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글주택 Apr 05. 2021

단독주택건축에 대한 조언, 실제 건축주님께 묻다!

안녕하세요 종합건설 한글주택입니다. 치솟는 아파트값으로 인해 탈도시를 꿈꾸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도심형 근교 지역에 위치한 전원주택에 대한 관심도 많아졌다고 합니다. 전원생활의 조건도 다양해지고 꼼꼼해졌는데요. 다양한 조건 중에서 도심과의 접근성은 전원생활에 있어서도 아주 중요합니다. 


이제는 꿈이 아닌 현실이 된 단독주택건축

오늘 소개해드릴 전원주택은 경기도에 위치한 전원주택입니다. 도시와의 접근성도 좋을뿐더러 조망권과 주택의 방향 또한 완벽한 주택입니다. 해당 건축주님 또한 단독주택건축을 시작하실 때 고민이 많으셨는데요. 인터넷과 유튜브와 같은 많은 정보를 얻으신 후에 한글주택을 결정하셨다고 합니다. 


ⓒ 한글주택
HOUSE PLAN

건축 위치 경기도 양주시

건축공법 경량 목구조

건축규모 2층

총 평수 144.40㎡ (43.68py)

1층 평수 84.58㎡ (25.59py)

2층 평수 59.82㎡ (18.1 py)


해당 전원주택은 경량 목구조 공법을 사용하였습니다. 목조주택의 경우 미국의 절반 이상의 전원주택 공법을 사용할 만큼 주택건축에서 선호되는 공법 중 하나인데요. 나무 자체가 가지고 있는 낮은 열전도율 때문에 에너지 효율이 높고, 내구성 또한 뛰어난 장점이 있습니다. 

1층으로 들어서면 우측에 거실과 주방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해당 건축주님께서 제일 맘에 들어하셨던 공간 중 하나인데요. 공간을 작게 구성하였지만 일자형으로 배치해 답답하지 않게 구성하였고, 음식 냄새 차단을 위해 2개의 문을 설치하였습니다. 해당 전원주택의 주방엔 그린 컬러를 사용하였는데요. 초록 계열의 인테리어는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고 눈의 피로를 가장 적게 해 주는 컬러이기도 합니다. 안정감을 느끼고 싶은 곳에 컬러의 특성을 고려하여 시공하시는 것도 인테리어의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해당 전원주택의 포인트 중 하나는 오픈 천장입니다. 일반 아파트의 높이는 2.5M이지만, 해당 전원주택의 경우 4.4M로 오픈 천장을 이용하여 넓어 보이고 탁 트인 느낌을 연출합니다. 

단독주택건축할때의 가장 중요한 부지선정 시,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의 특성에 맞춰 햇빛과 바람의 방향을 고려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해당 전원주택은 큰 창을 통해 햇빛이 드나들 수 있도록 시공하였고, 사진에 보이는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포치를 시공하여 경기도 시내권이 한눈에 들어오도록 하였습니다.

단독주택건축의 시작이 어려우시다면 여러 가지 정보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건축을 알아보고 시공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평범했던 일상이 힐링이 되는 자유로운 전원생활, 이제는 꿈이 아닌 현실도 어렵지 않습니다. 전원주택에 대해 고민 전문건축상담을 통해 알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여러분의 올바른 집 짓기를 응원합니다.


무료상담 신청하기▶ https://bit.ly/3ukfjGk


매거진의 이전글 주택잘짓는곳,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하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