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을이루는사람 Mar 26. 2022

#7 칠리크랩 그리고 리버크루즈

주말에 한번 관광객 모드로..


역시나 주말에 관광객 모드로 한번 싱가포르를 탐방 해보았다.

다들 꼭 가는 점보 시푸드와 리버크루즈 ㅋㅋ



점보 시푸드는 리버사이드 점으로 미리 예약을 했다.

약간 밝을 때 먹으려고 일부러 조금 이른 저녁으로 예약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좋았다.



식당에서 바라본 클락키 쪽

하늘이 맑다, 물론 비는 계속 많이 옴 ㅋ



메뉴판을 받아들고 주문을 해보려 함

게 종류가 여러개 인데, 기본 머드크랩으로, 우리가 한국에서 알고 있는 킹크랩도 있는데

가격이 비싸다



머드 크랩이 집게발 살이 커서 좋음

여기서 무게를 정할 수 있는데, 처음에 1키로 넘는 것을 이야기 하길래, 나 혼자니까 더 작은거 달라고 했다.

그러니 800~900 짜리 있는데 30분 더 걸린다고, 그래도 괜찮으니 그냥 작은거 달라 했다.


어디서 더 큰걸 팔려고, 혼자 서는 작은게 딱 적당한 듯 ㅋ


그리고 얼마 안기다려 받은 칠리크랩!!


경치랑 한번 사진도 찍어주고, 먹기 시작 하는데..



소스가 역시나 맛있음, 밥에 비벼 먹으면 꿀맛

미니번에 찍어 먹어도 완전 더 꿀맛이다..


근데 아무래도 먹기가 불편, 껍질을 깨고, 발라 먹어야 되는데 먹다 보니 조금 노하우를 터득해서

깨끗하게 아주 잘 발라 먹었다. ㅋㅋ


그리고 점점 해질녘,

야경을 보기위해 리버크루즈를 타러 ㄲㄲ



리버 크루즈도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자리가 없다.

이 시국에 단체관광객들도 있어서 사람은 꽤 많은 편



8시 출발 편으로 탑승을 하고 한번 야경 한번 봅시다.

예전에 싱가포르 왔을 때 탔던 기억이 있는데 가물가물 함 ㅋㅋ



유유히 배를 타고 풍경을 감상 중

방송으로 여러 이야기, 역사 등을 설명해 준다.


옆에 왠 프랑스인 아줌마,아저씨가 탔는데 사진 찍어달라고 해서 나도 불어로 이야기 했는데

 그 사람들은 나에게 영어로 다시 답해줌, 이상 ㅋㅋㅋ ( 알아 들었다는 거 아닌가 )

멋진 싱가포르의 마천루 들


그리고 머라이언상

저기서 사람들이 물줄기를 받는 사진을 많이 찍지


싱가포르는 야경도 참 멋진 곳인 듯



그리고 반대편에는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역시나 경치의 끝판왕

저런 랜드마크가 도시 이미지에 큰 역할을 하는 거 같다.


저 건물 짓는 다큐를 본적 있는데, 짓기가 되게 어려웠는데 새로운 공법을 활용해서 아주 빠르게 지었다고 함

짓는 것은 한국 쌍용건설에서 지었음



지금 타워 3개로 되어 있는데

오른편에 타워 1개를 더 짓는다고 한다.


높이는 비슷하게 옥상에 수영장 있는 것도 비슷하게 한다는데, 그쪽에서 보는 경치도 아주 멋질 듯



물에 떠있는 애플 매장도 보이고

유유자적 경치를 보다보니 한 50분이 금방 지나감



그렇게 리버크루즈도 관광객 모드로 탑승 완료!

재미있었지만 혼자라서 좀 쓸쓸한건 있었다.


아내랑 꼭 다음에 타러 와야지

다음에는 어떤 곳을 또 가볼까나..

매거진의 이전글 #6 싱가포르 일상 이것 저것 - 오늘뭐먹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