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단독주택,
반짝이는 아름다움을 담아내다.

by 한글주택
야외의 풍경을 언제든 만끽하는
빛을 가득 머금은 공간

공간 곳곳에 반짝이는 햇살을 가득 머금기 위해 다양한 입면각을 이뤄낸 단독주택.


가족과 함께하고 자연과 가까운 곳에서 힐링할 수 있는 보금자리를 소망한 건축주분의 바람을 담아낸, 철근콘크리트 공법의 40평 단독주택입니다.



14.png

전라북도 정읍에 지어진, 네모반듯한 입면각과 간결한 직선미로 단정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집.


2.png

주택을 둘러싼 소담한 나무들과 넓게 펼쳐진 자연풍경이 함께해 모던한 색채를 지닌 주택임에도 불구하고, 오목조목한 아름다움이 함께합니다.


3.png

산으로 둘러싸여 계절의 흐름을 바로 마주할 수 있고, 온 가족이 함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주택 내부 공간을 소개합니다.



4.png

공용공간인 거실과 주방, 개인 공간인 침실 등의 설계를 잇고 있는 새하얀 복도가 펼쳐집니다.


5.png

복도를 따라 걸으면 거실과 주방이 자연스레 나눠진 분리된 공간감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D65A7564.jpg

복도로부터 우측에 위치한 거실 공간은, 벽 전면에 큰 창이 시공되었습니다.


6.png

주택 앞의 전원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으며 반짝이는 햇살을 집 안 가득히 드리웁니다.


D65A7565.jpg

좌측에 위한 주방 공간입니다. 일자 동선으로 설계된 공간은 이동 동선이 간단한데요.


상부장과 하부장이 함께 설계되어 공간의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D65A7558-HDR_A.jpg

분리된 공간감을 선물하는 식탁 테이블을 주방과 마주하게 설계하여 깔끔하고 쾌적한 공간을 유지해 줍니다.


주방의 하부장, 식탁의 하단, 그리고 거실 공간의 소파를 어두운 색상의 톤으로 맞추어 세련된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9.png

드레스룸 겸 파우더룸과도 연결되는 침실입니다.


효율적으로 디자인된 수납공간이 설치가 되어 있어, 침실 공간을 보다 깔끔하게 유지 관리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와 블랙 색상의 조화로움을 이뤄낸, 억지스럽지 않은 인테리어입니다.


공간 부분마다 세련됨을 입히고 주변 풍경을 자연스럽게 집안으로 들여다 놓았습니다.


8.png

2층과 연결된 계단 공간입니다.


목자재를 함께 사용하여 모서리 공간에 따뜻한 분위기를 선물하였습니다.


11.png

이곳은 따라 오르면 작은 복도를 사이에 두고 남쪽으로 긴 창을 낸 침실, 그리고 욕실이 차례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10.png

모던하고 심플한 맞춤가구를 설치하여, 다소 좁은 공간을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인테리어가 돋보입니다.


12.png
13.png

도심과 같이 답답하지 않은 시원한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테라스 공간입니다.


해의 위치에 따라 달라지는 채광을 단독주택 내부 곳곳에 담아내기 위해 노력한 집짓기.


행복한 전원생활 라이프를 위해 따스하고 반짝이는 채광을 설계에 섬세히 담아낸 전북 단독주택 건축이었습니다.



15.png

공간 곳곳에 환하게 스며든

자연스러운 채광으로

집안이 가득 반짝이는 곳.


전원생활의 로망과 설렘을 담아내는 한글주택입니다.



단독주택 집짓기 건축 문의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나의 소중한 취향을 담아내다, 충북 단독주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