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싱글맘워너비언니 Jul 28. 2023

싱글맘의 성공적인 홀로서기를 응원하는 30일 편지



안녕하세요. 싱글맘의 자립을 돕는 싱글맘워너비언니입니다. 

그동안 제 칼럼을 읽어주시고 힘과 용기를 얻었다고 말씀해 주신 분들께 먼저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어요. 





저는 현재 외국계 회사에 이사로 재직 중이며, 그 외로 고시원을 운영해 월세 1000만 원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싱글맘들의 성공적인 홀로서기를 위해 1:1 컨설팅과 강의를 진행하며 보람차고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여러 일을 하는 싱글맘이지만 아들은 영재 교육을 받으며 학교생활도 잘해주고 있습니다.


 

지금은 돈도 잘 벌고 아이도 잘 키우고 있는 것으로 보이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도 싱글맘이 된 후 보금자리도 없이 계속 이사를 다니면서, 실직과 투자 실패와 같은 어려움을 겪고 우울증으로 인해 자살을 생각할 정도로 힘든 시간을 보낸 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싱글맘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 때문에 이런 상황을 감추려다 보니 공황장애가 와서 아무것도 하지 못한 채 저만 바라보고 있는 아이를 생각하며 눈물로 하루하루를 겨우 버텨냈던 적도 있습니다. 



제가 겪은 어려움을 이겨냈던 과정을 다 적을 수는 없지만 이 글을 읽고 계신 현재 상황은 성공적인 홀로서기를 위해 고군분투하던 저의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잘 아시겠지만 싱글맘으로서의 삶은 정말로 어려운 도전입니다. 혼자라는 생각이 들면 더 그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여러분이 어떤 어려움에도 포기하지 않고, 나만의 가치와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강한 엄마, 멋진 여성이라고 믿습니다. 그렇기에 지금 이 순간에도 여러분의 곁에서 함께하며 응원해 드리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플랫폼에 칼럼을 올리며, DM과 메일을 통해 연락을 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말씀을 들어보니 익명의 공간이지만 오픈된 공간에서 개인사를 드러내기가 쉽지 않으시다 보니 고민고민하시다가 용기를 내서 연락을 주신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제가 30일간의 편지로 여러분께 찾아가려고 합니다❤️   





이 편지는 30일 동안 이메일로 배달될 것입니다. 나른한 오후, 여러분의 메일함에 자립 편지가 도착할 때마다 마음이 따뜻해지고, 자신감과 용기를 불어넣어 주는 편지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편지에 답장을 해주시면 늦더라도 진심을 담아 답해드리며 소통하고, 여러분의 이야기를 듣고, 서로에게 힘을 실어주는 여정이 되면 좋겠습니다.



싱글맘 자립 편지에는 당당하고 멋진 싱글맘 라이프를 위해 유용한 정보와 도움이 될 내용들이 담겨있습니다. 참고로, 지난 1년 반 동안 올린 칼럼 중 유용할 내용들, 베스트 칼럼들을 뽑아 구성했습니다. 



워너비언니와 소통할 수 있는 편지를 30일간 받기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편지를 받을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세요. 비용은 무료이며, 남겨주신 개인 정보는 공개되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싱글맘 자립 편지 신청하기 : https://www.surfcom.co.kr/l/PgtC9



함께하는 30일 동안 저와 함께 변화와 성장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싱글맘 경제적 자유, 그리고 성공이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