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Archiv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와디즈 Jul 20. 2021

잔망루피와 함께 할 메이커를 찾습니다.

와디즈 FANZ MAKER를 소개합니다.

와디즈에서는 누구나 라이선스 제품화 사업에 참여하고 도전할 수 있는 펀딩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FANZ MAKER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FANZ MAKER란?

와디즈가 매월 새로운 IP 파트너사를 선정해 상품 개발을 원하는 스타트업 및 소상공인을 공개 모집하고 메이커님들의 제품에 IP를 결합하여, 새로운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메이커님들께 IP 제품화 사업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 기존 팬 뿐만 아니라, 새로운 팬과 만나고 싶을 때
> 보기만 해도 '덕심'이 드는 캐릭터와 콜라보하고 싶을 때
> MZ 세대에게 인기있는 제품을 만들고 싶을 때


잔망루피와 함께 할 메이커를 찾습니다.


와디즈는 본격적으로 매월 다양한 IP와 전략적 협업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그 첫번째는 바로 MZ세대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 입니다. 잔망루피는 뽀롱뽀롱 뽀로로에 나오는 루피의 익살, 잔망스러움이 과장된 부 캐릭터로 B급 감성과 솔직하고 시원한 사이다 발언으로 MZ세대의 전폭적인 지지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잔망루피와 함께 할 메이커를 찾습니다.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는 라인프렌즈가 있습니다. 작년, 기획전 모집 공고를 통해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을 가지고 있는 스타트업, 중소기업의 지원을 받았고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적용한 많은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펀딩되어 많은 서포터분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취향의 시대에 새로운 팬(FAN)을 만날 수 있는, 서포터를 넘어 브랜드 팬을 만들 캐릭터 라이선스 제품화 비즈니스 기회! 모두가 사랑하는 잔망루피의 IP에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더해 MZ세대의 취향저격 제품을 선보이세요. 와디즈와 아이코닉스가 여러분의 제품을 업그레이드 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지금 참여방법과 혜택을 바로 확인해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와디즈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해 진정성을 고민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