 세잔 등의 미술품이 전시되어있는 곳인데요.
주로 17세기부터 18세기 그리고 르네상스 시대의 유명 미술품을 관람할 수 있답니다.

미술관은 세인즈 베리관, 동관, 서관, 북관으로 총 4개의 구역으로 나뉘는데요~
넓은 미술관을 좀 더 편리하게 관람하려면 시대순인 세인즈 베리관, 서관, 북관, 동관 순서대로 관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관람료 = 무료 / 한국어 지원 오디오 가이드는 5 GBP(영국 파운드)에 대여 가능
※영업시간 = 매일 10:00~18:00 / 금요일 10:00~21:00










#타워브리지


중세시대의 건축물의 상징인 고딕 양식으로 지어진 1894년에 완공된 다리!
영국에서 야경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런던의 랜드마크인 이 다리는 건축 당시 선박들이 지나다닐 수 있도록 개폐형으로 지어졌는데요~
일 년에 약 200번 정도 다리를 개방한다고 합니다!

다리 양쪽에 있는 두 개의 탑 사이에는 사람이 걸어 다닐 수 있는 통로를 하나 더 만들어, 다리가 선박을 위해 개방되어도 사람들이 다리를 건너갈 수 있는데요.
탑 안에는 런던을 볼 수 있는 전망대와 조그만 런던 역사박물관도 전시되어 있어서 일반 다리보다 볼거리가 더욱 많은 곳이랍니다 :)


※관람료 = 성인 9.80 GBP / 아동(5~15세) 4.20 GBP
※영업시간 = 4~9월 10:00~17:30 / 10~3월 09:30~17:00










#포토벨로마켓


영국 특유의 분위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런던 최고의 마켓!
휴 그랜트와 줄리아 로버츠가 나온 명작 '노팅힐'의 배경으로 소개되어 많은 인기를 얻은 장소인데요.
앤티크 상점, 과일 가게, 플리 마켓 등 다양한 상점들이 토요일마다 열리고 아기자기한 건물들과 길거리 공연이 많은 마켓이랍니다 :)

파스텔 톤의 건물들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길거리 음식들이 많아 간단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곳인데요~
마켓을 걷다 보면 마치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만 같은 기분을 만끽할 수 있어요!










#런던아이


런던 템스 강에 있는 대관람차로 유럽에서 가장 높은 대관람차인 런던 아이!
1999년에 지어진 이 대관람차는 새로운 천년인 2000년을 맞이하고 기념하기 위해 건설되었는데요~
대부분의 런던 배경 영화에는 꾸준히 등장하는 런던뿐만 아니라 영국의 인기 있는 랜드마크랍니다!

30분 동안 탑승할 수 있는 이 대관람차는 패키지 상품이 많아요.
관람차 안에서 와인 또는 샴페인을 시음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이용한다면 평생 기억에 남을 로맨틱한 추억을 만들 수 있겠죠?
아름다운 야경을 바라보며 와인, 샴페인을 음미하며 분위기에 취해봅시다!


※관람료 = 성인 27.00 GBP / 아동(3~15세) 22.00 GBP
※영업시간 = 매일 11:00~18:00










#더샤드전망대


한국에 63빌딩과 롯데타워가 있다면, 영국에는 더 샤드가 있다~
런던 시내를 한눈에 바라 볼수 있는 더 샤드는 2012년에 런던올림픽을 기념하기 위해 지어진 런던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랍니다!
타워 브리지, 런던 아이 등 다양한 랜드마크를 내려다볼 수 있고, 시간제한도 없어서 원하는 만큼 시내를 구경할 수 있어요 :)

건물 꼭대기에는 전망대가 있고, 아래층은 럭셔리 호텔인 샹그릴라 호텔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전망대를 보기 위한 사람들이 항상 많이 몰리는 곳이기 때문에 입장 제한이 있으니 사전 예약을 필수로 합시다!


※관람료 = 당일 티켓 - 성인 30.95 GBP / 아동(4~15세) 24.95 GBP, 사전 예매 - 성인 20.95 GBP / 아동(4~15세) 14.95 GBP
※영업시간 = 대부분 10:00~22:00 (마지막 입장 21:00). 하지만 매일 조금씩 다르니 사전 온라인 확인은 필수!

- https://www.theviewfromtheshard.com/en/plan-your-visit/opening-times/








지금까지 여행필수앱 볼로VOLO와 함께 런던에서 꼭 가봐야 할 곳을 알아봤습니다 :)
로맨틱과 웅장함이 동시에 느껴지는 꿈의 도시 런던으로 떠나고 싶어지지 않나요?


앞으로도 볼로와 함께 즐겁고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그럼 더 재미있는 여행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여행을 쓰자, 볼로!

꼭 기록하고픈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작가의 이전글 2018 봄을 산뜻하게 책임질 서울 벚꽃 명소 TOP7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