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창현 Sep 30. 2017

같은 경험

이창현's 울림

술에 취해 길바닥에 쓰러진 사람을 보았다면 어떤 생각을 합니까? 


내가 쓰러져보지 않았다면 

'정말 왜 저러지! 적당히 하지! 술 좀 곱게 먹지!’ 


내가 쓰러져 봤다면 

'얼마나 사랑에 아프면 저럴까?’ 


왜냐하면 내가 사랑에 아파서 쓰러져 봤기 때문이다. 


같은 경험을 하면 

공감 할 수 있고 

동감 할 수 있고 

이해 할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따옴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