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일상에서 더 빛나는 볼보 크로스컨트리

장점, 아웃도어 활용, EX30CC 출시

by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 크로스컨트리를 아시나요?

339653_Volvo_EX30_Cross_Country_exterior.jpg?type=w1

안녕하세요, 에디터V입니다.

자동차가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는 요즘. 주중에는 편안한주행을, 주말에는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고 싶은 분이라면 볼보의 크로스컨트리(CC) 라인업을 한번쯤 들어 보셨을 겁니다.

1997년, 볼보가 처음 선보인 크로스컨트리는 스웨덴의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척박한 환경에서 탁월한 주행성능을 보여주면서도 운전자가 편안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안전’과 ‘실용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볼보의 철학이 그대로 녹아든 모델이었던 셈이죠.

exterior-studio-three-quarters-front-left.jpg?type=w1

그리고 최근 그 헤리티지를 전기차 시대에 맞게 계승한 모델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브랜드 최초의 전기 크로스컨트리 EX30CC입니다. EX30CC는 한층 높아진 지상고와 강화된 오프로드 성능,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국내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볼보 크로스컨트리의 인기 비결과 EX30CC의 매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볼보 크로스컨트리의 인기 비결

4.PNG?type=w1

누군가는 크로스컨트리를 보고 이렇게 말합니다. 크로스컨트리는 ‘지상고가 높은 세단’이다. 그러나 그 한 줄로는 크로스컨트리를 100% 설명할 수 없습니다.

볼보 크로스컨트리의 인기 비결은 맞춤형 라이프스타일에 있습니다. 먼저 외관부터 살펴보면 SUV보다는 세단에 가까운 우아하고 날렵한 실루엣을 보여줍니다. 북유럽 감성을 담은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은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덕분에 도심 주행에서도 프리미엄 브랜드다운 세련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어요.


5.PNG?type=w1

실내에서는 또 다른 매력을 드러냅니다. 한층 높아진 지상고와 넓은 시야, 편안한 시트 포지션은 운전자의 주행을 한결 편안하게 도와줍니다. 특히 장거리 주행이나 다양한 도로 환경에서는 다재 다능한 오프로드 성능을 자랑합니다.

특히 V60 크로스컨트리와 V90 크로스컨트리 모델의 경우 적재공간을 늘려 캠핑 장비부터 큰 짐까지 무리 없이 실을 수 있는 활용성을 갖췄습니다. 세단의 형태를 갖추면서도 SUV 못지않은 활용성을 갖췄기 때문에 일상 주행과 오프로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싶은 소비자에게 최고의 선택지로 자리잡았죠.


오프로드에서 매력을 더하는 크로스컨트리

크로스컨트리의 진짜 매력은 오프로드 주행에서 시작됩니다.

339658_Volvo_EX30_Cross_Country_exterior.jpg?type=w1

이번에 출시한 EX30CC 역시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기능을 가득 담은 모델인데요. EX30CC는 기존 EX30 대비 지상고를 무려 19mm 올렸습니다. 다양한 노면에서도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할 수 있도록 튜닝한 크로스컨트리 전용 컴포트 섀시와 새로운 19인치 크로스컨트리 전용 휠을 탑재했어요. 여기에 사륜구동(AWD) 시스템으로 어떤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능력을 발휘합니다.

8.PNG?type=w1

특히 EX30CC는 브랜드 첫 전기 크로스컨트리로써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트윈 모터를 장착해 최대 428마력의 모터 출력과 55.4kg.m의 최대 토크의 성능을 발휘하는데요.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3.7초입니다. 볼보자동차 크로스컨트리 역사상 가장 파워풀한 주행성능이에요.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실용적인 자동차

6.PNG?type=w1

크로스컨트리는 이처럼 도심과 오프로드, 모두 만족시키는 실용적인 자동차로 불리고 있습니다. 볼보 크로스컨트리 오너들은 다양한 액세서리로 차량을 꾸며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는 공간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루프박스는 많은 짐이나 캠핑 장비를 적재할 때 유용한 액세서리입니다. 사이즈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넉넉한 공간으로 배낭이나 접이식 의자 등도 편하게 적재할 수 있어요. 또 카약 홀더나 접이식 스키 홀더, 자전거 홀더 액세서리를 장착하면 나만의 취미도 지원합니다. 크로스컨트리 라인업의 막내인 EX30CC 역시 루프 바스켓이나 적재물 캐리어, 루프박스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볼보 크로스컨트리는 도심과 자연을 모두 아우르는 차로 꾸준히 인기를 얻어왔습니다. 세단과 SUV의 장점을 결합해 일상 주행의 편안함과 아웃도어의 자유로움을 동시에 제공하는 차, 그리고 새롭게 등장한 EX30 크로스컨트리. 강력한 주행감과 안전성으로 탄생한 EX30 크로스컨트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X30 #EX30크로스컨트리 #크로스컨트리 #볼보 #볼보EX30 #EX30CC #볼보EX30CC









keyword
작가의 이전글‘첫 순수 전기 크로스컨트리’ 볼보 EX30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