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와 세로의 구조감이 돋보이는
50평대 노출 콘크리트 주택
순수하고 깨끗한 느낌을 더하는 콘크리트 특유의 세련된 분위기와 ㄱ자 형태와 같이 독특한 공간 디자인이 감각적으로 어우러진 50평대 콘크리트 주택.
대한민국 충남에 자리하고 있는 이 집은 주변 풍경과 자연스럽게 녹아들면서도 유니크한 모던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는 공간입니다.
노출 콘크리트 공법으로 시공된 이 주택은 1층 약 30평 2층 약 20평으로 지어진 총 50평대의 전원주택으로 직선의 매력이 느껴지는 공간입니다.
건축주의 취향이 온전히 담겨 둘러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완공 사례를 소개합니다.
현관을 기준으로 우측으로는 주방이 위치하고 큰 식탁이 가족들을 맞이하고 있는 1층의 공용 공간입니다.
가까운 지인분들과 친척분들이 방문하더라도 얼마든지 다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넓은 공간인데요. 주택의 전면으로는 큰 창호가 함께하고 있어 앞마당을 바라보며 오후의 햇살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자형 배치로 설계된 구조는 주방의 수납공간이 부족할 수도 있는 점을 염려하여 상부장과 하부장을 모두 시공하였으며 화이트 색상으로 내부 인테리어톤과 통일감을 주어 개방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가로로 긴 창이 함께한 주방은 밝은 채광을 느끼며 자연 풍경을 바라볼 수 있으며, 무엇보다 공간에 함께하고 있는 가족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대면형의 구조가 돋보이는 실용적인 설계의 화이트 주방입니다.
1층의 침실은 가벽이 설치되어 드레스룸과 함께한 작은 방이 되었는데요.
붙박이장으로 시공된 드레스룸에서는 깨끗한 분위기가 느껴지며 작은 공간의 효율성과 구조감이 돋보이고 있습니다.
1층 30평 2층 20평으로 총 50평대의 충남 콘크리트 주택.
주택의 공간을 잇고 있는 문지방은 그레이톤으로 마감되어 내부 공간 역시 모던한 분위기가 연출되었습니다.
2층의 내부 공간입니다. 계단을 오르면 테라스와 주방 공간이 한눈에 들어오고 있는데요.
2층에 위치한 큰 야외 베란다에서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식사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서브 주방 공간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ㄱ자형으로 배치되어 있는 서브 주방은 더욱 실용성 있는 쓰임이 가능하며, 1층과 2층 각각의 공간에서 두 세대가 함께하는 일상생활도 가능한 콘크리트 주택입니다.
2층의 무광 블랙의 철제 난간이 테라스에서 볼 수 있는 주변 풍경을 가리지 않고 있는 그대로 시원하게 내보이고 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하거나 지인들을 초대하여 넓은 테라스 공간에서 주택을 내려다보고 주변의 자연풍경들을 감상하며 맛있는 저녁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2층의 내부 공간으로 조금 더 들어가면 침실 공간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일층과 마찬가지로 가벽을 세운 실용성 있는 공간 배치로 드레스룸과 침실을 구분하여 공간이 지닌 기능성을 강조하고 짧은 이동 동선으로 편리한 일상생활을 보낼 수 있습니다.
큰 창이 연속으로 시공되어 있는 2층의 침실 공간입니다. 넓고 큰 창으로 주택 주변의 풍경들이 한눈에 들어오고 트인 개방감이 느껴집니다.
일자형 배치의 구조가 돋보이는 식당과 거실이 함께한 1층.
테라스와 서브 주방 그리고 드레스룸과 침실 공간이 함께한 2층.
깔끔한 외관과 더불어 화이트와 그레이 색상으로 모던하게 꾸며진, 차분하고 세련된 공간을 이룬 충남 예산에 지어진 50평대의 콘크리트 주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