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글주택 Dec 03. 2020

아름다운 풍광이 눈에 띄는 전원주택 사례 모음

안녕하세요, 종합건설 한글주택입니다. 오늘은 한글주택의 전원주택 시공 사례 중에서 풍광 좋은 단독주택 사례를 모아 함께 보려고 하는데요, 자연과 함께 하여 풍광이 뛰어나고 전망 좋은 전원주택 주택에서의 바라보는 전망만으로 심신이 위로받는 전원주택들을 함께 살펴보실까요?


충청남도 아산시, 전원주택 경치 좋은 곳에 위치!
남향 배치 햇살 가득한 전원주택 사례

푸르른 정원이 펼쳐져 있는 남향 배치로 햇살이 주택 안을 가득히 메워줄 전원주택입니다. 스타코플렉스의 모던한 마감과 더불어 우리에게 친숙한 자재인 벽돌로 포인트를 주어 조화롭고 고급스러운 매력을 함께 지니고 있습니다. 자연을 보며 심신이 위로가 될 수 있는 2층 발코니는 주변 풍광과 조화를 이루며 풍광을 헤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녹아든 것이 특징입니다.

광활한 자연 풍경이 주택을 압도하며 심신의 위로를 취할 수 있도록 막힘없는 시야를 지니고 있다.

바깥 자연 풍경이 전원주택 내부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전면 창을 크게 설치하여 외부 풍경을 내부로 끌어왔습니다. 내부도 다양한 분위기가 조합되어 볼륨감을 느끼며 고급스럽게 마무리했으며, 모든 공간이 남향으로 배치되어 조망이 탁월하고 개방감이 좋은 공간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주택 내부 곳곳에도 자연이 스며들어 어느 공간에서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전원주택입니다.


서울시 마포구, 상가주택 서울에서도 풍경 좋은 곳이 있다?
도시에서 즐기는 작은 자연

서울에 시공된 감각적인 상가주택입니다. 1층 상가와 2~4층의 전원주택입니다. 전원주택 공간은 화이트톤으로 깔끔하게 시공됐으며, 1층 상가 공간은 벽돌로 시공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상가주택은 외관 디자인이 좋아야 수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지저분한 건물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완성도가 높은 예쁜 전원주택으로 상가주택이 재탄생 되었습니다.

옥상에서 바라보는 도시 뷰가 환상적이며, 작은 자연을 맛볼 수 있는 공간이다.


상가 공간은 총 두 곳으로 시공되어 있으며, 한 공간에는 네일숍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네일숍에는 내부에 전면 유리창으로 시공하여 사람들의 시선을 끌 수 있으며 알록달록한 컬러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심미적인 가치만 좇지 않고 수익을 낼 수 있게 구조를 설계하여 밀도 높은 주거지역 속 예쁜 상가로 자리 잡았습니다.


1층을 제외한 2층부터는 전원주택 공간으로 상가와는 다르게 아늑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옥상 공간과 연결되어 바로 도심 속에서 느낄 수 있음 숨에 트임, 작은 자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전북 군산시, 단독주택 한옥의 품격을 담은
하얀 대문집 차분함이 느껴지는 정갈한 주택

보기만 해도 시선에 안정감을 주는 포근한 느낌의 정갈한 단독주택입니다. 2층 단독주택이지만 구성이 'ㄱ'자 형태로 시공되어 단층 전원주택의 매력도 함께 느낄 수 있는 주택입니다. 하얀 대문 집으로 불리는 전원주택은 마을에서 튀지 않고 은은하게 자리 잡은 주택입니다. 푸른 자연환경과도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튀는 거 없이 아늑한 느낌을 살려 시공하였습니다.

푸르른 자연환경이 편안하고 소박하게 주택 안으로 들어온다.

전원주택 내부 역시 어느 것 하나 날카롭지 않고 대칭적인 구조로 안정감 있으며 정갈하고 소박한 전원주택입니다. 침실 창에서 낮에 바라보는 풍경은 푸른 자연 화경이, 해질녘에 바라보는 풍경은 노을이 지며 고요한 마을과 잘 어우러지는 주택입니다. 자연을 해치지 않기 위하여 높은 2층 전원주택보단 'ㄱ'자 형태의 2층 전원주택으로 시야의 막힘이 없으며 볕을 온전히 받아 주택 내부에서도 따스한 시선을 느낄 수 있습니다.


풍광이 좋아 그 자연에 걸맞게 맞춰 지어진 전원주택, 도시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해 주는 자연과 함께 노하우 있는 한글주택에서 전원주택 시공 어떠신가요? 지금 바로 종합건설 한글주택에서 무료 상담받으세요!


무료상담 신청하기 ▶

매거진의 이전글 박공지붕으로 친근함이 느껴지는 예쁜 목조주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