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가격, 분위기 다 잡은 힙의 끝판왕!
젊은 세대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레트로 문화의 중심에 있는 곳인 종로와 을지로 일대!
종로·을지로에서 약속을 잡으면 실패가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인데요.
이 지역은 맛이면 맛, 가격이면 가격, 분위기면 분위기- 3박자를 골고루 갖추고 있는 매력적인 곳이랍니다 :)
그래서 오늘은 이 모든 것들 두루 갖춘 힙플레이스 7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퇴근 후 스트레스를 풀기 딱! 좋은 종로·을지로 핫플레이스,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아요 :D
이 세상 힙이 아니다!
종로·을지로 힙플레이스 7곳
을지로에 어마어마한 루프탑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바로 지금 소개해드릴 다전 식당인데요.
세운 상가 인근에 있는 다전 식당은 '을지로 루프탑 고깃집'으로 유명한 곳이라고 해요 :-)
원하는 자리에 테이블을 잡은 뒤(테이블 세팅은 셀프!) 제주 오겹살, 제육 볶음, 오징어 볶음, 돈가스 중 메뉴를 주문하면 먹을 준비 끝- 안주 한 입 먹고, 노을 한 번 보고, 소주 한 잔 탁! 털어 넣으면 하루의 피로가 싸악 사라지는 느낌... 노을 맛집은 여기를 두고 하는 말인 것 같죠?
어린 시절 먹던 경양식 스타일의 두툼한 수제 돈가스도 별미라고 하니, 육식파는 아.묻.따. 다전 식당으로 고고!
* 영업 시간 : 월-토 9시 ~ 21시
* 휴무 : 일요일
* 메뉴
- 제주 오겹살 : 1근 35,000원(3인분)
- 고추장 철판 : 7,000원(2인 이상)
- 오징어 철판/섞어 철판(오징어+제육) : 8,000원(2인 이상)
- 수제 돈가스 : 6,000원
을지로를 대표하는 노포 중 한 곳인 동원집은 감자국(감자탕)을 주메뉴로 판매하는 곳이에요.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가게 내부 모습 때문인지 맛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는데요 :)
이곳은 감자국을 식사용(1인분)과 안주용(중/대)으로 나눠서 판매하고 있어요.
커다란 양은 솥에 푹 끓여내는 감자국은 깊고 시원한 맛을 내고, 살코기가 실하게 붙은 돼지 등뼈는 젓가락만 스쳐도 살이 발라지는 정도로 부드러운데요! 게다가 포슬포슬 잘 익어 꿀맛이 나는 감자까지....!
반주가 저절로 생각나는 곳임이 틀림없죠? (접시 순대도 별미!)
* 영업 시간 : 월-토 7시 ~ 22시 (점심 시간 : 3시 30분 ~ 4시 30분)
* 휴무 : 일요일
* 메뉴
- 감자국(식사) : 8,000원
- 감자국(안주) : 중 20,000원 / 대 25,000원
- 접시 순대 : 10,000원
- 머리고기 : 소 15,000원 / 중 20,000원 /대 25,000원
- 순대+머리고기 : 소 18,000원 / 중 23,000원 / 대 : 28,000원
'이런 곳에 핫플레이스가 있다고..?' 싶은 후미진 골목을 지나면 나타나는 서울 식품.
지금 소개해드릴 서울 식품은 흔히 말하는 가맥집이랍니다!
1층은 작은 슈퍼, 2층은 술집(?)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1층에서 판매하는 과자와 라면은 모두 안주로 먹을 수 있고, 2층에서도 따로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고 해요 :D 아래층에서 라면을 골라서 사장님께 가져다드리면 직접 끓여주시는데, 그중에서도 짜장 라면이 가장 인기 있다고 하네요.
2층에서 주문할 수 있는 안주의 가격은 모두 1만 원 이하(골뱅이무침/통오징어 제외), 게다가 소주가 2,500원이라니... 술을 사랑하는 애주가에게는 그야말로 천국과도 같은 곳이네요!
* 영업시간 : 월-금 10시 ~ 22시 30분 / 토요일 10시 ~ 19시 (전화 확인 후 방문 추천)
* 휴무 : 일요일
* 메뉴
- 햄 후라이 : 7,000원
- 김치전 : 4,000원
- 계란말이 : 5,000원
- 두부 김치 : 8,000원
을지로 하면 골뱅이, 을지로의 많은 골뱅이 맛집 중 한 곳인 풍남 골뱅이를 소개합니다.
풍남 골뱅이는 원래부터 인기가 많은 맛집이었으나, 많은 방송과 입소문을 통해 더욱 유명해진 곳이랍니다.
이곳 골뱅이는 평소에 맛보던 통조림 골뱅이와는 차원이 다르다고 하는데요-
내가 알던 골뱅이가 이렇게 컸나...? 싶을 정도로 통통하고 커다란 통골뱅이와 고춧가루 양념 팍팍 무친 알싸~한 파채의 조화가 환상적인 맛을 자랑한다고 해요 ;-) 골뱅이를 반정도 먹었을 때 소면을 시켜서 비벼줘야 완성!
서비스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고퀄을 자랑하는 부드러운 달걀말이(심지어 리필 가능!)가 매운맛을 잡아주어 끊임없이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 영업시간 : 월-토 16시 까지
* 휴무 : 일요일
* 메뉴
- 골뱅이(국내산) : 29,000원
- 골뱅이(수입산) : 26,000원
- 국수 사리 : 3,000원
서울 식품과 쌍두마차를 이루고 있는 가맥집이죠. 혜성 슈퍼입니다!
혜성 슈퍼 역시 술, 라면, 과자, 통조림 등 슈퍼에서 팔고 있는 모든 식품들이 안주가 되는 곳인데요.
이곳은 1층 슈퍼+테이블 자리와 건물 옆 야외 자리로 이루어져 있어, 바깥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술 한 잔 기울이기에 안성맞춤이라고 해요 :D
메뉴판은 없지만 눈치 것(옆 사람이 시키는 메뉴 참고...) 짜장라면, 군만두, 비빔면, 스팸 등을 주문할 수 있답니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짜파구리라고 하는데요. 짜파구리+고추 참치의 조화가 좋다고 하네요!
* 영업시간 : 매일 14시 ~ 24시(오픈 시간 불규칙)
감성 폭발 오뎅바 좋아하는 사람 여기여기 모이세요.
배는 부르지만 을지로 갬성을 족므 더 즐기고 싶다면 을지오뎅으로 Go!
아담한 크기의 을지오뎅은 간단한 안주와 함께 하루를 마무리하는 사람들로 늘 북적이는 그야말로 힙플레이스랍니다. 이곳의 시그니쳐 메뉴는 바로 도루묵구이인데요. 탱글탱글 알이 꽉 찬 도루묵구이의 비주얼은 살짝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일단 맛을 보고 나면 씹을수록 고소한 맛에 중-독!
시원한 어묵 국물과 쫄깃한 어묵 꼬치에 어느새 배부름을 잊고 폭풍흡입 하는 나를 발견...!
* 영업시간 : 매일 16시 ~ 24시
* 메뉴
- 도루묵 구이 : 13,000원
- 어묵 : 1개 1,000원(메인 메뉴 주문 시 주문 가능)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원조 녹두라는 가게입니다 :D
평소 소주, 맥주보다는 막걸리를 선호하시는 분이라면 주목해주세요.
원조 녹두 역시 을지로 노포의 바이브가 물씬 풍기는 곳인데요. 세월이 느껴지는 문을 열고 들어가면 복층 구조의 가게 내부가 손님들을 맞이합니다. 연령대는 20대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해요 :) 이곳 역시 을지로 맛집답게 가격이 저렴한 편인데요. 녹두전~고추전 등이 9,000원~11,000원 사이에 판매되고 있어요!
원조 녹두 단골 손님들 모두가 입을 모아 맛있다고 말하는 베스트 메뉴는 고추전과 고기 녹두랍니다. 특히 파와 함께 매콤한 고추, 고기, 달걀 물을 입혀 지져낸 고추전은 씹히는 맛이 풍부해 막걸리와 찰떡궁합을 자랑한다고 해요!
* 영업시간 : 평일 16시 ~ 23시 / 주말 16시 ~ 23시
* 메뉴
- 고추전 : 11,000원
- 해물 파전 : 10,000원
- 고기 녹두 : 9,000원
- 막걸리 : 3~4,000원
지금까지 힙의 상징 종로와 을지로의 힙플레이스를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저렴한 가격, 맛있는 음식, 인간미가 넘치는 분위기, 루프탑까지 종로·을지로 가야 할 이유가 충분한 것 같죠?
오늘 퇴근길은 마음 맞는 친구 또는 소중한 사람과 함께 종로·을지로 힙플레이스에서 지친 심신을 달래보시는 거 어떨까요 :-D
꼭 기록하고픈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