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Jun 08. 2018

해외 여행 도난 사고 예방 TIP!

해외 여행 도난 사고 예방 TIP!


아무리 치안이 잘 유지되는 나라라고 해도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서는 소매치기들이 극성을 부리는데요.
빈번하게 일어나는 도난사고는 수법도 굉장히 다양하죠.
여행하면서 도난사고를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조금만 더 신경을 쓰고 주의를 하면 예방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 여행필수앱 볼로VOLO에서는 여행 중 사고 예방 TIP에 대해서 준비했습니다.

여행에서 즐거웠던 좋은 추억만 남기려면 다치지 않고 사고 없이 무사히 여행을 마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사고 예방 TIP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






많은 외국인 여행객들은 시내 관광을 할 때 빈손으로 구경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수수한 차림에 가방 없이 빈손으로 다니는 게 편하기 때문이죠.
만약 꼭 가방을 메야 한다면 백팩보다 크로스백을 앞쪽으로 메는 것을 추천하며,
외출 시 꼭 소지하지 않아도 되는 여권, 귀중품 등은 숙소에 맡기고 여권 사본은 주머니 속에 늘 휴대하고 다니면서 최소한의 짐만을 가지고 가볍게 다니는 것이 좋답니다.







외국인들은 습관적으로 사람이 많은 공공장소에서 개인의 지갑을 거의 꺼내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현금을 써야 하는 경우 필요한 잔돈만 미리 챙겨 놓고 지갑과 귀중품은 보이지 않는 것이 좋죠.
특히 태블릿PC, 휴대폰 등 고가의 전자제품은 집중되지 않게 조용히 사용하고,
식당과 카페 내부에서는 귀중품을 테이블 위에 올려두지 않고 항상 소지해야 한답니다.







도움을 요청하지 않은 상황에서 모르는 낯선 사람이 먼저 다가와 과도한 친절을 베푸는 경우 조심하고 경계를 해야 하는데요.
옷에 이물질이 묻었다면서 닦아주며 시선을 빼앗은 후 몰래 귀중품을 훔치거나 길을 알려주겠다면서 핸드폰 지도를 같이 보다가 그대로 낚아채 도망가는 등 소매치기 수법은 날이 갈수록 치밀해지고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밤늦게 여행지에 도착하였거나 야간에 끝나는 공연을 봤을 경우 귀가할 때 택시를 이용하는 게 안전한데요.
늦은 시간 어두운 밤길을 걸어서 이동하는 것은 위험하기 때문이죠.
또한, 길을 잃어 택시를 타야 하는 경우 주변에 가까운 호텔을 찾아 프런트에 도움을 요청하면 콜택시를 불러준답니다.







강도나 소매치기를 만났을 때 귀중품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안전인데요.
우선 강도나 소매치기가 원하는 귀중품을 주고 자신의 몸을 보호해야 하죠.
만약 여권과 지갑을 뺏겼을 경우 미리 메모해둔 여권번호와 유효기간, 신용카드 정지 연락처를 참고하여 현명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여행 중 사고 예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자신의 소지품은 수시로 확인하고 잘 챙겨서 안전한 여행 하세요~ :)


앞으로도 볼로와 함께 즐겁고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그럼 더 재미있는 여행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





여행을 쓰자, 볼로!

꼭 기록하고픈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