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글주택 Dec 11. 2019

안락함이 느껴지는 목조 전원주택

경량목구조/30평대/충청남도

안락함이 느껴지는 목조 전원주택

도심에 있는 아파트에서는 누릴 수 없는 전원주택 생활의 장점. 오늘 소개할 주택 역시 주택생활의 장점들로 똘똘뭉쳐 안락함이느껴지는 목조 전원주택을 소개하려 합니다.


안락함이 느껴지는
목조 전원주택

[건축정보]

대지위치 충청남도 서산시

건축공법 경량목구조

규모 지상 2층

1층 평수 57.87㎡ (17.51PY)

2층 평수 52.11㎡ (15.76PY)

평수 합계 109.98㎡ (33.27PY)


충청남도 서산시에 시공된 목조 전원주택을 소개합니다. 균형감이 느껴지는 이 주택에서는 안락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외장재는 자연스러운 색감의 스타코플렉스로 시공하였으며, 지붕마감재는 아스팔트그림자 슁글을 사용하되 기와의 느낌을 내어 조금 더 친숙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1층 내부


1층은 현관/거실/주방/욕실/계단실/보일러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거실과 주방은 하나의 벽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벽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기존 평수보다 좁아보일 수 있으며, 각 공간마다 커뮤니케이션이 어렵기 때문에 거실과 주방을 구분하는 벽체에 창을 내어 답답함을 줄이고, 소통이 원활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거실은 따스함이 감돌 수 있도록 마당과 연결되는 큰 창을 두었으며, 세로로 긴 창호 하나가 포인트가 되어 더욱 특별한 거실로 완성되었습니다.


주방은 'ㄷ'조리대로 시공하여 동선이 넓고 편하며, 수납공간을 많이 두었기 때문에 청결한 주방을 유지하기에 좋은 공간입니다.


2층 내부

2층은 침실 3개/세탁실/욕실/베란다로 구성되어 있어 개인공간이 주를 이룹니다. 개인공간은 역시나 편안함, 안락함이 느껴지는 느낌을 줄 수 있도록 깔끔한 인테리어와 창호를 두어 따스한 햇살이 스며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도면
1층도면
2층도면

여기까지 한글주택의 목조 전원주택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역시 집이라고 한다면 편안함, 안락함이 느껴져야 하는 것 같습니다. 혹시 한글주택의 전원주택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무료로 상담 받아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한글주택 무료상담 신청하기

▶ http://bit.ly/2P7SpjR

매거진의 이전글 전원주택, 완공사례들 둘러보기 E0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