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글주택 May 07. 2020

루프탑으로 전원주택 생활 두배 즐기기

근래 인기가 굉장했던 루프탑. 레스토랑, 펍, 와인바 할 것 없이 음식점, 술집이 밀집한 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지요. 그렇게 되면서 전원주택에서도 2층의 베란다, 옥상 루프탑을 아늑하고 예쁘게 꾸며 우리 집만의 루프탑으로 만들 수 있겠지요. 오늘은 한글주택에서 시공한 사레들 중 루프탑으로 활용하기 좋은 유형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전원생활 두배로 즐기는 루프탑

노출콘크리트로 시공된 이 주택은 2층에 야외 테라스가 있으며, 비가 올 것을 대비하여 유리 천정까지 있는데요, 사방이 탁 트여 주변의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며 꾸밀 때 자주 사용하는 전구, 현수막 등을 붙일 기둥까지 있어 루프탑으로 꾸미기에 굉장히 적합한 모습입니다.


특히나 이러한 전원주택이 드문 드문 있는, 자연과 가까운 마을은 도심과 비교하면 불빛이 적어 저녁에는 정말 어둡기 때문에 루프탑이 굉장히 돋보이겠습니다.


해당 주택은 펜션으로 시공된 사례입니다. 두 개의 동을 이어주는 루프탑이 보이시나요?

해당 루프탑은 아직 완성되기 전이지만 조명을 달아두어 가볍게 술 한잔 하기 좋은  분위기로 연출되었습니다.


앞서 보여드렸던 두 개의 사례는 도심 보다는 외곽에 시공된 사례인데요, 지금 보여드리는 사례는 도심 전원주택 마을에 시공된 주택으로 루프탑으로 활용하기 적합한 사례랍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일반 전원주택이지만,

옥상으로 가면, 과연 어떨까요?


옥상은 주변 마을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탁 트인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꾸며지지는 않았지만 건축주님의 취향에 맞게 얼마든지 꾸밀 수 있을 것 같네요.


어떻게 꾸미면 좋을까요?
ⓒpinterest

왼쪽의 루프탑은 집 내부와 연결된 형태이면서 모던하고 차분한 느낌을 주는 반면에 오른쪽의 사례는 아기자기하면서 자유로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이는 취향에 맞게 골라주시면 되겠지만, 공통적으로는 조명, 앉아서 쉬거나 술을 즐길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 쿠션 등으로 이루어져 있지요.


ⓒpinterest

이 외에도 바베큐를 할 수 있는 bar를 두는 것도 정말 센스있는 선택이 되겠지요. 이 외에도 빔프로젝트를 설치하여 영화를 시청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 )



이제는 따스한 봄이 찾아와 밤에도 춥지 않은 계절이 금방 찾아올 텐데요! 오늘 보여드린 테라스, 루프탑이 있다면 취향에 맞게 꾸미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루프탑이 있는 전원주택 시공을 원하시나요?


아래 무료 건축상담을 통해서 지금 바로 상담 신청하세요!

무료상담 신청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서울, 예쁜상가주택 시공사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