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의 마지막 달 12월의 대미를 장식하는 볼보달력의 모델은 볼보의 최고 효자모델, XC60입니다. 컬러는 데님블루(컬러 코드:723)네요.
일단 사진의 첫 느낌은 겨울 계절에 딱 맞게, 연인이 어디론가 스키 여행을 가는 여정의 한 장면으로 보입니다. 상상만해도 신나고 설레는군요!! 겨울 연애는 여윽시 스키장을 빼놓을 순 없죠.... 지만... 기혼남 아재는 이제 다른 세계의 이야기네요. ㅠㅠ 애들 델꼬 가려고 해도 애들 다칠까봐 아내는 절대, 네버, 극구, 증말로 반대를 합니다.(예전에 아내도 보드를 타다 굉장히 아프게 넘어진 경험이 있어서 더 그런지도 모르겠네요) 그러다 보니 스노우보드를 좋아하는 저도 스노우보드를 못탄지 15년이 되어 갑니다... (소싯적에 겁도 없이 점프대가서 막 점프도하고 슬로프 내려오면서 어설픈 트릭도 했지 말입니다. 지금은 몸사려야죠 ㅎㅎㅎ) ㅠㅠ 그래서 더욱 부러운 한장면이네요!
그래서 그런지 인상적인 볼보의 악세서리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XC60에 장착된 스키 홀더입니다. 가로바에 밝은색의 스키와 어두운 색의 스노우보드를 고정하고 있는데, 이 제품에 대한 설명을 VolvoUSA의 인스타그램의 피드내용을 양념을 좀 쳐서 인용하면, 슬로프를 여유롭게 내려오는 것 만큼 사용이 느므느므 쉽다고 하네요. 스키를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악세서리일것 같습니다. 아 물론, 스키 홀더가 없어도 XC60의 트렁크에 스키 스루 커버를 열어서 적재는 가능하겠지만, 전용 악세서리는 무엇보다도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적재목적 아니겠습니껴! ㅎㅎㅎ
사진에서 또한 특이한 부분은 차 방향이 아래쪽으로 향해 있다는 것입니다. 보통은 이런 사진구도는 운전자를 기준으로 차량의 직진성을 고려할때 보닛이 위로 향하는게 일반적인데 말이죠. 그치만, 또한 다른 관점으로 보면,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면서 한해의 마무리를 의미할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예전 볼보 달력에서는 12월 이미지가 XC90의 뒷모습이기도 했지요.
추운나라, 눈의나라, 얼음나라 스웨덴답게 눈이 아주 많이 쌇여 있습니다. (야! 이사진이 스웨덴에서 찍은거란 보장이 있어? 어? 어? / 아뇨, 없지만요, 볼보 본사에서 사진 촬영 기획을 하고 추진을 할테니, 스웨덴 북부지방 어드메에서 촬영하지 않았을까 하는 '킹리적 갓측:합리적 추측'을 한것이지요!) 도로에 드리운 눈그림자와 XC60의 그림자를 비교해 보면, XC60 전고가 1645mm이니, 채소 300mm이상은 쌓이지 않았을까 예상해 봅니다.
도로 주변에 높이 쌓인 눈과 다르게 도로 자체는 아주 말끔하게 정비 되어 있어서 시각적인 대비감을 크게 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 장면 한해서는 XC60을 크리스탈 화이트 펄 컬러로 촬영했으면 어땠을까 생각해 봤습니다. 그랬다면, 도로의 어두운 컬러와 화이트의 XC60이 대비가 극명하게 되고 흰색의 배경 컬러를 받아주는 역할을 하면서 조화도 잘 될것이라 상상을 해볼 수 있습니다. 그치만 또한 데님블루 컬러도 도로의 컬러와 동일한 색감 계열이 들면서도 데님블루의 깊고 어두운 컬러가 도로보다 더 어둡게 명도차를 내면서 구분되는 느낌도 나쁘지 않습니다. (야 니는, 어떤 칼라가 들어와도 다좋은게지?)
한해의 마지막인 12월입니다. 올한해도 다사다난하고 열심히 바쁘게 살았네요. 왠지모를 아쉬움도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2024년 한해 열심히 의미있게 보내셨을거라 믿쓥니다! 12월 남은 일정도 마무리 잘하시어 유종의 미를 거두는 2024년이 되셨으면 합니다.
항상 선 안전운행 후 즐볼라하시고요, 볼보차량의 인수를 인고 하시는 예비오너님께서는 승리의 출고날까지 힘내시기를 바랍니다! 화이팅!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2025년의 볼보 캘린더 다이어리 셋뜨도 예쁘게 잘 나왔더라고요,(아 뭐, 그렇다고 제가 이걸 받았다는건 아닙니다, 네 증말로요... 저도 다른 크루님 글이랑, 인스타그램에서 봤으요 ㅠㅠ) 달라호스를 조합한 패턴이 갬성을 자극합니다. 볼보코리아 및 볼보 딜러사에서 볼보켈린더 다이어리 셋트 제공 이벤트를 할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만....(할지 안할지...ㅎㅎ) 이벤트를 하게 되면 꼭 츄라이 하셔서 볼보 캘린더 다이어리셋트를 득하시면 좋겠습니다. 이벤트 정보는 어디서 얻냐고요? 볼보코리아와 각 볼보딜러사의 인스타그램의 최신 휘드를 매일매일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