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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시계채널 이은경 May 02. 2022

태그호이어 CEO와의 인터뷰

프레데릭 아르노가 이끄는 태그호이어는 지금


“시계 산업에서 가장 강력한 혁신을 선보이고 싶다” 
태그호이어 CEO 프레데릭 아르노 


태그호이어 CEO 프레데릭 아르노


2020년 7월 태그호이어의 새로운 CEO로 취임한 프레데릭 아르노는 까레라 컬렉션에 이어 아쿠아레이서까지
성공시키며 브랜드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레뷰 데 몽트르 코리아(시계채널)>은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제네바에서 다시 열린 워치스 앤 원더스 2022 현장에서 프레데릭 아르노를 직접 만나 태그호어어의 현재와 미래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다.  



RDM 드디어 워치스 앤 원더스가 피지컬로 열리게 되었다. 태그호이어의 CEO가 된 후 처음 열린 워치스 앤 원더스에 참가한 소회를 들려줄 수 있는가? 

Frédéric Arnault(이하 FA) 시계 박람회는 워치메이킹 산업이 하나의 목소리로 기술적 발전과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는 중요한 이벤트임에 틀림없다. 특히 워치스 앤 원더스는 브랜드의 강점과 개성을 표현하는 데 더없이 훌륭한 장이라고 생각한다. 2년간 열리지 못했던 세계 최대 규모의 박람회에 참여하게 된점과함께시계산업에서가장뛰어난신제품과 혁신을 선보이고자 했던 목표를 이루게 된 점을 무엇보다 기쁘게 생각한다. 



RDM 취임한 직후에는 까레라를, 그 이후에는 아쿠아레이서를 리뉴얼했다. 그다음 프로젝트는 무엇인가?
FA 우리는 2가지 컬렉션 프로젝트를 함께 준비하고 있다. 바로 포뮬러1과 모나코다. 포뮬러1은 보다 세련된 느낌이고, 모나코는 정제된 제품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모나코를 가장 좋아하는데, 역사적이면서도 상징적인 이 컬렉션의 새로운 모습은 곧만나게될것이다. 



RDM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1000을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무브먼트 TH30-00을 공개했다. 새로운 무브먼트를 개발한 배경은 무엇이며, 이 무브먼트를 어떻게 확장시킬 생각인가? 

FA 우리는 품질과 내구성에 집중해서 칼리버 TH30-00을 개발했다. 그 결과 5년의 품질 보증과 COSC 인증을 받은 새로운 무브먼트를 선보일 수 있었다. 새로운 칼리버 TH30-00이 태그호이어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부족함이 없는 퀄리티를 선사할 수있다고생각하기때문에앞으로더많은모델에 장착해나갈 예정이다. 



RDM 커넥티드를 계속해서 선보이는 이유와 함께 궁극적으로 추구하고 있는 플랜을 들려줄 수 있는가? 

FA 2015년 이후 커넥티드는 태그호이어에 매우 중요한 세그먼트로 자리 잡고 있다. 우리는 강력한 노하우와 함께 60여 명으로 구성된 팀을 보유하고 있다. 파리에 거처를 둔 커넥티드 팀은 엔지니어와 소프트웨어 개발자, 하드웨어 엔지니어 등으로 구성되어 컬렉션을 개발하고 있고, 프로덕트 매니저 팀과 소프트웨어 디자이너들은 커넥티드 워치의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독특함과 특별함을 더하고 있다. 우리는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사람이 커넥티드를 이용하는지 하루도 거르지 않고 체크한다. 이 같은 우리의 선구적인 활약은 바로 디테일을 향한 집념에서 나오는데, 그 바탕에는 케이스와 소재 그리고 혁신적인 기술력을 통해 외관부터사용감까지진짜시계처럼느낄수있도록 만들기 위한 헌신적인 노력이 깔려 있다. 따라서 헬스와 피트니스 기능, 스포츠 기능과 뛰어난 워치 페이스 디자인 등을 포함하는 다양한 연결성에서 태그호이어 커넥티드가 그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자부한다. 



RDM 새로운 솔라그래프 무브먼트도 흥미로웠다. 이 기술은 최근 가장 큰 화두 중 하나인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둔 것인가?
 FA 솔직히 말하자면 솔라그래프는 지속가능성보다는 내구성에 초점을 둔 것이었다. 쿼츠 무브먼트의 배터리는 보통 3~4년에 한 번씩 교체해야 하지만 솔라그래프는 그럴 필요가 없다. 고객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우리는 이 기술을 더욱 확장시켜나갈 계획이다. 지속가능성 역시 태그호이어가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분야이므로 더욱 강력한 포지셔닝을 구축하기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마 내년쯤이면 더욱 확실한 실체를볼수있을것이다. 



RDM 태그호이어는 커넥티드와 NFT 등 미래 산업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은 편인데, 정통 시계 브랜드가 첨단 산업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FA 태그호이어의 태그(TAG)는 ‘테크닉 아방가르(Technique Avant-Garde)’를 의미한다. 그만큼 우리는 훌륭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과거부터 계속해서 혁신의 길을 달려왔다. 우리도 최근 NFT 프로젝트에 착수했지만, 서두르지 않고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올바른 비전과 제품을 찾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나갈 것이다.

 


RDM 한국 시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FA 한국은 우리에게 굉장히 중요한 시장 가운데 하나다. 한국 시장에서 태그호이어는 역사적인 존재감을 어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난 수년간 태그호이어를 대표하는 훌륭한 홍보대사들과의 파트너십도 돈독히 이어가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 시장에서 태그호이어는 더욱 크게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믿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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