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Nov 07. 2018

제주의 또 다른 매력
<우도> BEST 9

제주도 여행에서 우도 빼놓으면
서운해서 막 우도...

사계절 모두 매력적이지만 귤, 해산물, 방어 등 제철 먹거리가 넘쳐나는 겨울에 유난히 더 사랑받는 제주도! 

볼거리와 먹거리가 넘쳐나 많은 사람이 찾기 때문에 제주 여행에 대한 정보도 넘쳐나고 있죠 :) 


#제주여행지 #제주여행코스 #제주가볼만한곳 #제주맛집 만 검색해도 줄줄이 나오는 정보들! 하지만, 뻔한 여행지와 뻔한 코스로 식상하게 느끼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제주 속의 또 다른 제주(섬)라고 불리는 곳 '우도'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당일로 즐기기에도 좋고, 1박 2일 코스로 즐기기에도 좋은 작은 섬 <우도>의 매력에 빠져볼까요?




크기는 작아도 매력 넘치는 곳
<우도> BEST 9



#우도산호해변 #서빈백사


우도 산호해변(서빈백사 해수욕장)은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곳입니다.

흔히 해변에서 볼 수 있는 고운 모래 대신 팝콘처럼 알맹이가 큰 산호 모래가 인상적인 해변인데요.
에메랄드빛 바다에 하얀 산호 모래가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장소죠 :) 

아무 데서나 볼 수 없는 산호 모래가 신기해서 주머니에 담는다면... 벌금 또는 징역이라는 무시무시한 사실!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만큼 소중하게 보존해야 할 것 같네요!






#검멀레해수욕장


새하얀 산호사가 매력적인 서빈백사 해수욕장을 봤다면, 반대의 매력을 가진 검멀레 해수욕장도 봐야겠죠?

해안가의 모래가 검은색을 띠고 있어 '검멀레'라는 이름이 붙은 곳이랍니다.


검멀레 해변의 매력은 검은 모래뿐이 아니라는 사실! 해안 끝에 있는 동안 동굴(검멀레 동굴)이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D 고래가 살았다는 전설이 있을 만큼 신비한 매력의 이 동굴은 굴 속에 또 다른 굴이 있는 이중 구조로 우도 8경에 손꼽히는 곳이기도 해요.


밀물 때는 입구를 찾을 수 없다고 하니, 썰물 시간에 맞춰 방문해봐야겠네요 :D






#우도봉 #쇠머리오름 #우도등대


우도에도 오름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바로, 쇠머리오름(소머리오름)인데요.


누워 있는 소(우도의 형상)의 머리 부분에 위치했다고 하여 붙은 이름이랍니다. 소머리오름은 우도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라는 의미로 '우도봉'이라고도 불리고 있어요 :) 


말 그대로 우도에서 가장~ 높은 곳이기 때문에 우도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고, 꼭대기에 있는 우도 등대 공원에서 멋진 사진도 찍을 수 있다고 해요!






#비양도


우도 속의 또 다른 섬 '비양도'를 소개합니다 :)

비양도는 섬 속의 섬, 백팩킹의 성지라고 불리는 곳인데요.


우도를 더 특별하게 즐기는 방법에 캠핑(백팽킹)이 빠질 수 없겠죠? 머리 위로는 높은 하늘과 발아래는 투명한 에메랄드빛 바다, 그리고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람... 일몰과 일출까지~ 모든 것이 완벽한 비양도에서 캠핑의 낭만을 느껴보시길 바랄게요!






#우도i


우도를 더 오래 간직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곳이자 우도의 유일한 기념품샵, 우도i입니다.

아담한 가게 곳곳에 우도의 감성이 가득 담긴 소품들이 진열되어 있는데요.


바다를 담은 키링과 디퓨저, 향초 그리고 우도의 특산물인 땅콩 모양의 소품까지 우도를 간직하고 선물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랍니다. 우도를 조금이라도 더 가져가고 싶은 마음에 나도 모르게 열리는 지갑을 조심해야겠네요!






#로뎀가든


우도 맛집을 이야기할 때 빼놓으면 안 되는 곳, 로뎀가든입니다!


이곳의 메인 메뉴는 제주 대표 식재료인 흑돼지와 한치를 사용한 주물럭인데요.

이런 엄청난 메인 메뉴를 뛰어넘는 메뉴가 있었으니... 바로, 한라산 볶음밥입니다! 


밥을 다 먹은 뒤 볶아주는 한라산 볶음밥은 밥과 날치알, 치즈, 달걀을 이용해 한라산을 형상화한 메뉴에요. 또한, 한라산 볶음밥은 계절마다 색이 다른 날치알을 보는 재미까지 있다고 하네요 :)






#호로락


제주에 왔으면 해물 라면 정도는 먹고 가야지~!

라면 스프를 절대! 사용하지 않는 해물 라면 전문점 호로락을 소개합니다.


딱새우를 비롯한 해물과 호박을 듬뿍 넣어 시원한 국물이 인상적인 해물 라면과 해물 칼국수, 전복을 뛰어넘는 보양식인 보말 칼국수와 전복 내장을 넣어 고소하게 볶은 전복게우밥을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


우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시원함과 고소함의 완벽한 케미를 맛보시는 거 어떨까요?






#블랑로쉐


우도 대표 특산물인 '땅콩'으로 만든 디저트를 판매하는 우도의 인기 카페, 블랑로쉐입니다.


블랑로쉐는 땅콩 아이스크림, 땅콩 라떼, 땅콩 빙수, 땅콩 크림 치즈케이크 등... 땅콩으로 만들 수 있는 모든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


맛있는 땅콩 디저트와 탁! 트인 오션뷰까지 완벽한 블랑로쉐에서 여유를 느껴보세요!







#아이스크림연구소 #소카페


1일 1아이스크림을 하는 아이스크림 덕후라면 꼭 방문해야하는 아이스크림 연구소!


아이스크림 연구소에서는 100% 수제 젤라또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우도 땅콩, 제주 녹차, 제주 감귤, 땅콩 막걸리 맛 등 다양한 제주 특산물로 만든 수제 젤라또를 맛볼 수 있어요. (단짠단짠 솔트 카라멜도 별미!)


쫀득쫀득하면서도 부드러운 젤라또의 맛은 물론이고, 수제라서 건강에도 좋을 것 같은 느낌이 마구 드네요!







지금까지 제주 속의 작은 제주 '우도' 핫플레이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


이렇~게 매력적인 곳이 많은데, 제주 여행 일정에서 빼놓으면 너무 섭섭할 것 같지 않나요?

제주도 여행을 떠나실 때, 1박 또는 당일로 우도에 꼭 방문하시는 것 어떨까 싶네요!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



여행을 쓰자, 볼로!

꼭 기록하고픈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작가의 이전글 6개월 만에 돌아온 보라카이에서 지켜야 할 주의사항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