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첫 전기 크로스컨트리 EX30CC
EX30크로스컨트리 출시
안녕하세요 에디터 V입니다.
볼보자동차가 드디어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크로스컨트리 ‘EX30 Cross Country’를 국내에 출시했습니다!
EX30CC는 기존 EX30보다 높아진 지상고와 사륜구동 시스템을 조합해 거친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한 모델입니다. 특히 볼보 역사상 가장 강력한 트윈모터를 탑재해 0-100 가속성능 ‘3.7초’를 자랑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EX30CC의 모든 것, 채널V와 함께 살펴보시죠.
지난 2월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선보인 전기 SUV EX30. 엔트리 급 차체에도 넉넉한 공간과 다양한 수납 공간, 그리고 풍부한 안전 및 편의사양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런 EX30이 이번에는 크로스컨트리 버전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볼보자동차의 고향인 스웨덴은 겨울이면 눈과 얼음으로 뒤덮이는데요. 볼보는 이런 척박한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달릴 수 있도록 오프로드 성능을 강화한 ‘크로스컨트리’ 라인업을 꾸준히 선보여왔습니다. 덕분에 크로스컨트리는 도심형 SUV와 레저·아웃도어 SUV의 경계를 넘나드는 라이프스타일 모델로 자리매김했죠.
볼보자동차의 첫 전기 크로스컨트리인 EX30CC는 기존 EX30의 장점을 그대로 가져가면서도 더 높아진 지상고와 사륜구동 시스템을 적용해 탁월한 오프로드 성능을 보여줍니다. 그럼 EX30과 차별화 포인트는 어떤 게 있을까요?
EX30CC가 EX30과 다른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지상고입니다. EX30CC는 기존 모델 대비 19mm 높아진 196mm의 지상고를 확보했습니다. 이는 국내 SUV에 버금가는 지상고로, 탑승자가 차에서 타고 내릴 때의 편안함을 한층 높여줍니다. 전방 시야도 높아져서 운전할 때의 시야가 개선되어 보다 편리한 주행을 돕고 있어요.
EX30CC는 최대 428마력의 모터 출력과 55.4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는데요. 특히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3.7초만에 도달하는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여기에 크로스컨트리 전용 컴포트 섀시와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어떤 도로에서도 탁월한 주행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EX30CC는 곳곳에 새로운 요소를 넣어 크로스컨트리만의 개성을 강조했습니다.
먼저, 전면부는 블랙 쉴드 디자인으로 강인함을 보여줍니다. 프론트 쉴드에는 스웨덴 최북단 아비스코에 위치한 케브나카이세 산맥의 지형도를 그려 넣어 기존 모델과 차별화했는데요. 한쪽에는 위도와 경도 좌표를 새겨 독특함을 더했습니다.
후면 트렁크 리드에도 블랙 쉴드 디자인과 저광택 베이퍼 그레이 색상의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로 일체감 있는 외관을 완성했어요.
측면도 달라졌습니다. 볼보는 EX30CC에 새로운 19인치 크로스컨트리 전용 휠을 적용했어요. 이는 매트 블랙 색상과 그라파이트 컬러가 조화롭게 들어가 보다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높아진 지상고로 더욱 늠름해 보이는 모습은 말할 것도 없죠.
EX30CC의 실내에는 북유럽의 숲에서 영감을 받은 파인(Pine) 룸 테마가 적용됐습니다. 울과 재활용 폴리에스터를 사용한 울 블렌드, 자연에서 얻은 바이오 소재 노르디코 등 천연 소재가 곳곳에 반영돼 아늑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인지 EX30CC의 부드러운 시트에 앉아있으면 마치 북유럽 숲 속에 들어온 듯한 편안함이 느껴져요.
여기에 1040W급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과 퀼컴의 차세대 스냅드래곤 콕핏 플랫폼 기반의 커넥티비티까지 갖췄습니다. 볼보자동차 오너라면 추후 네이버의 차량용 웨일 브라우저를 통해 다양한 OTT부터 SNS, 음악 스트리밍까지 즐길 수 있어요. 물론 볼보의 최첨단 안전 기술인 ‘안전 공간 기술(Safe Space Technology)’ 역시 모두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볼보 EX30CC는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 최대 329km의 주행이 가능합니다. 급속 충전으로 10~80%까지 약 28분만에 충전할 수 있다는 점도 실용적이죠.
무엇보다 중요한 점, 국내 판매 가격이 5516만원이라는 사실.
영국에서 EX30CC가 약 8520만원, 독일이 약 9295만원임을 감안하면 매우 경쟁력 있는 가격이에요. 글로벌 주요 시장 대비 무려 3500만원 이상 저렴한 것입니다.
여기에 개별소비세 및 취득세 감면, 청년 생애 첫 EV 구매 시 보조금 지원, 다자녀 가구 보조금 추가 지원 등의 정부 추가 제공 인센티브를 더하면 더욱 합리적인 조건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또 볼보가 제공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5년 또는 10만km 일반 부품 보증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와 15년 무상 무선 업데이트 지원, 8년/16만km 고전압 배터리 보증 등의 혜택을 더하면 체감 가격은 한층 낮아집니다.
크로스컨트리로 다시 태어난 EX30. 높아진 지상고와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일상과 레저를 모두 아우르는 차량이 되었습니다. 작지만 강력하고, 세련되면서도 실용적인 전기 SUV. EX30크로스컨트리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EX30 #EX30CC #EX30크로스컨트리 #EX30CC출시 #EX30CC가격 #EX30CC주행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