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계채널 이은경 Nov 01. 2024

유선 헤드폰과 워치의 결합, 샤넬 프리미에르 사운드

샤넬 워치스 프리미에르 사운드

샤넬은 2024년 신제품 가운데 하나로 유선 헤드폰과 결합된 롱 소투아르 네크리스를 장착한 독특한 프리미에르 워치 '프리미에르 사운드'를 출시하며 모두에게 놀라움을 안겨주었다. 

프리미에르 사운드 (사진 제공: 샤넬)

1987년에 탄생한 프리미에르 워치는 시대를 초월한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샤넬 최초의 시계 컬렉션이다. No.5 향수병의 스토퍼에서 영감을 얻은 8각형 케이스와 아이코닉한 2.55백의 체인 숄더 스트랩을 연상시키는 유연한 브레이슬릿 등 하우스의 아이콘을 조합하여 출시된 프리미에르 워치는 샤넬 고유의 자유롭고 대담한 정신을 담고 있다. 이러한 정신에 걸맞게 ‘프리미에르 사운드’는 주얼리 워치의 본질을 유지하면서 시대정신을 동시에 담았다. 

프리미에르 사운드를 착용하고 있는 릴리 로즈 뎁. (사진 제공: 샤넬)

프리미에르 사운드는 프리미에르 오리지널 에디션의 새로운 해석으로, 시계 본연의 기능과 활동성을 모두 놓치지 않은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출시되었다. 실제로 브레이슬릿은 클릭 한 번이면 스마트폰(iPhone 및 안드로이드) 또는 모든 오디오 디바이스와 연결되는 네크리스로 변신한다. 헤드폰에는 마이크와 리모컨이 장착되어 있어 볼륨 조절 및 오디오/비디오 재생 컨트롤이 가능하며 전화도 받을 수 있다. 


또한 프리미에르 사운드의 세련된 미학에 최첨단 기술을 접목했다. 뛰어난 사운드를 선사하도록 헤드폰을 정밀하게 설계하여 몰입감 넘치는 청음 경험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외부 소음을 막아주는 패시브 소음 차단(passive sound insulation) 기술도 적용했다.  

프리미에르 사운드 (사진 제공: 샤넬)

프리미에르 워치가 전통적인 워치메이킹 코드을 재정의했던 것처럼, 프리미에르 사운드 또한 시계 본연의 기능을 간직하면서 우아한 디자인에 기술을 더해 창의적인 혁신을 추구한다. 시대에 뒤처지지 않으면서 가까운 이들과 소통하고, 주변 환경 변화 맞춰 사운드를 즐기며, 바쁜 도시의 오늘을 거닐면서도 내일을 놓치지 않을 수 있는 워치이자 진정한 자유를 선사하는 워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