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AR필터 제작 브랜드 레퍼런스 사례 시리즈
어느덧 2022년의 중반이 지나고 있습니다. 당장 여름휴가를 떠나고 싶은 맘을 꾹꾹 누르며, 동남아 여행을 떠난 듯 핫한 태양을 즐기고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즐기는 태양이나, 동남아 해변가 태양이나~어차피 태양은 하나니까 똑같은 거죠 뭐! 하하하하핫 :-)
하지만! 오늘도 오로지 우리 브랜드의 기똥찬 프로모션만을 고민하는 PM / 기획자 / 마케터 / 디자이너 등 모든 브랜드 담당자분들이 주목해야 하는 "핫"한 건 지금의 날씨가 아닙니다.
기승전AR필터
이제 AR필터는, 소비자와 함께 놀고 싶은 힙한 브랜드라면 빼놓을 수 없는 필수템이 되었습니다. 그 중심에 있는 건? 네 맞습니다. 바로 위에이알(WE-AR)이죠. 그리고 그 중심의 중심에는 저 아르진(AR.ZIN)이 있고요? (왼쪽 눈 찡긋~)
위에이알은 국내 브랜드는 물론 글로벌 AR필터까지 전 세계의 수많은 인스타그램 AR필터를 기획하고 제작하고 있습니다. 주로 숏폼용으로 제작되는 AR필터답게, 짧지만 임팩트 있게 브랜드의 메시지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해야 하죠. 그래서 에셋의 크기와 배치 그리고 구현되는 효과 및 이를 극대화할 사운드 등 디테일한 설계가 매우 매우 중요합니다.
위에이알의 이야기 보따리꾼 아르진(AR.ZIN)과 함께 자세히 보면 더 재미있는 브랜드 인스타필터를 맘껏 즐겨보려고 합니다. 어떤 식의 포인트들이 이어지는지 유저의 실제 플로우에 따라 차근차근, but 핵심만 빠르게 살펴보겠습니다.
2022 뷰티 인스타필터 1분 요약#1 :한율
• 브랜드 : 한율
• 카테고리 : 뷰티
• 필터 링크 : 클릭
• 인스타그램 계정 : 클릭
Flow 1
: 민화 호랑이 일러스트
한율은 2022년 호랑이해를 맞이하여 민화 화가 서하나님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한율을 대표하는 빨간쌀, 어린쑥, 달빛유자 3가지 라인을 호랑이 기운이 가득한 작품으로 완성하였죠. 한국의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모던하게 풀어낸 모습이, 한율의 브랜드 이미지와도 매우 잘 어울리지 않나요? 이 한국적인 미를 그대로 살려 AR필터에 담아냈습니다.
Flow 2
: 귀엽고 깜찍하게 어흥! 외치기
유저가 필터를 실행하면 먼저 "어흥"을 외쳐보라는 안내문구가 등장합니다. 호랑이해도 밝았겠다, 호랑이처럼 우렁찬 한 해를 다짐하며 "어흥~"하고 귀엽고 깜찍하게 외쳐보는 거죠. 이제 유저의 어흥 모션을 인식하면 3가지 중 1가지 테마가 지정됩니다. 인터렉티브한 브랜딩 경험을 가볍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는 거죠. 자 이제 무언가 엄청난 효과들이 펼쳐집니다. 바로 이어서 보여드릴게요 :)
Flow 3
: 랜덤으로 펼쳐지는 3가지 테마
붉게 익은 벼 사이를 껑충껑충 뛰어다니는 호랑이!
쑥 사이로 같이 고개를 빼꼼 내민 호랑이!
상큼한 유자향이 느껴지는 듯한 유자&호랑이!
호랑이의 등장 모션, 쫑긋거리는 귀와 동글동글 돌아가는 눈 그리고 BGM 등 3가지 테마의 특성에 맞게 모두 다른 화면 구성으로 랜덤의 재미를 살렸습니다. 사용하는 유저의 얼굴에도 호랑이 귀와 수염 스티커가 적용되었는데요, 유저 역시 한 마리의 호랑이가 되어 마치 하나의 작품 요소처럼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었죠.
[2022 브랜드 인스타필터 1분 요약]시리즈의 1편으로 뷰티브랜드 한율과 함께해보았습니다. 오늘은 첫 번째 이야기라 쵸큼 서론이 길었는데요, 2편부터는 더 슉슉 빠르게 진행해볼게요! 보내주실 뜨거운 사랑과 기대 미리 감사드립니다 :)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우리 브랜딩 경험을 "재미있게" 전달하는 방법! 위에이알과 함께하는 인스타그램 AR필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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