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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와디즈 Aug 17. 2023

공간 와디즈, 자칭타칭 역대급 행사 BEST 3!

와디즈 Blog | 기획노트 시리즈

기획노트는 와디즈가 만드는 모든 것에 대한 기획 과정을 육하원칙에 따라 소개합니다.
어떤 고민을 거쳐 임팩트를 만들어 가는지 궁금하다면 이 얘기를 꼭 들어보세요! 고민과 진심으로 꽉 채워진 기획노트, 지금 적어 내려갑니다


잠깐! 아직 <공간 기획자> 기획노트를 안 보셨다면?
▶︎ <공간 기획자> 기획노트 1편 보고 오기
  

지난 기획노트에서 공간 기획자로서 ‘공간 와디즈’의 다양한 팝업, 기획전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얘기해 주셨는데요. 오늘 소개할 내용은 뭔가요? 

엘 : 오늘은 공간 와디즈의 자칭 타칭 ‘역대급’이라고 소문난 행사를 소개합니다. 이중 경험한 행사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있다면, 트렌디한 사람) 



바캉스? 아니죠. 와캉스로 오세요

엘 : ‘바캉스, 멀리 갈 필요 없이 공간 와디즈’라는 컨셉으로 기획한 여름 콘텐츠였어요. 공간 와디즈 안에서 다양한 팝업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마치 놀이공원이나 몰(Mall)에 온 것 같은 다양한 재미 요소를 드리고 싶었죠.


‘2023 wacance’에 담긴 콘텐츠는?

팝업
- 전세계 최초로 열리는 ‘샵사이다’의 팝업
- 합리적인 감성 퍼니처 ‘오그레’와 ‘바미르’의 첫 번재 팝업 스토어          

펀딩/프리오더 & 스토어
- wadiz 여름 상품 기획전          


오프라인으로 처음 만난 샵사이다, 오그레x바미르

엘 : 특히 상당한 팬덤이 있는 ‘샵사이다’ 와 ‘오그레x바미르’는 오프라인에서는 아직 팬을 만난 적 없던 브랜드였는데요. 브랜드의 ‘오프라인 첫 경험, 첫 만남’을 공간 와디즈가 함께한다는 의미가 있었던 팝업이었어요. 


공간 와디즈 입장을 위해 늘어선 줄

엘 : 약 16일의 팝업 기간에 총 4만여 명이 방문해 주셨어요. 올여름 ‘성수’를 넘어 전국적으로 핫했던 팝업이었답니다! (웃음) 이번 팝업의 가장 큰 걱정거리는 폭염과 폭우였어요. ‘날씨 따위는 개의치 않는다. 이것이 찐팬이다.’ 이번 팝업을 통해 입증되었죠. 악천후를 뚫고 방문한 분들은 내가 애정했던 브랜드를 만나는 것은 물론 공간 와디즈가 소개하는 더 많은 브랜드와 메이커에게 많은 영감을 얻어갔다고 합니다. 




공간 와디즈에 먼저 찾아온 여름

엘 : 공간 와디즈는 이미 5월 말부터 여름을 준비했답니다. 와디즈의 시계는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움직이고 있거든요. (웃음)


와디즈 플랫폼에서 펀딩/프리오더 기획전 ‘여름의 발견’이 준비되고 있었는데요. 오프라인에서도 구현하여 다양한 여름 준비 콘텐츠를 기획했어요. 감사하게도 2만여 명에 달하는 분들이 여름의 발견 팝업에 방문해 주셨습니다. 이 역시 2023년 5월 말~6월 초까지 성수동을 뜨겁게 달궜던 팝업 중의 하나로 기록됐죠.


‘공간 와디즈 여름의 발견’에 담긴 콘텐츠는?

팝업
- 마인드브릿지와 양양 복합문화 공간 칠드라이브인의 콜라보레이션 팝업
- 글로벌 포스터 & 아트 프린트 브랜드 PSTR studio의 팝업

펀딩/프리오더 & 스토어
- 미리 준비하는 wadiz 여름 상품 기획전
- 하리보 프리오더 프로젝트 특별 전시
          
2023 여름의 발견 행사 모습

�‍♀️엘 : 여름의 발견에서는 마인드 브릿지x칠드라이브인의 콜라보레이션 팝업 스토어와 글로벌 아트 프린트 브랜드 PSTR studio의 팝업 스토어가 열렸어요. 1층 프로젝트 쇼룸과 스토어에서는 와디즈 큐레이팅의 다양한 여름 상품을 미리 펀딩/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을 진행했어요.

2023 여름의 발견 행사 모습

엘 : 마인드 브릿지x칠드라이브인 팝업 스토어는 이후, 부산 등 다른 지역에서도 진행하고 있어요! 공간 와디즈 팝업으로 가능성을 보았기 때문이 아닐까요? PSTR studio는 와디즈와 다양한 협업을 논의 중이에요. 모두 공간 와디즈 오프라인 행사를 성공리에 마무리하면서 새로운 기회가 생겼습니다. 




B급? 오히려 좋아! B하인드 마켓 �

엘 : 와디즈에서 브랜드로 성장한 메이커님과 리워드 이면에는 B급 상품, 리퍼브 상품 등으로 불리며 세상에 잘 알려지지 못했던 것들이 있어요. 공간 와디즈는 이런 제품들에도 메이커님의 스토리가 담겨 있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B하인드 마켓’이라는 타이틀로 플리마켓을 기획했습니다.


B하인드 마켓은 어떤 건가요?

2022년 4월 공간 와디즈에서 이틀간 열린 와디즈 리퍼브 기획전
누적 9억 펀딩을 기록한 기본템, 데일리룩부터 오피스룩까지의 다양한 패션 브랜드, 평점 5점 만점을 기록한 뷰티 브랜드, 평균 4만여 명의 서포터에게 인정받은 테크 캠핑 브랜드가 참여했어요.
S급 리퍼브 제품을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었어요.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는 B하인드 마켓

엘 : 약 15팀의 메이커님이 참여했어요. 오프라인에서 직접 팬과 고객을 만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어요. 이 경험을 살려 올가을에도 다양한 플리마켓을 공간 와디즈 마당에서 진행할 예정이에요.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려요. 




공간 와디즈에서 색다르고 규모 있는 행사가 많이 있었네요!
그럼, 앞으로도 이런 모습의 공간 와디즈를 기대해도 될까요?


2023년 8월에는 와디즈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이 공간 와디즈에서 열려요.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이 올 하반기를 기다리고 있답니다. 크리에이티브한 협업과 콘텐츠 맛집으로 거듭날 공간 와디즈! 그 모습을 기대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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