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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we ar 위에이알 Jul 29. 2022

2022 뷰티 브랜드 인스타필터 1분 요약#3:플란투어

인스타그램 AR필터 제작브랜드 레퍼런스 사례 시리즈

이번 시간에 살펴볼 사례는 독일의 유명 헤어케어 브랜드 플란투어와 함께한 캠페인입니다. 헤어 제품을 어떻게 해야 AR필터로 표현할까요? 자 바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2022 뷰티 인스타필터 1분 요약#2 : 플란투어
• 브랜드 : 플란투어
• 카테고리 : 뷰티
• 필터 링크 : 클릭
• 인스타그램 계정 : 클릭




FLOW 1
: 6가지 스타일의 AR롱헤어


요 제품은 머리가 보다 빨리 자랄 수 있도록 영양 가득한 에센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품의 효능을 설명하는 것보다 긴 머리가 되었을 때에 모습을 AR경험으로 표현하였습니다. 평소 해보고 싶을 법한 긴 머리 중, 6가지 스타일을 골랐죠. 굵은 웨이브펌부터 옴브레 염색까지요!





FLOW 2
: 불변의 트렌드 다꾸 감성



3D의 리얼한 긴 머리 체험보다, 귀여운 인증샷을 남길 수 있도록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감성을 살렸습니다. 


먼저, 어렸을 때 가지고 놀던 종이 인형처럼 6가지 헤어스타일 중 맘에 드는 머리를 고릅니다. 유저가 원하는 만큼 사이즈 조절을 할 수 있으니 걱정 마세요~!



그리고 다양한 스티커 중 유저가 맘에 드는 스티커를 직접 골라 화면을 꾸밀 수 있습니다.





FLOW 3
: 언제 어디서나 큐티하게 찰칵



브랜드 로고와 제품 모두 핑크톤인 만큼, 해당 톤앤매너를 살려 필터 역시 귀엽고 깜찍하게 표현하였습니다. 배경도 함께 디자인하여, 유저가 어느 공간에 있어도 전체적인 다꾸 감성 에셋들의 조화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유저는 AR필터를 사용하여 캠페인을 통해 전달하고 싶은 컨셉 이미지의 주인공 그 자체가 될 수 있는 것이죠. 즉, 화장실이나 뒷골목에서도 큐티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이 말입니다ㅎㅎ




추가적으로 플란투어 캠페인의 경우, 인플루언서분들도 함께해 주셨어요. 바로 아래처럼요!


틱톡/인스타그램의 인플루언서 옐언니와 혜민님 덕분에 거대한 노출량을 만들어냈습니다.


이렇게 캠페인 진행 시, 우리 AR필터를 가장 잘 가지고 놀 수 있는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꼭 추천드리고 있답니다.





자, 오늘의 1분 요약 브랜드 필터는 요기서 마무리해 볼게요. 다음 편도 많~관~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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