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슬 Jul 28. 2024

4. 새벽에 만난 친구

출근 전 새벽에 밥풀이를 산책시킨다. 날도 많이 더워져서 새벽에 조금 더 멀리 다녀오는 편이다. 오늘따라 습하고 빨리 더워져서 밥풀이가 금세 헐떡거린다. 그늘이 있어도 더워서 밥풀을 안고 쭉 걸어왔다. 아파트 안으로 겨우 들어왔는데 강아지 친구가 안겨있는 밥풀이에게 관심을 보였다. 밥풀이도 관심을 보여서 내려놨다. 친구 강아지 엄마가 저 끝에서부터 나를 봤다고 했다. 강아지를 안고 걸어오는 나를.


“날이 더워서 안고 왔어요.”


“어머 부지런하셔라.”


“애기 심장병이 있어서 헐떡이면 안 되거든요.”


“그렇구나, 얘 말티즈죠? 저도 이 아이 전에 말티즈 키웠었어요. 심장병으로 약 먹였고 13살 때 었어요.”


“아... 힘드셨겠어요. 그래도 어떻게 강아지를 다시 키우실 수 있으셨어요?”


“우리 딸애가 자꾸 키우고 싶어 해서요. 자기는 아무것도 안 하면서 제가  이러고  있네요. "


개 엄마 둘이서 아침에 수다를 한참 떨었다. 나는 밥풀이 유모차를  사고 싶다고 얘기했다. 밥풀이 행복하게  하려니 힘이 든다는 소리도 했다. 요즘 들어  걷다가 자주 안아달라 한다, 밥풀이가.

매거진의 이전글 3. 강아지 심장병이 뭐예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