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서해바다와
초록의 자연을 품은 곳
깨끗한 백색의 인테리어와 시크한 흑색 포인트로 모던한 분위기와 자연의 청정함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집.
청록빛의 비대칭적인 디자인으로 하늘과 맞닿은 경관을 선물하는 주택 짓기입니다. 철근 콘크리트 공법으로 시공된 풍부한 입체감과 우아한 입면감이 아름다운 지상 2층의 전원주택을 소개합니다.
전라남도 신안에 세워진, 화이트톤의 외장재와 그레이 색상의 파벽돌로 포인트를 준 다채로운 공간감이 표현된 주택. 평지붕으로 구성된 ‘ㅁ’ 자 형태의 사선으로 배치된 무게감 있는 외관은 공간마다 다른 느낌의 자연 풍경을 바라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목재로 구성된 데크 공간은 주택의 전면에 위치한 현관과 1층 공간을 마당과 연결시켜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야외 테이블이 설치되었습니다.
사계절 변화하는 풍경을 바라보며 전원생활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현관에 들어서면 보이는 복도를 중심으로 개인 공간이 위치한 좌측과 공용 공간이 함께한 우측으로 설계된 주택 짓기입니다. 공간의 용도에 따라 복도를 기점으로 이동 동선을 나누고 있어, 언제든 편하게 오갈 수 있도록 고민한 설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택 내부는 우드톤 가구와 화이트, 그리고 베이지 컬러의 조화로 따뜻한 분위기가 감돌고 있습니다. 벽 전면에 세로형의 긴 창을 곳곳에 시공하여 그림자 없는 밝고 환한 공간감을 이루고 있습니다.
주방과 거실은 오픈형으로 설계되어 공용 공간에 개방감을 더욱 넓게 느껴집니다. ‘ㄷ’ 자 형태로 배치된 주방의 아이랜드 식탁은 오픈형인 거실과 주방 공간에 분리감을 가져다주면서도, 언제든지 가족과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벽 전면에 시공된 큰 창과 측면에 시공된 세로형의 긴 창들이 오후 내내 오랫동안 밝은 채광을 집 안으로 한껏 끌어들입니다.
주방의 상하부장은 화이트톤으로 시공되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와 색조를 맞추어, 주택 내부 공간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고 녹아듭니다. 개수대 쪽 벽면에 설치된 주방 창문으로 조리 시 환기를 더 빠르게 하고, 따스한 채광이 주방 공간에서도 함께합니다.
주방의 아일랜드 식탁과 연결된 다이닝룸입니다. 수직으로 배치된 식탁은 공간에 안정감 있는 편안함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동그란 모양의 형태가 모인 주방 조명이 공간을 조금 더 포근하게 안아줍니다.
주방과 거실의 방향을 다르게 배치하여 독립성을 갖춘 동선을 볼 수 있는 주택 짓기. 효율성 있는 이동 동선으로 편안한 생활이 가능합니다.
거실과 주방. 그리고 주방 옆 다용도실이 함께한 공용공간. 1층에 위치한 침실 공간은 드레스룸이 함께 시공된 침실과 복도와 연결된 화장실 공간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포근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 2층입니다. 전라남도 신안에 세워진 주택은 높은 대지의 특성을 고려하여 작고 큰 창으로 자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많은 창이 시공된 집 짓기입니다.
각각 공간의 전면을 사선에 배치하여 아늑한 실내에서 휴식과 안정을 취할 수 있는 침실 공간.
민트 컬러로 화사함을 더한 개인 공간으로 실용적인 공간을 연출함과 동시에 푸른 자연이 더욱 청정하게 느껴지는 공간감을 지니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야외 테라스 공간입니다. 주택 주변의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보며 푸른 하늘이 드넓게 펼쳐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