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글주택 Oct 29. 2021

생활의 느낌표, 행복한 집짓기의
비결을 알려드릴게요!

실용성과 심미성을 고루 갖춘 멀티적인 공간
동화 속 예쁜 집을 떠오르게 하는 인천 전원주택

차곡차곡 쌓아 올린 듯 정갈한 돌담 울타리와 아늑한 정원으로 이루어진 인천 전원주택을 소개합니다. 해당 주택은 부모님이 거주하셨던 구옥을 허물고 새롭게 지어진 전원주택인데요. 여러 세월을 공유한 추억이 머문 자리에 행복한 집짓기로 새로운 일상을 맞이하게 되셨습니다. 대문부터 현관까지 이어지는 잔디길을 따라 시선이 마주한 곳은 새하얀 외관과 포인트 조색을 더한 주택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스타코플렉스 외장재의 단아한 입면감과 직선의 '멋'이 느껴지는 평지붕을 구성해 프라이빗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일상의 여유를 찾고자 행복한 집짓기를 계획하신 건축주님은 전원주택 조경에 구성된 텃밭, 야외 테라스, 정원 등 자연과 연계되는 공간을 배치하였는데요. 중후하고 웅장한 멋과 동시에 자연친화적인 공간 구성으로 전원생활의 낭만을 누릴 수 있습니다. 

전원주택의 실내로 들어서면 거실과 주방 오픈형 공용공간으로 설계되어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면형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실평수보다 넓어 보이는 시각적 효과로 아늑한 공간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주방은 벽 선반을 활용한 수납으로 편리함과 깔끔한 실내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선이 차단되지 않도록 큰 창을 배치하고 산뜻한 컬러감의 밝은 인테리어로 안정감 있는 실내공간을 연출하였습니다.

2층에 들어서면 유럽에 온듯한 엘레강스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실내가 펼쳐집니다. 블랙 철재 난간과 우드톤 계단을 배치해 심심하지 않은 공간을 연출하였으며 가족실을 중심으로 간이주방을 구성해 여행에 온듯한 특별한 일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요소는 덜고 필요한 가구만을 배치하여 본인에게 집중할 수 있는 개인 공간은 세련된 분위기로 안정감과 행복감을 선물합니다.

행복한 집짓기의 포인트 중 하나는 바로 '테라스'인데요. 오픈형으로 시공한 테라스는 시원한 통풍은 물론 자연광을 맞이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되어 자연친화적인 일상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를 나타내는 집짓기는 생활을 위한 편리한 공간이자 자신을 표현하는 공간입니다. 서로 추구하는 집에 대한 생각은 저마다 다릅니다. 한글주택은 너도 나도 같은 집을 지어드리는 것이 아닌 건축주님의 성격과 취향을 존중한 '꿈꾸는 집'을 짓습니다. 현장소장 출신의 전문성과 다양한 포트폴리오가 보여주는 경쟁력 바로 한글주택의 차별화된 실력입니다.


끊임없이 소통하는 전원주택 직영공사

믿을 수 있는 시공사, 한글주택


무료상담 신청하기 https://bit.ly/3bhjuvg

매거진의 이전글 정원주택 자연과 소통하는 새로운 삶을 계획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