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강남영어회화, 월스트리트 덕분에 신입사원 최종합격!

썸.jpg

캐나다 워킹홀리데이에서 영어의 매력을 느끼고, 그 감각을 잃지 않기 위해 월스트리트 잉글리시의 문을 두드린 지수아 님. 처음엔 교과서 같은 표현에서 벗어나 자연스러운 회화를 배우고 싶다는 목표였지만, 5개월이 지난 지금은 그 이상을 얻고 있다고 해요. 취업 준비와 영어 공부를 병행하며 마침내 글로벌 고객을 담당하는 직무에 합격하기까지! 수아 님의 도전과 변화, 지금부터 들어볼까요?


상단-이미지.jpg


Q.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월스트리트 잉글리시 수업을 들은 지 5개월 차인 지수아라고 합니다.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를 다녀온 이후 영어에 흥미를 느꼈고 영어를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유지하고 싶어 회화 학원을 찾게 되었습니다. 당시 취업 준비 중이었고 글로벌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업무를 희망하고 있었기에 영어 실력 향상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렇게 월스트리트에서 꾸준히 수업을 들으며 준비한 결과, 최근에는 해외 고객을 담당하는 자동차 산업 분야에 최종 합격하여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글로벌 환경에서도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실력을 쌓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자 합니다.



Q. 월스트리트에 오기 전, 수아님의 영어실력은 어땠나요?


월스트리트 오기 전에는 알고 있는 단어들을 활용해 비슷한 문장 구조로 말하는 정도였습니다. 외국인들과 일상적인 소통에는 큰 어려움이 없었지만 한국에서 배운 표현들이 너무 교과서적인 경우가 많아 실제 현지에서 쓰이는 자연스러운 표현들과는 차이가 있다는 점을 많이 느꼈습니다. 또한 배웠던 문법 내용을 실제 상황에 자연스럽게 적용하기 어려웠기 때문에 다양한 문장 구조를 익혀 실력을 향상시키고자 월스트리트 잉글리시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스크린샷 2025-08-08 115556.png


Q. 월스트리트 잉글리시에 오기 전 어떤 영어회화 공부 방법들을 시도했나요?


월스트리트 잉글리시에 다니기 전에는 필리핀 선생님과 전화 영어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주 5일 하루 30분씩 꾸준히 수업을 들었지만 몇 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먼저, 필리핀식 영어 억양이 제 말투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느낌이 들었고 연결 상태가 불안정해 통화가 끊기거나 지연되는 경우도 잦았습니다. 또한, 잘못 말해도 수정이나 피드백이 거의 없어서 새로운 표현을 배우기보다는 알고 있는 문장 구조만 반복하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실력이 향상되기보다는 유지에 가까웠습니다. 그 이후에는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를 통해 1년간 영어 사용 환경에 있었고 당시에는 알고 있는 단어와 문장을 활용해 의사소통이 가능했기에 어느 정도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계도 분명히 느꼈고 한국에 돌아온 이후에도 영어를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어 제대로 된 영어 학원을 찾고 있었습니다.



Q. 월스트리트를 알게 된 계기와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월스트리트 잉글리시를 알게 된 계기는 회화 학원을 알아보던 중, 검색 결과에 가장 먼저 떠서 알게 됐던 것 같아요 처음에는 광고가 너무 과장된 것 같고 학원 비용도 부담스러울 수 있겠다는 걱정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상담 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월스트리트 잉글리시는 스스로 공부하여 인풋을 준비하고 수업 시간에는 그것을 아웃풋으로 표현하는 구조라는 설명이 인상 깊었고, 실제 제가 느끼고 있던 한계인 반복적인 문장 구조 사용이나 표현력 부족을 정확히 짚어 주셨습니다. 또한 다양한 방식의 수업을 통해 여러 방향으로 실력을 쌓을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처음에는 9개월 등록이라는 기간이 다소 부담스럽게 느껴졌지만 수업을 들은 지 5개월이 지난 지금은 그 시간이 결코 길지 않다고 느낍니다. 영어 실력 향상에 진심인 학원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오히려 더 오래 다니며 실력을 탄탄히 쌓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크린샷 2025-08-08 115611.png


Q. 월스트리트에 다니면서 영어회화 실력은 얼마나 향상되었나요?


월스트리트 잉글리시를 다니면서 영어를 말하는 데 있어 자신감이 많이 향상됐습니다. 예전에는 한국 사람들과 영어로 대화할 때 괜히 문법을 틀릴까 걱정돼서 말하기가 두렵고 어색했습니다. 지금은 그런 부담이 많이 줄었고 틀리더라도 그냥 말해보는 용기가 생겼습니다. 또한 EC 수업에서 다양한 상황을 기반으로 회화 연습을 하다 보니 훨씬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고 덕분에 실생활에서 바로 쓸 수 있는 표현들이 자연스럽게 늘어난 것을 느꼈습니다. 직장에서의 대화, 친구와의 대화 등 다양한 주제로 회화 드라마를 보며 수업이 진행되는데 마치 미드를 보는 듯한 몰입감 속에서 부담 없이 말하는 연습까지 함게 할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입 밖으로 꺼내기 어려웠던 표현들이 조금씩 익숙해지고 점점 말하는 속도와 자신감이 함께 늘어난 것 같습니다.


EC (Encounter Class) 소규모 수업 : 검증된 원어민 선생님과 1:1 또는 1:2 최대 4명을 넘지 않게 진행되는 밀착 관리 수업



Q. 이건 정말 좋더라하는 월스트리트 잉글리시 만의 장점은 어떤 것인가요?


튜터 선생님이 지정되는데 수업을 오랫동안 듣지 않거나 학습 진행이 정체될 때 직접 연락을 주셔서 학습을 독려해 주십니다. 카카오톡으로 ‘예약해드릴까요?’라는 식으로 챙겨 주실 때 누군가 나를 체크해주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 다시 동기부여가 되곤 했습니다.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건 수업 유형이 세 가지로 나뉘어 있어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참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SC, 약간의 긴장감이 있는 CC, 본격적으로 배우는 느낌의 EC까지 시간이 여유로울 땐 EC 위주로 듣고 바쁠 땐 가볍게 SC로 채우는 식으로 나만의 리듬에 맞춰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에 따라 다르곤 하지만, EC 수업에서 제가 말한 표현 중에 잘못되었거나 더 자연스럽게 바꿀 수 있는 부분을 수업 끝난 뒤에 피드백으로 정리해서 남겨 주시는 선생님들도 계셨습니다. 수업 중에 말하느라 메모하기 어려운데 그런 표현을 센스 있게 캐치해서 정리해주실 때마다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CC (Complementary Class) 토론수업 : 비슷한 레벨의 회원들과 함께 학습내용을 활용하고 체득하는 자율토론 수업
SC (Social Club) 소셜클럽 : 영어의 유창성을 목표로 비즈니스영어, 문화체험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프로그램


화면 캡처 2025-08-08 115624.png


Q. 월스트리트를 활용하는 수아님만의 꿀팁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저만의 활용 팁 중 하나는 영문 이력서를 원어민 선생님께 보여드린 적이 있는데 생각보다 꼼꼼하게 피드백을 해 주셔서 놀랐습니다. GPT보다도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현실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고 실제 취업 준비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하나의 꿀 팁은 다양한 센터를 투어해보는 것입니다. 한 센터에만 다니다 보면 비슷한 스타일의 선생님이나 학습 분위기에만 적응하게 되는데 지점을 바꿔보면 다양한 억양과 티칭 스타일, 새로운 사람들을 경험할 수 있어서 학습에 더 활력이 생기고 자극도 됩니다. 또한, 지점 간 이동이 자유롭기 때문에 강남처럼 사람이 많아 원하는 시간에 자리가 없을 때나, 약속이 있는 날에는 약속 근처 센터를 선택해 수업만 듣고 이동하는 방식으로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저도 그렇게 활용하면서 일상과 병행하기에도 훨씬 수월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월스트리트 잉글리시를 추천하는 한 마디 부탁드려요!


영어를 말로 꺼내기 어려우신 분들께 말씀드리고 싶어요. 월스트리트 잉글리시를 통해 실수해도 괜찮다는 자신감을 얻고 영어를 자연스럽게 입 밖으로 꺼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어민과 함께하는 소규모 영어회화

월스트리트 잉글리시에서

영어로 말하는 재미에 빠져보세요!!

지금 상담만 해도 스타벅스 쿠폰 받아갈 수 있답니다.

상담받고 스타벅스 쿠폰받기(클릭)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종로영어회화, 프로다짐러의 월스트리트 2개월차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