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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바를 삼키려는 피그마 버즈

콘텐츠 제작과 협업을 더 쉽게하는 툴 - 혠작가

by WAVV

이 글을 읽기 전에,


✅ 읽으면 도움되실 분들:


반복적인 콘텐츠를 대량으로 제작해야 하는 마케터

브랜드 템플릿을 일관되게 적용해야 하는 팀

디자이너와 같이 일하며 뭔가 잘못 건드릴까 두려운 마케터

디자이너는 아닌데 디자인 같은 일을 하는 콘텐츠 제작자



음, 이건 칸바..인가요? (미리캔버스..?)


피그마 버즈(Figma Buzz)↗는 디자인에 익숙하지 않은 1인 셀러, 콘텐츠 마케터, 쇼핑몰 운영자, 강사,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툴입니다. 칸바나 미리캔버스를 써보셨던 분이라면 익숙하실 템플릿 중심 인터페이스, 데이터 연동, 협업 기능까지 갖추었습니다.



✨ 템플릿 기반의 빠른 시작


다양한 광고 배너, SNS 이미지, 홍보 콘텐츠 템플릿이 내장되어 있어 처음부터 새로 만들 필요 없습니다. 직접 만든 템플릿을 공유하거나 팀 라이브러리에 등록이 가능합니다. (다만 아직 칸바나 미리캔버스만큼 풍부한 템플릿 예시를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또한 프리젠테이션 관련 템플릿은 Figma slide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buzz_01.jpg 수는 적지만 공들인 템플릿 들은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너무 귀여웠던 퇴사인사 카드




⭐ 협업과 공유는 더 유연하게


만약 더 정교한 편집을 원하시면 피그마 디자인으로 전환(유료 기능)이 가능합니다. 마케팅 애셋을 제작하는 팀이라면, 버즈를 협업의 장으로 사용하고 디자이너가 필요시마다 디자인으로 전환해서 섬세한 작업을 하면 더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buzz_03.jpg 협업에는 과금이 뒤따르는 피그마 프로덕트들


또한 콘텐츠 편집 시 수정 가능한 영역을 지정할 수 있어서 브랜드 가이드라인 유지하기 쉽습니다. PPT로 치면 슬라이드 마스터 같은 존재 라고나 할까요. 에셋 라이브러리 공유, 섹션별 콘텐츠 관리, 템플릿 잠금 기능으로 분업으로 인한 실수를 줄이고 작업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엑셀 연동으로 대량 콘텐츠 자동 생성


개인적으로 버즈에서 가장 잘 활용하고 있는 것은 Bulk Create 기능입니다. 엑셀 또는 CSV 데이터를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에셋이 생성됩니다. 반복적으로 만들어야 하는 작업물, 예를 들면 회사에서 워크샵 때 사용하는 참석자들의 이름표나 집에서 볼 레시피 카드를 만들 때 기본 틀을 잡고, 내용은 엑셀로 채우면 순식간에 콘텐츠가 자동 생성 됩니다.


buzz_02.jpg 같은 템플릿을 가진 콘텐츠를 엑셀 연동으로 빠르게 제작 가능합니다 (출처: figma)




✍️ 마무리하며


Config에서 버즈를 발표했을 때는 '마케팅은 내 일이 아닌데' 하고 심드렁했는데 자세히 뜯어보니 비디자이너가 피그마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낮추는 동시에 그들과의 협업에 드는 마찰을 줄이기 위한 신규 프로덕트 포지션이 굉장히 좋았다고 인정할 수 밖에 없네요.


특히 서비스 간의 전환을 버튼 하나로 매끄럽게 이어준 것은 피그마 디자인의 덩치를 과도하게 늘리지 않으면서도 여러 직무 간 워크플로우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 점이 훌륭합니다. 기존 서비스와 유사하면서도 다른 서비스를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면 이 사례를 유념하면 좋겠습니다.




✅ 피그마 컨버런스 Config 2025에서 소개된 다른 내용도 궁금하시다면, 아래 뮹작가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brunch.co.kr/@wavv/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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