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오르는 달 Jan 15. 2019

내가 SNS를 하는 이유

'SNS를 하는 이유' 는 저마다 다르겠지만

언젠가부터 글을 올리면

이를 소재로 자신의 생각을

나눠주는 이들이 조금씩 생겨나기 시작했다.


좋아요와 댓글의 숫자로는

드러나지 않는 '소수의 호응' 이었다.

그런데 그 경험이 꽤 소중했다.

이를 놓치고 싶지 않아 간간이 글을 쓴다.


일반적이고 흥겨운 일상을

소재로 쓰지 않는 건

그런 주제로는 그들의

내밀한 속내를 불러일으킬 수 없기 때문이다.


좋아요 의 갯수보다

글에 담긴 생각이 매개가 되어 나누는

진솔한 대화가 더 가치있었다.


술을 즐기지 않고

말수가 많지 않은 내게

의도치 않은 대화를

이어갈 수 있는 다른 기회이기도 하다.


좋든 싫든 글에는 마음과 의도가 투영된다.

그 진심을 알아달라는 기대는 없다.


다만 가벼이 여겨지는 것 역시 바라지 않는다.

찰나를 통제할 수 없지만

경솔함을 전하기 싫었다.


생각해보면 은연중에

영화 '볼륨을 높여라'의 주인공들처럼

생각의 주파수가 맞는 이들에게

무언의 대화를 시도했던 것일지도 모르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버티고 버티고나니 내가 없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