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Why 이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와디즈 Dec 16. 2021

라이프디자인워크숍

#01 내 가치를 담아 브랜드를 만드는 사람들

와디즈는 서비스의 핵심 가치를 새로운 슬로건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에 담아 공개했습니다. 이 메세지는 와디즈가 펀딩을 통해 새로운 도전을 하는 메이커나만의 가치를 찾고 투자하는 서포터를 연결하는 '일상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서비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죠. 어떻게 하면 이 메세지를 잘 전달하고, 같은 성격을 가진 사람들과 계속해서 소통하고 확장할 수 있을까 고민했습니다.


함께 머리를 맞대어 보자


'어떻게 하면 내 삶을 좀 더 나답게 디자인 할 수 있을까?'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모여 함께 머리를 맞댄다면 홀로하는 고민과는 또 다른 영감이 반짝 생겨날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와디즈는 성수동 공간 와디즈에 자리를 펴고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을 초대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만나 영감을 나누는 이 시간을 '라이프디자인 워크숍'이라고 이름 붙였습니다.

라이프 디자인 워크숍 포스터


내 가치를 담아 브랜드를 만드는 사람들


첫번째 워크숍 주제는 <내 가치를 담아 브랜드를 만드는 사람들>입니다.  개인 혹은 그룹의 브랜드를 만드는 일은 라이프디자인의 대표적인 활동이라고 할 수 있죠. 먼저 라이프디자이너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각 분야의 브랜드 대표님들을 연사로 초청하고, 각자가 라이프디자인에 대해 고유하게 전달할 수 있는 세부 주제를 세워 주셨어요. 

워크숍 연사 라인업

정말 다채로운 주제로 워크숍이 꾸려졌습니다. 드디어 라이프디자인 워크숍이 오픈되었고, 기대보다 더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셨어요.



영감을 공유하는 현장


공간 와디즈 지하 1층에 마련된 공간에서 연사들의 라이프디자인 경험을 듣고, 현실적인 창업 또는 마케팅/디자인 꿀팁부터 삶을 주체적으로 이끌기 위한 동기와 영감에 대한 이야기까지 밀도 높은 소통의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라이프디자인 워크숍 현장


워크숍이 끝나고 나서도 함께 참여한 분들과 서로 이야기를 나누거나, 연사님들을 무대 아래에서 만나 만남을 이어나가는 듯 길게 여운이 남는 시간이었습니다. 워크숍에 참여한 분들에게 드리는 공간 와디즈 혜택(드립커피, 스토어 할인 쿠폰 제공)이 있어 공간 와디즈에 더 오래 머물다가 가시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라이프디자이너들의 이야기를 통해 시야를 넓히고 삶을 주체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워크숍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라이프디자인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든지 워크숍 함께 할 수 있답니다. 다음 라이프디자인 워크숍을 기대해 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와디즈가 TTL을 시작한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