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를 벗어나
새로운 설렘을 선물 받은 곳
다채로운 입면으로 구성되어 기본이 탄탄한 경기도 콘크리트주택입니다. 주거와 수익 그리고 경제성을 모두 만족시켰는데요.
선과 각이 살아있는 간결하고 단정한 외부 공간과 통일감을 준 밝고 환한 내부 공간을 소개합니다.
외부 공간(exterior space)
오래된 동네에 새로 새워진 도심 속 노후주택의 대변신. 화이트&블랙 색상이 사용된 모노톤의 외관은 단아하고 세련된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외관에 사용된 모노 타일로 좌우로 길게 표현되어 건축면적보다 훨씬 넓은 공간감을 더해주는데요. 핑크색 필로티 기둥은 모노톤의 외관에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원룸 공간이 함께한 경기도 콘크리트주택의 1층 현관입니다. 1인 가구가 많은 요즘, 주택에 거주하시는 분들의 프라이버시와 안전을 지킬 수 있는 무인 택배함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막힌 공간 없이 뚫린 하늘에서 시원한 바람과 따스한 햇살을 쐴 수 있는, 다락층이 있는 옥상 공간입니다.
설계와 건축의 전문성이 돋보이는 집. 협소한 대지를 보완하기 위해 공간의 효율을 높인 공간배치를 엿볼 수 있다.
내부 공간(interior space)
깔끔하고 단정한 화이트 톤으로 꾸며진 1층 원룸의 내부 공간으로, 현관으로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큰 거실 공간이 눈에 띄는데요.
원룸이 아닌 것만 같은 매우 넓은 공간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창문으로 쏟아지는 햇살과 화이트톤의 인테리어가 조화를 이루어 환하고 밝은 분위기가 느껴지고, 효율적인 공간설계로 자투리 공간을 없애 더 넓은 개방감이 보입니다.
두 개의 침실 공간이 함께하는 이곳은 큰 방과 작은방의 사용 공간을 안방과 드레스룸으로 나누어져 있다고 하는데요. 붙박이장을 시공하여 불필요한 공간 낭비를 최소화한 효율적인 공간 배치가 돋보입니다.
신혼부부 또는 자매, 형제들이 함께 거주하기 적합한 평수와 내부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1층과 비슷한 구조로 시공되었지만 약간의 크기 차이를 보이고 있는 2층 공간입니다.
공간성을 고려한 ㄷ자형 아일랜드 식탁이 시공된 주방 공간이 큰 특징인데요.
거실과 맞닿아 있는 주방의 아일랜드 식탁에 의자만 가져다 둔다면, 간단한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일반적인 원룸에서 볼 수 없는 널찍한 주방이 갖춰진 공간입니다.
어떤 시선에서도 외부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자칫 어두울 수 있는 코너 공간을 밝고 환하게 만들어준 창문 배치입니다.
한글주택과 시공을 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노후를 준비하기 위해 단독주택을 매입하게 되었는데요. 주택이 너무 노후화가 되어서 ’차라리 신축을 하는 게 낫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여러 업체와 상담을 진행을 하였는데, 꼼꼼하고 자세히 설명 주시고 다양한 완공 사례를 보유한 한글주택과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경기도 콘크리트주택을 건축하시면서
어떤 점을 제일 중요하게 여겨주셨을까요?
저희 가족만 함께하는 전원주택이 아니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호감을 줄 수 있고 거주하기를 원하는 공간 설계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요.
한글주택 담당자분과 설계 상담을 진행하면서, 세심하게 잘 설명 주시고 살펴주시더라고요. 그 결과로 완성된 경기도 콘크리트주택을 보니, 그 어디보다 공간 설계가 알차게 잘 구성되고 튼튼하게 지어져서 너무 만족하고 있는 중입니다.
건축 완공 이후 비가 많이 쏟아진 여름에도 누수라든지 기타 문제가 전혀 발생되지 않았고, 지금까지 큰 하자 없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