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Jan 25. 2019

에어헬프가 선정한
세계 최악의 항공사 TOP 7

세계 최고의 항공사와
세계 최악의 항공사는 어디?

안녕하세요, 볼로입니다 :)
여러분은 해외여행 시 꼭 고려하고,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있으신가요? 호텔? 음식? 항공기 좌석? 기내식? 등 많은 것들이 있을 텐데요~ 그중에서도 빼놓으면 안 되는 것이 바로 '항공사'가 아닐까 싶어요. 

그래서 오늘은 항공기 결항/지연에 따른 승객의 배상 소송을 대리하는 미국의 전문업체 <에어헬프>가 선정한 최고/최악의 항공사 순위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2018년 세계 최고의 항공사 TOP 10으로는 아래 항공사들을 꼽았는데요.

1위 카타르 항공 - 카타르
2위 루프트한자 - 독일
3위 에티하드 항공 - 아랍에미레이트
4위 싱가포르 항공 - 싱가포르
5위 남아프리카공화국 항공 - 남아프리카공화국
6위 오스트리아 항공 - 오스트리아
7위 에게안 항공 - 그리스
8위 콴타스 항공 - 오스트레일리아
9위 에어 몰타 - 몰타
10위 버진 애틀랜틱 - 영국

그렇다면 반대로, 세계 최악의 항공사는 어디일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정시운향률과 서비스 수준, 고객 불만 처리 등 3개 항목에 대해 10점 만점으로 평가했다고 하는데요. 안타까운 소식은... 우리나라 국적기도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 T.T

그럼 지금부터, 세계 최악의 항공사 TOP 7을 함께 알아볼까요!





에어헬프 선정
세계 최악의 항공사 TOP 7




#와우에어


최악의 항공사 1위는, 아이슬란드의 와우에어가 선정되었습니다.
와우에어는 아이슬란드의 저가 항공사로 유럽 및 아메리카 노선을 다수 운영 중인 항공사입니다. 고객 불만 처리에서 매우 낮은 평가를 받은 항공사로 선정되었네요 T.T

* 정시운항 : 7.5/10
* 서비스 수준 : 6.0/10
* 고객 불만처리 : 1.7/10

- 총점 : 5.04







#로열요르단항공 #요르단항공

2위는 로열 요르단 항공입니다.
매주 500편 이상의 항공편이 운항하고 있는 요르단의 대표 항공사인데요. 1위를 차지한 와우 에어와 같이 고객 불만 처리에서 낮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정시운항 : 8.3/10
* 서비스 수준 : 6.3/10
* 고객 불만처리 : 0.8/10

- 총점 : 5.13






#파키스탄항공


3위는 파키스탄 국제 항공이 차지했습니다.
파키스탄의 국적 항공사로 'PIA'라고 불리는데요. 3항목 모두 6점대 이하의 평가를 받아 3위에 올랐습니다.

* 정시운항 : 7.5/10
* 서비스 수준 : 6.0/10
* 고객 불만처리 : 1.7/10

- 총점 : 5.43







#이지젯


4위는 이지젯이 차지했습니다.
이지젯은 영궁의 저가 항공사인데요. 여러 항공사를 인수해 항공편을 늘려가면서 유럽에서 성장세를 보이는 곳입니다. 정시 운항과 서비스 수준에서는 나쁘지 않은 점수를 받았지만, 고객 불만 처리에서 낮은 평가를 받았다고 하네요.

* 정시운항 : 7.9/10
* 서비스 수준 : 7.8/10
* 고객 불만처리 : 1.3/10

- 총점 : 5.66






#에어모리셔스


5위로 선정된 에어 모리셔스, 신혼여행지로 인기를 얻고 있는 모리셔스의 항공사죠.
홍콩을 경유하는 항공편으로 우리나라 여행자들도 많이 이용하는 항공사라고 해요. 2012년까지 사고 기록이 없는 항공사임에도 불구하고, 고객 불만 처리에서 다소 낮은 평가를 받으며 5위에 선정되었네요.

* 정시운항 : 6.9/10
* 서비스 수준 : 7.8/10
* 고객 불만처리 : 3.3/10

- 총점 : 5.99







#라이언에어


6위는 아일랜드의 항공사인 라이언에어입니다.
유럽 저가 항공의 대명사로 불리는 만큼, 아일랜드와 유럽 저비용 항공사를 통틀어 규모가 가장 크다고 해요. 저렴한 운임으로 사랑을 받고 있긴 하지만 서비스 수준에서 평균, 고객 불만 처리에서 낮은 평가를 받고 있네요.

* 정시운항 : 8.6/10
* 서비스 수준 : 6.3/10
* 고객 불만처리 : 3.3/10

- 총점 : 6.03







#대한항공


7위는 안타깝게도 우리나라 국적 항공사인 대한항공이 선정되었습니다.
대한항공을 소유하고 있는 한진그룹의 크고 작은 이슈로 국내에서도 많은 비판을 받았죠. 서비스 수준에서는 높은 평가를 받았지만, 정시 운항률과 고객 불만 처리에서 낮은 평가를 받아 7위에 선정되었습니다.


* 정시운항 : 6.4/10
* 서비스 수준 : 8.3/10
* 고객 불만처리 : 3.7/10

- 총점 : 6.13






에어헬프 선정 세계 최고의 항공사 TOP 10과 세계 최악의 항공사 TOP 7을 모두 소개해드렸는데요~
전 세계 여행자를 대항으로 한 조사가 아닌, 에어헬프 내 자체 순위인 만큼 항공사를 선택하는데 참고하는 수준으로 살펴보는 게 좋겠죠 :)

나에게 맞는 항공사 선택을 통해 즐겁고 편안한 여행하시기 바랄게요 :-D


* 자료 출처 원문 : https://www.airhelp.com/en/airhelp-score/airline-ranking/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



여행을 쓰자, 볼로!

꼭 기록하고픈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