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끼를 먹어도 제대로, 맛있게 먹자!
겨우내 잃었던 입맛이 되살아나는 봄!
가만히 있어도 배가 고픈 것 같고, 먹어도 먹어도 배가 고픈 것 같은 느낌?! (나만...?)
그래서 오늘은 '한 끼를 먹어도 제대로, 맛있게' 먹어야 직성이 풀리는 먹방 여행족들을 위한 콘텐츠를 준비해왔다는 소식 :D
바로, 세계적인 식당/여행 가이드 시리즈 '미쉐린(미슐랭) 가이드'에 선정된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35,000원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인 <빕 그루망> 맛집을 살펴보려고 해요~ 그럼 지금부터 2019 미쉐린 가이드 서울 빕 구르망 맛집을 함께 알아볼까요?
2019 미쉐린(미슐랭) 가이드 서울
빕 구르망 BEST 10
밖에서 보면 카페라고 착각이 될 정도로 세련되고 깔끔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게방 식당.
게방 식당은 패션 마케터 방건혁 대표가 간장 게장 전문점을 하시는 부모님과 함께 오픈한 한식당인데요 :)
이곳의 주메뉴는 바로 게장 백반이랍니다~
짭쪼름한 간장 게장 백반과 감칠맛이 느껴지는 양념게장 백반 모두 국내산 암꽃게를 사용해 싱싱함은 기본! 따끈따끈한 쌀밥 위에 싱싱한 게장을 올려서 한 입, 게딱지에 잘 비벼서 한 입 먹으면 여기가 바로 천국...!
게장 백반 외에도 새우장 백반, 전복장 백반, 게를 바를 필요 없이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게알 백반 등 다양한 정식 메뉴가 있다고 하니, '장' 요리를 좋아하신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박찬일 셰프가 운영하는 광화문 국밥을 소개합니다.
광화문 국밥은 돼지국밥과 평양냉면을 판매하는 한식 전문점이랍니다 :)
이곳의 돼지 국밥은 흑돼지의 엉덩이 살과 듀록 돼지의 어깨 살만 사용해 맑고 깊은 국물 맛과 고명으로 얹어주는 부추의 향긋한 향이 인상적이라고 해요. 게다가, 갓 지은 밥맛을 살리기 위해 국과 밥을 따로 내어주는 센스까지...!
오늘 저녁은 1인 1국밥에 부드러운 돼지고기 수육 한 접시 어떠세요?.
합정역 골목에 있는 작은 일본, 교다이야.
이곳은 일본 정통 사누키 우동을 선보이는 우동 전문점이랍니다 :D
교다이야의 우동 면발을 맛본 이들은 쫄깃함을 잊지 못해 계속해서 찾게 된다는 마성의 맛집이라고 해요~
맛의 비결은 바로, 우동 면의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을 위해 주문과 즉시 면을 썰어 요리하는 정성과 원칙 때문!
깊고 시원한 맛의 국물을 맛볼 수 있는 가케 우동으로 우동 본연의 맛을 느끼는 것도 좋지만, 국물 없이 양념 소스에 비벼 면의 탱글탱글함을 느낄 수 있는 가마붓카케우동을 맛보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구복만두로 말할 것 같으면 무려 3년 연속으로 미쉐린 빕 구르망 맛집으로 선정된 곳인데요-! (3년 연속 선정된 만큼 검증된 맛집이라는 이야기겠죠~)
육즙이 가득 차 있다 못해 흐르는 수준의 '샤오룽바오'와 탱글탱글한 새우살이 씹히는 '통새우만두'는 꼭 주문해야 하는 메뉴!
5-7천 원 정도 가격이기 때문에 구복 전통만두, 통새우만두, 김치만두, 샤오룽바오 4가지 메뉴를 전부 다 시켜서 맛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죠?
먹교수 영자 언니도 반했다는 맛집인 만큼 믿고 가도 되는 곳이 분명하네요 :D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정찬욱 셰프가 운영하는 금산제면소 입니다 :)
이름처럼 건물 한쪽에 식당보다 더 큰 제면소가 마련되어 있어 매일 정성을 담아 직접 면을 뽑는 곳이라고 해요!
이곳에서 판매하는 메뉴는 한 가지, 국물 없이 비벼 먹는 탄탄멘인데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탄탄면에 온천 달걀, 고기 고명, 양념 짜사이, 대파, 튀긴 양파와 흰쌀밥, 마라를 선택하여 추가할 수 있다고 해요. (각 1,000원)
취향대로 토핑을 추가하고 앞에 놓여 있는 산초, 고춧가루, 흑식초, 고추기름 등을 기호에 따라 넣어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또, 면을 1/3 정도 먹었을 때 온천 달걀을 넣고 비벼 먹으면 더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니 온천 달걀 추가는 필수겠죠?!
맛집을 이야기하면서 노포를 빼놓으면 섭섭하겠죠?
60년 전통의 도가니탕 맛집, 대성집을 소개해드립니다 :D
쫄깃한 도가니가 가-득 들어있는 도가니탕의 구수한 국물을 한 입 떠먹는 순간 절로 원기 회복이 되는 느낌! 도가니탕 뿐만 아니라, 도가니와 스지를 잘 삶아 내어주는 도가니 수육도 별미라고 해요~
도가니탕에 밥 한 공기를 넣고 잘 말아서, 밑반찬으로 나오는 마늘 장아찌를 올려 먹으면 말 그대로 꿀맛! 겨우내 떨어진 체력을 이곳에서 찾아보시는 거 어떨까요?
가로수길을 대표하는 맛집이죠, 미미면가입니다!
메밀 소바 전문점인 미미면가는 메밀 함량 30%를 고수하는 곳이에요.
그리고 다른 메밀 소바 전문점과 차별을 두기 위해 다양한 토핑과 육수에 많은 정성을 쏟는답니다 :)
어묵, 가지, 고등어, 새우튀김, 성게알 소바 등 소바의 종류를 선택하고, 깔끔하면서도 감칠맛이 느껴지는 온 육수와 시원하고 개운한 맛이 일품인 냉 육수를 선택할 수 있어요.
기본으로 선택한 토핑 외에도 다른 토핑을 추가할 수 있다고 하니 기호에 맞게 선택해서 맛있는 식사를 하시기 바랄게요 :)
세계의 모든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이태원에 자리한 우육미엔입니다.
우육미엔은 현지보다 더 맛있는 정통 대만식 중화요리를 판매하는 곳이라고 해요!
우육면, 대만식 자장면, 꿔바로우 등의 메인 요리와 대만 맥주까지...!
특히 이곳의 대표 메뉴인 우육면은 도가니, 채소, 향신료 등을 넣고 정성을 다해 오~래 끓여 진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육수 한 숟가락에 '여기가 대만인지, 이태원인지...?' 착각이 들 정도라고 하네요 :D
골목골목 진짜 맛집들이 숨어있는 충무로.
맛집 천국 충무로의 많은 식당 중에서도 365일 손님들로 붐비는 곳이 바로 충무로 쭈꾸미 불고기인데요 :D
남녀노소를 비롯해 외국인 관광객들까지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인기 있는 맛집!
고추장 양념에 버무린 주꾸미와 키조개를 함께 주문해 지글지글 숯불 위에 구워내면 은은한 불 향과 감칠맛에 없던 입맛도 살아난답니다~
퇴근 후, 충무로 쭈꾸미 불고기에서 지친 심신을 달래보세요!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교양식사입니다.
얼핏 이름만 들으면 교양을 갖추고 조용-하게 식사를 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인 이곳은 양고기 전문점인데요~
양갈비 숄더랙, 프렌치랙, 등심을 분위기 좋은 장소에서 맛볼 수 있어요.
게다가, 가장 맛있는 굽기로 직원이 직접 구워주기 때문에 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까지~
양갈비만 먹기엔 탄수화물이 부족하다 싶으신 분들은 삿포로식 채소 카레도 꼭 주문해서 드셔보세요 :-)
2019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빕 그루망 맛집들을 소개하다 보니 저절로 배가 고파지는 데요~
사람 사는 냄새가 물씬 풍기는 노포를 비롯해 분위기 좋은 맛집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빕 그루망 맛집으로 맛있는 먹방 여행을 떠나보세요!
꼭 기록하고픈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