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다가좋아서 Feb 10. 2021

와인러버가 필요한 와인이 더 맛있어지는 와인 아이템 3


1번, 와인 스타터 덱


와인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카드로 출시된 와인 스타터 덱은 65가지의 와인 시음 표현을 담은 카드입니다. 예쁘고 직관적인 일러스트를 통해 와인에서 느껴지는 맛을 묘사하고 있어 다양한 카드를 뽑으면서 와인을 즐길 수 있어요.


특히 함께 주는 가이드 북은 우아한, 섬세한, 닫혀있는 등 와인을 표현하는 데 있어 정의내리기 애매했던 용어의 뜻을 완전히 풀어서 설명해주고 있어 와인 시음 표현을 익히는 데 더할나위 없이 좋지요.









2번, 리푸어 와인 세이버


리푸어 와인 세이버는 와인수입사 비니더스 코리아에서 유통하는 세이버로 미국의 저명한 화학박사인 Tom Rutz 가 발명한 이 와인세이버는기존의 진공펌프방식이나 아르곤,질소가스를 주입하는 방식이 아닌 리푸어 스스로가 남아있는 와인병속의 산소를 제거해 줌으로서 와인의 산화를 근본적으로 막아주는 원리입니다.


와인 세이버 자체에서 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마시고 남은 와인을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는 잇템입니다. 4개가 묶음 가격이 2만 원도 안한다는 사실!








3번, 와인 테이스팅 매트


그야말로 와인 러버들의 필수 아이템, 와인 테이스팅 매트는 와인을 테이스팅 할 때 색상 구분을 도와주고 어떤 향이 나는지 체크할 수 있는 150여가지의 아로마가 담겨있습니다. 혼자서도 테이스팅 실력을 기룰 수 있는 최애템이 아닐까요?


뒷면이 자석기능이 있어 와인 셀러에 딱 달라 붙어 보관도 용이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와인러버'라면 꼭 갖고있는 가성비 와인 아이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