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보자동차코리아 Oct 18. 2023

고객이 직접 타보고 만족한 차, 1위는 볼보였다

자동차는 고가의 제품입니다. 수천만 원을 호가하는 제품을 구매하는 데 있어 소비자들은 날카롭고 엄격한 잣대로 차를 평가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러니 자동차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만족시킨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니죠.





얼마 전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가 ‘2023 자동차 기획조사’를 발표했습니다.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는 자동차를 보유했거나 2년 이내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소비자 약 10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기획조사입니다.





이번 발표에서 볼보자동차는 1년 이내 신차를 구입한 오너들을 대상으로 한 제품 만족도(TGR)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볼보의 점수는 산업 평균(807점) 대비 무려 61점이나 높은 868점이었습니다. 특히 올해까지 4년 연속 수입 브랜드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11개 평가 항목 중 볼보를 설명할 때 빠질 수 없는 외관 디자인과 실내 인테리어, 안전성, 시트, 첨단 기능 및 장치 등 5개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프리미엄 브랜드를 평가하는 중요한 척도인 AS 만족도(CSI)에서도 4년 연속유럽 브랜드 1위를 달성했습니다. 조사 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 측은 ‘짧은 기간에 서비스 강자로 떠오른 볼보의 약진은 괄목할만한 사례’라고 평했습니다.





이렇게 볼보는 제품 경쟁력과 AS 모든 부문에서 최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이번 수상이 남다른 건 올해부턴 국산차와 수입차를 분리해 평가하지 않고 통합해 비교했다는 점입니다. 더욱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소비자들은 볼보의 손을 들어주었죠.





상품성부터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지난 몇 년 간 볼보가 기록한 우수한 성적표는 결국 양질의 성장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에서 기인합니다. 





올해 역시 수입차 시장의 새 이정표를 세운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의 고도화와 함께1,110억 원의 대대적인 투자를 통해 서비스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전문 인력(테크니션)을 확보해 나갈 예정입니다. 





소비자들이 인정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차근차근 도약하고 있는 볼보의 성장을 기대해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9월 베스트셀링 수입 SUV, 볼보 XC6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