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을 겨울답게 즐기는 법!
연일 계속되는 한파 때문에 재미없이 집에서만 시간을 보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너~무 추워서 밖으로 나가는 상상만으로도 귀찮아지는 날씨지만, 추운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많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송어, 빙어 잡이 축제부터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빛 축제까지~
오직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즐기러 떠나보아요!
겨울을 겨울답게!
국내 <겨울 축제> BEST 8
가평천 일대에서 매년 진행되는 가평 자라섬 씽씽축제! 가평 자라섬 씽씽축제, 한 번씩 들어보셨을텐데요. 제철 송어 낚시를 메인으로 하는 대표적인 겨울 축제랍니다 :)
참가비를 내면 무제한으로 송어 낚시를 즐길 수 있다고 해요. (낚시 후에는 1인당 2마리까지만 반출 가능)
또, 송어 낚시뿐만 아니라 ATV, 눈썰매, 얼음썰매, 얼음 민속놀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 나들이에 제격이라고 하네요!
직접 잡은 싱싱한 송어와 20여 가지의 다양한 먹거리로 배고플 겨를이 없는 자라섬으로 떠나보세요!
* 운영 시간 : 9시 ~ 17시 (운영시간은 세부 프로그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1급수 맑은 계곡에서 서식하는 토종 민물고기 산천어 체험을 할 수 있는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 축제를 소개합니다.
화천 산천어 축제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산천어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산천어 얼음낚시를 비롯해 야간 얼음낚시, 산천어 루어낚시, 수상 낚시, 맨손잡기까지~ 취향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산천어 낚시를 할 수 있답니다 :)
이렇게 낚시를 통해 잡아올린 산천어는 축제에 마련된 취사장(구이터/회센터)에서 산천어 구이와 회로 맛볼 수 있다고 해요!
맑은 계곡에서만 만날 수 있는 귀한 몸 산천어를 보러 화천으로 떠나보세요 ><
* 운영 시간 : 평일 9시 ~ 18시 / 주말 8시 30분 ~ 18시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장수 축제, 평창 송어 축제입니다!
평창 송어 축제는 여러 해를 지나 국내 대표 겨울 축제로 손 꼽히고 있어요.
송어는 앞서 소개한 산천어와 마찬가지로 맑은 물에서만 서식하는데요. 평창의 맑은 물에서 자란 송어들은 유난히 부드럽고 쫄깃쫄깃 하다고 해요! 국내 최대의 송여 양식지답죠?
안락한 텐트에서 얼음낚시를 즐기는 텐트 낚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낚시를 할 수 있는 얼음낚시, 온몸으로 송어를 느낄 수 있는 맨손 잡기 총 3가지 방법으로 송어 체험을 할 수 있답니다.
* 운영 시간 : 9시 ~ 17시
물이 꽁꽁~ 얼어야 가능하다는 빙어 낚시야말로 최고의 겨울 낚시가 아닐까요?
꽝꽝 얼어붙은 저수지에서 즐기는 안성 빙어 축제를 소개합니다 :D
저수지에 구멍을 뚫어서 잡는 방법과 미리 풀어놓은 빙어를 뜰채로 건져올리는 방법으로 진행되는 안성 빙어 축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낚시랍니다.
내 손으로 직접 잡은 빙어는 빙어 회, 빙어 회무침, 빙어 튀김으로 즐길 수 있다고 해요. 머리부터 꼬리까지 통째로 먹어야 하는 빙어의 특성상 처음에는 살~짝 당황스럽지만, 꼬독꼬독한 식감과 씹을수록 고소-한 맛에 중독돼 계속해서 빙어를 잡고싶어질 정도라고 해요...!
* 운영 시간 : 8시 30분 ~ 17시
청양 알프스마을에서 열리는 칠갑산 얼음분수 축제를 소개합니다 ><
칠갑산 얼음분수 축제에서는 국내라고는 믿어지지 않을 정도의 이색 풍경을 볼 수 있는데요. 바로, 물을 뿜어내던 분수가 그대~로 얼어붙은 모습이랍니다 :) 인증 사진을 안 찍고 넘어갈 수가 없겠네요!
또, 이곳에서는 다양한 겨울 놀거리를 즐길 수 있는데요. 얼음 썰매, 눈썰매, 얼음 봅슬레이까지...! 여기가 바로 겨울 왕국이었네요 :D
제주에서 손꼽히는 겨울 명소, 제주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에서 진행되는 휴애리 동백 축제 :D
날이 조금씩 추워지기 시작하면 애기동백이 분홍빛 얼굴을 내밀기 시작하는데요.
분홍분홍한 애기 동백을 보고 있으면, 꽁꽁 얼었던 몸과 마음이 사르르 녹아내리는 기분이 든답니다!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곳곳에 예쁜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분홍빛 애기 동백과 사이에서 찍는 사진은 말그대로 인생사진!
그리고 10월~2월 감귤 철을 맞아 제주 감귤을 직접 따고, 맛볼 수 있는 감귤 체험까지 함께 진행된다고 하니 꽃도 보고 귤도 먹고 1석 2조의 알찬 축제를 즐겨보시기 바랄게요~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곳인 파주 벽초지수목원에서 개최되는 빛축제는 로맨틱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축제인데요.
벽초지수목원 자체가 유럽 정원 느낌으로 꾸며진 곳이기 때문에, 조명을 두른 나무와 조형물들이 더욱 화려하게 보인답니다 :) 연인과 함께 간다면, 사랑이 더 샘솟을 것 같은 느낌이죠?
지금 썸을 타고 계신 분들이라면 벽초지수목원 빛축제에서 로맨틱한 고백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운영 시간 : 13시 ~ 22시(빛축제 기간 동안)
2000년 밀레니엄 트리를 시작으로 20년 동안 이어오고 있는 보성 차밭 빛 축제!
보성에 있는 한국차 문화공원이 화려한 조명으로 뒤덮이는 엄청난 모습을 볼 수 있는 빛 축제입니다.
특히, 계단식으로 이루어진 차밭의 능선 위로 빛나는 형형색색의 조명이 인상적인데요~ 그뿐만 빛으로 물든 은하수 빛 터널은 가만히 걷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핫플레이스 :D
차밭 정원, 겨울 왕국, 별빛 감성실, 로맨스 가든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보성 차밭 빛 축제로 떠나보세요!
지금까지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겨울축제 들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춥다고 실내 데이트만 하고, 집에서 웅크리고 있기엔 너무나 재밌는 축제들이 많은 것 같네요!
'이한치한', 다가오는 주말은 따뜻한 옷차림과 함께 추위를 이길 수 있는 겨울 축제의 현장으로 떠나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D
꼭 기록하고픈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