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글주택 May 20. 2021

집짓기를 선택하기까지, 나만의 '쉼'을 위한 전원주택

안녕하세요 한글주택입니다. 하루의 일과에서 가장 비중을 많이 차지하는 공간은 어디인가요? 바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가장 많은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완공 사례는 도심에서 벗어나 나만의 '쉼'을 위한 단 하나의 공간으로 설계된 전원주택입니다. 집짓기를 계획하시기까지 해당 건축주님께서는 많은 시행착오가 있으셨는데요. 건축주님이 생각하시는 전원주택에 가까운 한글주택의 실제 사례를 보시고 건축을 희망하게 되셨습니다. 


층간소음 없이 자유로운 자연친화적인 전원주택의 생활

지상 2층 규모의 1층은 26평, 2층은 19평으로 시공된 45평 전원주택은 노출 콘크리트로 시공되었습니다. 모던하고 견고한 노출 콘크리트와 블랙의 평지붕으로 어우러진 외관에서는 세련된 분위기가 느껴지는데요. 반듯한 평지붕의 경우 옥상과 옥탑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원주택 앞에 펼쳐지는 정원에서는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공간으로  탁 트인 개방감을 주고, 자연친화적인 생활이 가능합니다. 


대가족을 위한 공간으로 설계된 전원주택은 가족들의 편의를 위해 거실과 주방인 공용공간 , 안쪽에는 개인 공간을 배치하였습니다. 길고 긴 대지의 특성상 간결한 설계로 활용도 높은 공간을 구성하였는데요. 천고를 높게 시공하여 깔끔하고 심플한 인테리어를 구성해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실내로 들어서면 환한 인테리어가 가장 눈에 띄는데요. 화이트와 블랙의 대비로 포인트를 주어 현대적인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거실과 주방의 공간은 연결성을 주어 동선이 편리하도록 배치하였는데요. 아일랜드 식탁을 두어 공간의 활용도를 높여 가족들의 소통이 원활하도록 생활에 편리한 공간으로 시공되었습니다. 

실내의 톤도 튀지 않는 모던한 계열의 부드러운 인테리어를 구성하여 편안한 실내를 연출하였는데요. 거실에는 외부와 실내의 이동이 자유자재로 가능하도록 큰 창을 배치하였습니다. 해당 건축주님은 집짓기를 통해 가족들의 화합과 교류가 잘 이루어져 친목 감을 더한 계기가 되었다고 말씀하셨는데요. 가족들의 편의를 위해 설계된 전원주택의 내부에서는 건축주님의 사랑과 배려가 묻어납니다. 

2층에 중앙에는 공용공간을 배치하여 다양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한글주택은 현장소장 출신의 노하우로 직영 운영체제로 시공을 진행합니다. 직영공사의 경우 건축비를 줄일 수 있고 선택의 폭이 넓기에 다채로운 전원주택시공이 가능한데요. 다양한 시공경험을 바탕으로 집짓기의 어려움과 고민을 덜어드립니다. 

오늘의 실제 집짓기 사례 어떠셨나요? 전원주택의 장점 중 하나는 본인의 생활양식에 맞는 맞춤형 건축이 가능한 점인데요. 올라가는 시공비에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한글주택은 시공비를 올리지 않고 투명한 가격으로 전원주택건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집짓기의 꿈을 이뤄보실 수 있는 기회, " 바로 지금"입니다.


전원주택에 대한 고민 한글주택과 함께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하단 링크를 통해 전문 컨설턴트와의 상담이 가능합니다.


무료상담 신청하기▶ https://bit.ly/3hEyCHf


매거진의 이전글 전원주택시공 후, 전원주택에 살면서 일어난 일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