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글주택 Jul 07. 2020

남다른 품격이 느껴지는 30평 단층주택

오늘은 바로 경상남도 김해에 위치한 전원주택 완공 현장에 있는 단층주택을 소개하려 합니다. 이 주택의 특징은 외관에서 보자마자 딱! 느껴지는데요, 차분한 외장재 컬러만큼 품격이 느껴지는 이 주택을 지금 바로 살펴보러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남다른 품격이 느껴지는 30평 단층주택

[건축정보]

건축위치 경남 김해시

건축공법 철근콘크리트

건축규모 1층


총 평수 30PY

1층 평수 30PY


해당 30평 단층 전원주택입니다. 외장재는 브릭타일과 징크를 사용하였고, 자칫 무거움만 줄 수 있기 때문에 루나우드로 포인트를 주어 조금 더 깊이감 있는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주택 의 현관과 주택 내부와 마당 동선을 고려한 데크가 눈에 띄는데요, 쉼터가 쨍쨍한 햇볕에도 그늘이 되어주는 공간입니다. 이 주택의 뒷편으로는 건축주님의 축사가 자리하고 있으며, 축사에서도 집 내부로 진입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주택 현관


내부

현관을 들어서면 왼쪽에 위치한 탁 트인 거실, 그리고 짧은 동선에 위치한 주방의 모습입니다. 마당과 연결되는 큰 창호는 물론이며, 주택 내부 곳곳을 밝힐 추가적인 창문 덕분에 답답함이 전혀 느껴지지 않으며, 바로 옆에 위치한 주방에서의 음식 냄새가 집 내부에 머무르지 않도록 해줍니다.


주방은 거실 바로 옆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방은 입에 들어가는 음식을 조리하는 곳으로 깨끗함을 유지시킬 수 있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주방 조리대의 상부와 하부에 수납공간을 넉넉하게 두어 조리기구를 차곡차곡 보관할 수 있도록 하고, 음식이 잘 흐르는 하부는조금 더 짙은 색상으로, 상부는 밝은아이보리 컬러로 조명과 컬러를 동일하게 하여 더 밝고 깔끔한 인상을 남겨주는 주방입니다.


침실겸 개인 공간은 총 2곳이 있습니다. 화이트톤으로 깔끔하게 시공하되, 수납장 위주로 시공된 공간과 개인 취미, 침실공간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도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뒷편에 있는 축사에서도 주택 내부로 진입할 수 있는데요, 주방 혹은 세면장을 통해서 진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면장은 욕실과 바로 연결되어 건축주님의 생활 패턴을 고려하여 설계/시공한 단층전원주택입니다.



오늘은 경남에 시공된 단층전원주택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단층이기 떄문에 동선을 최대한 살리고, 차분한 외장재 컬러로 품격이 느껴지는 주택이었습니다. 혹시 단층전원주택을 시공하려 하시나요?

아래 상담 신청하기를 통해서 지금 바로 무료상담 받으세요!

무료상담 신청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복잡한 동네에 시공된 협소주택 '한 조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