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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we ar 위에이알 Dec 11. 2024

국내 애플비전프로 출시,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것!

신기술 관점으로 본 브랜드 마케팅 트렌드 (feat. 확장현실)

애플 비전 프로가 2024년 11월 15일, 드디어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


비전 프로는 애플이 선보인 혼합현실(MR) 헤드셋으로, 
새로운 형태의 다양한 콘텐츠들이 등장할 것으로 전망하는 전문가들이 많은데요.

브랜드 마케팅 시장에서도 Vision Pro를 활용해 몰입형 사용자 경험을 창출하려는 
마케터들의 관심이 급격히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그로 인해 장기적으로 변화할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의 움직임과, 
애플 비전프로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가 기대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 
그리고 왜 마케터가 애플 비전프로에 주목해야 하는지에 대해 함께 알아봅시다-!


그 전에, 비전프로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싶다면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왜 마케터라면 애플 비전프로를 주목해야 할까요?


과거 PC와 스마트폰이 등장했을 때 
얼마나 많은 콘텐츠가 혁신적으로 변화 했는지를 기억하시나요? 
급변하는 시기에 브랜드들은 TV와 인쇄, 라디오 등 기존 매체에서 벗어나 
새로운 형태의 소비자 콘텐츠들을 기획하고 개발함으로써 트렌드를 이끌어왔습니다.


지금 우리는 또 한 번 변화의 최전선에 서있는데요,

애플 비전 프로는 뉴디바이스 폼팩터로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의 전환점 제공과 함께 
브랜드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이제는 단순히 콘텐츠 시장에서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것에 그쳐서는 안 되겠죠.

사용자가 활용하기 편리하도록 시선과 행동까지 고려하여
더욱 입체적이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창출해야 할 때에요!


예를 들어
소비자 눈 앞의 스크린에 어떤 콘텐츠를 제공할 것인가 만을 고려했다면 
이제는 “등 뒤에 있는 혼합현실 브랜드 광고판을 어떻게 보게 할 것인가?” 처럼 
새로운 관점의 사고도 필요할 거에요.


그 과정에서 소비자가 어떻게 제품과 상호작용하고, 
어떠한 감정을 느끼는지를 깊이 고민해야하죠. 
이러한 고민과 준비가 
바로 여러분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차별화할 수 있는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마케팅 분야를 선점한 브랜드는 강한 인식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특히 새로운 기술 도입에 적극적인 모습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죠.


애플 비전 프로를 활용한 브랜디드 콘텐츠를 미리 준비한다면 
경쟁사보다 한 발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향후 1년 간 비전 프로를 통해 제공하는 새로운 경험은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에요.


브랜드가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그들의 기억 속에 오래 남는 경험을 제공할수록, 
콘텐츠 마케팅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애플 비전프로가 마케팅 트렌드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브랜드 스토리 경험 콘텐츠 확대  
출처 : GUCCI (구찌)

애플 비전 프로는 더욱 몰입감 있는 브랜드 마케팅을 가능하게 해요.
2~3년간 브랜드 몰입형 경험의 대명사였던 팝업스토어 보다도요!


이제 소비자들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의 개성과 스토리를 구매하죠.
소비자가 상상할 수 있는 다양한 시나리오를 제공함으로써,
더 강력하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창출하고자하는 마케팅 전략들이 
두각을 드러낼 거에요.  



    브랜드 제품 소개의 입체화  
출처 : 위에이알이 자체적으로 제작한 애플 비전프로용 브랜디드 MR 콘텐츠 _ ROLEX (롤렉스)

브랜드의 제품 소개를 이미지와 텍스트만으로 표현하는 것은 한계에 다다를 거에요.
이제는 비전 프로를 통해 소비자는 제품을 직접 확대하고 착용해보며,
생생하고 몰입감 넘치는 확장 현실(XR) 커머스를 경험할 수 있죠.


이를 통해 브랜드는 소비자가 제품의 특성과 가치를 
더욱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어요.
웹사이트 체류시간 향상이나 반품율을 줄일 수 있는 것은 물론,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돼요.  



    광고 매체의 확장  

비전 프로의 혼합현실 환경 속에서 사용자들은 공간 컴퓨팅을 경험할 수 있어요. 
공간 전체가 거대한 콘텐츠 제공 채널들로 가득한 것이죠.

앞으로 혼합현실 공간은 브랜드 마케팅을 위한 엄청난 기회들을 제공할 거에요. 
이에 따라 고객 경험(UX)에서 나아가 멀티 고객 경험(MUX)으로 확장될 거에요.


바로 이때 브랜드는 다양한 전략과 방식으로 콘텐츠 푸시, 마케팅를 전개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의 시선과 행동을 어떻게 유도하느냐가 핵심이겠죠-?


➡️ 결론적으로, 애플 비전 프로는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 경계를 넓히고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연결고리를 더욱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거에요.

 이러한 혁신적인 변화에 발맞추어 
마케터들은 새로운 전략을 고민하고 준비해야 할 때입니다!




애플 비전프로 마케팅이 브랜드에 왜 필요한 건가요?

애플 비전프로를 통한 콘텐츠, 앱 마케팅으로
브랜드는 새로운 영역과 채널에서 소비자와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요.
이러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소비자 콘텐츠 카테고리를 넓히고 브랜드 존재감을 부각시킬 수 있죠.


특히 애플 비전 프로를 활용하면 기존의 마케팅-콘텐츠 기법에서 벗어나, 
혁신적인 접근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발판을 만들 수 있어요.

소비자들 또한 단순히 브랜드 메시지를 수동적으로 수용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경험하며 그 과정에서 깊은 관계를 형성하게 되죠.
몰입감 있는 브랜드 경험은, 곧 브랜드에 대한 로열티가 될거에요 ✨


마지막으로, 신기술 마케팅 트렌드에 선진입함으로써 
브랜드는 혁신적인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어요.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서 가장 먼저 변화를 수용하는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신뢰를 줄 뿐만 아니라, 산업 내에서의 리더십을 확보하게 돼요!
더해서 소비자와의 관계를 재정의하고 
브랜드의 미래를 새롭게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죠.






이처럼 Vision Pro는 애플의 첫 공간컴퓨팅 기기로서
소비자에게 접근성이 높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독창적인 경험을 선사해요.
이에 따라 변화될 디지털 콘텐츠의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컨셉 기획 단계에서부터 복잡한 고려가 필요로 하기에,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최적의 전략을 마련하는 것이 더욱이 중요해졌어요.


위에이알(WE-AR) 은 
국내에서 그 누구보다 빠르게 비전프로를 활용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수년간 가상, 증강, 혼합 현실 마케팅 콘텐츠 제작에서 쌓아온 
풍부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요.
최근 직접 기획-개발한 앱이 애플 비전 프로 추천 앱으로 등재 되기도 했죠.

위에이알이 자체 개발한 애플 비전프로 전용 콘텐츠를 함께 보실까요-?  



1. 슈팅게임 애플리케이션 [GREEN JACKER]

지구를 침략하려는 외계인, 그린재커를 퇴치하고 평화로운 집을 지키는 게임으로,
유저의 집게손가락을 총으로 인식하여 손가락 끝에서 레이저가 발사돼요.
현실감 넘치는 액션과 스릴을 함께 만끽할 수 있는 MR 콘텐츠죠.
(링크 클릭 시,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인공지능(AI) 대화 애플리케이션 [Catting]

Catting에서는 나만의 고양이와 일상 속에서 위로와 애정을 나누며,
2D보다 더욱 특별한 공간에서 몰입형 경험을 통해 고양이 친구가 될 수 있어요.
(링크 클릭 시, 다운로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와 같은 애플 비전 프로를 활용한 앱, 마케팅 콘텐츠 개발을 고려하고 있다면
글로벌 시장 내 리딩 개발팀인 위에이알(WE-AR)에 문의하세요.
위에이알은 여러분의 브랜드와 함께 혁신적인 경험을 만들어 나갈 준비가 되어 있으며,
브랜드와 소비자에게 잊지 못할 순간을 선사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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