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글주택 Nov 05. 2021

유럽식 주택-자연과 함께 아이들의 추억이 자라나는 곳

리듬감이 느껴지는 유럽식 주택
특별한 일상이 함께하는 고급스러운 '집'


자연 속 모던한 전원주택은 스타코플렉스와 벽돌의 질감이 어우러져 심플한 멋과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건축주 부부는 자유로운 일상 속에 아이들이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 '전원주택건축'을 선택하셨는데요. 멀리서도 한눈에 들어오는 반듯한 외관에서는 절제되어있는 멋을 느낄 수 있으며, 평지붕의 모던함으로 세련된 유럽식 주택을 표현하였습니다. 콘크리트 자체의 질감과 징크 강판을 어우러지게 배치하여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외관은 주변 풍경과도 어우러져 마치 그림 같은 입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원주택의 실내는 온화하고 따스함이 느껴지는 화사한 인테리어로 구성되었습니다. 가족들의 소통장소로 사용되는 공용공간은 주방과 연결성을 두어 넓은 면적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거실은 세로 형태, 주방은 가로형태로 이루어진 'ㄱ'자 형태의 설계로 동선이 겹치지 않게 편안한 활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주방 가구는 상부장과 하부장을 함께 구성하여 충분한 수납으로 정돈된 주방 연출이 가능합니다. 화이트와 우드가 어우러진 내추럴한 인테리어에 중점을 두어 아늑하고 실용적인 내부를 연출하였는데요. 다소 밋밋할 수 있는 실내 벽면에는 큰 창호를 배치하여 사계절의 풍경과 더불어 확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어린 자녀들이 생활하는 공간이기에 연결통로로 사용되는 계단은 높낮이를 낮게 구성하고 평철 난간을 시공하여 안정감 있는 실내를 구현하였습니다. 심플한 색감 인테리어로 넓어 보이는 확장감과 동시에 아늑한 공간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콘크리트 건축자재는 강력한 압축 성능 및 인장 성능을 결합한 일반적인 건축공법이기에 더욱 전문적인 시공을 필요로 하는데요. 한글주택은 하청 없는 직영체제로 이루어진 과정을 거치기에 안정적이고 만족감 높은 건축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사용하는 개인 공간은 눈높이보다 위쪽에 창호를 배치하고 개인 공간에는 코너창을 배치해 원활한 환기와 더불어 채광으로 아늑한 실내 연출이 가능합니다. 아이들의 정서에 맞는 편안한 파스텔톤 인테리어로 포인트를 주어 층간소음 없는 전원주택에서 자유로운 일상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유럽식 주택의 포인트 중 하나는 바로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테라스 공간인데요. 외벽은 벽돌을 사용하고 바닥은 타일로 마감하여 디테일한 요소와 안정감으로 여유 있는 전원생활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넓은 면적을 사용하기 때문에 다채롭게 활용이 가능하며 실내에서 하지 못했던 외부활동이 가능합니다.

완공 주택에서는 아이들의 웃음꽃이 가득하며 즐거운 일상의 행복으로 특별합니다. 전원주택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의 과정은 한글주택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게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실 수 있습니다. 한국 브랜드 선호도 1위 명성에 맞는 시공 노하우로 본인만의 '집'을 찾아드립니다.


기본에 충실한 집을 짓는 전원주택 전문, 한글주택



전원주택 상담하기 https://bit.ly/3EPLWkG

매거진의 이전글 생활의 느낌표, 행복한 집짓기의 비결을 알려드릴게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